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 52주 신고점..신라면 투움바·하이브 캣츠아이 2025-09-02 14:51:06
열린 롤라팔루자 공연 이후에도 검색량이 증가했는데 여기에 GAP 광고가 기폭제 역할을 했다. 해당 광고는 공개 12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200만회, 틱톡 조회수 6100만회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CJ ENM이 미국 유레카 프로덕션과 공동 제작한 Apple TV+ 오리지널 시리즈 KPOPPED가 지난 8월 29일 전편...
실리콘밸리 '일회용 소프트웨어' 각광, 애플은 AI 스마트폰 경쟁서 위기 2025-09-02 06:32:13
버리는 소프트웨어를 말하는데, 광고나 구독료 없이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 인기다. 이처럼 소프트웨어 개발이 쉬워지면서 바이브 코딩 솔루션 등이 소프트웨어 개발의 문턱을 낮추고 있으며, 일회용 소프트웨어가 앱 시장의 대대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한편 애플은 인공지능 스마트폰 경쟁에서...
일회용 소프트웨어 시대…"필요한 앱 만들어 쓰고 폐기" 2025-09-01 16:27:46
대표적이다. 광고와 구독료 걱정 없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검증되지 않은 웹사이트에 개인 정보가 담긴 파일을 올리거나 내려받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리스크도 없다. 과거 몇 달씩 소요되던 소프트웨어 개발이 이제는 간단한 명령어만으로 가능해지면서 외부 서비스에 의존할 필요가 줄어든 것이다....
게임 숏폼 키우는 넥슨…'콘텐츠 플랫폼 기업' 꿈꾼다 2025-09-01 16:25:54
창작자에게는 광고 캠페인 참여 기회, 공식 채널 홍보 등 실질적 보상을 마련 중이다. 창작자에게 실질적 수익화 모델을 제공해 단순 팬 활동을 넘어 ‘창작자 경제’로까지 확장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선 “게임사가 자체 사용자생성콘텐츠(UGC) 플랫폼을 확보하면 단순 제작사에서 콘텐츠 생태계 운영사로...
동문건설, 배우 이제훈과 브랜드 전속모델 재계약 2025-09-01 14:51:31
동문건설이 자사 브랜드 광고 모델인 배우 이제훈과 5년 연속 재계약을 맺었다. 신뢰도를 주는 전속모델인 배우 이제훈과 서로 ‘윈-윈 효과(Win-Win effect)를 거두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계약을 연장해 ‘동문 디 이스트’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더욱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동문건설은 2021년 '동문...
동원F&B, '리챔' 모델에 안성재 셰프 발탁 2025-09-01 14:12:36
브랜드 리챔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리챔의 TV 광고에는 안성재 셰프가 동원F&B의 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 에이징'(Desalt Aging) 공법을 활용해 리챔을 만들고 음미하는 모습이 담겼다. 동원F&B는 TV 광고 외에도 소셜미디어(SNS) 등에 리챔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리챔 구매 인증 프로모션'...
지드래곤 내세워 MZ 사로잡더니…美 빅테크도 '러브콜' 던졌다 2025-09-01 12:31:30
등 주요 브랜드 제품 광고보다 높은 노출횟수다. 광고 효과는 성과로 이어지기도 했다. 같은 달 4주차 신규 설치건수는 구글 제미나이를 제치면서 오픈AI의 챗GPT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세영 뤼튼 대표는 "크랙에 도입할 AI 모델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제미나이 2.5 프로 모델은 창의성이 요구되는 AI 엔터테인먼트...
"넥슨 유저 다 모여라"…넥슨, Z세대 겨냥한 숏폼 플랫폼 만들었다 2025-09-01 11:19:26
뛰어난 창작자에게는 광고 캠페인 참여 기회, 공식 채널 홍보 등 실질적 보상이 주어진다. 창작자에게 수익화 모델을 강화해 단순 팬 활동을 넘어 ‘창작자 경제’까지 노린다는 분석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사용자생성콘텐츠(UGC) 기반 생태계가 산업 경쟁력을 좌우하고 있다. 로블록스와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는 이용자...
IPO 향해 가는 오픈AI…‘머니 플랜’ 구체화 2025-09-01 10:02:43
기반으로 성공적인 IPO까지 이끌었다. 수억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광고와 거래 기반의 수익 모델을 구축하는 게 그의 전문 분야다. 이는 오픈AI가 구상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에이전틱 커머스(agentic commerce)’와 정확히 일치한다. 알트만 CEO 역시 과거 광고 모델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에서 벗어나...
테라웨이브, 신라인터넷면세점 공식 입점…글로벌 시장 공략 2025-09-01 09:00:08
됐다”라며 “이번 면세점 입점을 계기로 온·오프라인 경계 없는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라웨이브는 지난해 배우 한예슬을 모델로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비자와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 철학을 소통하고 있다. 또한 신규 제품 출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