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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한국의경영대상] IoT·빅데이터로 FM분야 서비스 혁신 2017-12-04 19:52:37
통합 콜센터 구축 운영을 통해 고객 민원 사항의 전문적인 응대 및 데이터화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했으며 업계 최초 직무 육성기관인 fm대학을 설립 운영하는 등 전문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서브원의 건물관리 서비스는 여러 부분에서 인정받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의 관리비용 절감과 고품질 서비스...
[김과장 & 이대리] 빛바랜 '최고의 직장', 은행원은 괴로워 2017-12-04 17:37:37
근무하는 방 대리는 매일같이 창구로 밀려드는 고객의 민원에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얼마 전엔 진상 고객을 만나 봉변을 당하기도 했다. 한 고객이 창구로 다가와 “왜 이렇게 오래 기다리게 하느냐”며 다짜고짜 화를 내면서 사달이 났다. 방 대리가 나름 상냥하게 응대했지만 고객은 “지금 나를...
부산시교육청,부산교육콜센터 개소 2017-11-27 17:10:06
지원 등과 관련한 단순·반복적인 전화민원이다.전화뿐만 아니라 휴대폰 문자, 모바일 앱과 인터넷 웹 등 다양한 상담채널을 통해 양방향 채팅상담도 가능하다. 전문적인 상담을 응대할 담당자가 출장 등으로 전화 연결이 안될 경우 상담 예약과 콜백(call-back) 기능을 통해 업무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지하철도 '블랙컨슈머' 대응…인천교통공사 매뉴얼 배부 2017-11-08 15:12:25
취한 상태로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상황별 대응 요령을 담았다. 인천지하철과 일부 노선 시내버스, 장애인 콜택시, 콜센터 등을 운영하는 인천교통공사는 전체 임직원 2천199명 가운데 33.2%인 731명이 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서비스 업무에 종사한다. 열차 기관사, 역무원,...
[CEO 탐구] 서기봉 농협생명 사장 "새 회계기준 대비하려 새참 영업도 했죠" 2017-11-07 19:14:46
화가 누그러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민원 고객에게는 첫 응대를 윗사람이 먼저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지난달 국정감사에서 채이배 국민의당 의원이 내놓은 ‘보험사 민원 현황’을 보면 채 의원이 조사한 14개 생명보험사와 9개 손해보험사 가운데 민원 불수용률이 50%...
"갑질이다 아니다" 구청장-민원인 SNS 댓글 논쟁 2017-11-02 15:51:35
번 친절 응대에 대해 교육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법령과 지침이 현실과 맞지 않는 상황에서 지침은 참고용에 불과해 적당히 용인해주는 문체부에 문제가 있다"며 "구청 직원이 근거 없이 갑질을 하고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못 박았다. 김 구청장의 댓글에 해당 여행사 대표와 일부 다른 네티즌은 이를 반박하거나...
파주시 12월 중순부터 직원상담실 운영한다 2017-10-17 11:41:40
집단민원 응대 등 격무에 시달리며 스트레스를 받는 직원들이 늘고 있다"며 "직원들이 좀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일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문상담사를 채용한 경기도 내 공무원 정신건강 상담실은 경기도청을 비롯해 6개 시·군에서 운영 중이다. n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2017 산업별 KCSI 지수] 우정사업본부, 신속한 민원 대응 호평 2017-10-11 16:01:23
응대태도, 기업 신뢰도 등의 요소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우편물 관리 전산화 시스템을 도입하며 우편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우편료 예산 절감과 신속한 민원 대응을 추진하고 있는 우편산업의 만족도는 전년 대비 소폭 상승했다. 우편 서비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모두 전년 대비 높은 평가를...
"소중한 제 딸이 상담사예요"…마음 전하는 LG유플 고객센터 연결음 2017-09-27 09:19:48
멘트가 전해진다. lg유플러스는 민원을 제기하는 고객의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를 얻고, 상담사의 근무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상담사가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가족이라는 것을 고객에게 알려줌으로써 고객은 상담사를 정중하게 대하게 되고, 상담사 역시...
가상통화, 은행 본인확인 거쳐 거래…자금흐름도 추적 2017-09-03 12:00:11
급증으로 빈발하는 서버 다운 등을 방지할 전산 시스템 개선, 민원 응대를 위한 고객센터 확장 등도 권고 내용에 담겼다. 원금·고수익 보장을 내세워 가상통화 투자 자금을 끌어모으는 유사수신행위에는 '5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 벌금'인 처벌 수준을 '10년 이하 징역 또는 5억 원 이하 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