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립 41주년 `롯데리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패스트푸드점 부문 1위 2020-11-18 12:40:00
최초로 한국 대표 음식인 `불고기`를 활용한 `불고기버거`를 출시하며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1,350개 매장을 운영하며 국내 버거 시장 M/S 1위로 성장했다. 외식 및 소비 성향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하고, 4차 산업시대를 맞아 푸드테크를 활용한 채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며 시대와 고객...
'2020 대한민국 식품대전' 내일부터 사흘간 온라인 개최 2020-10-27 11:00:08
식품 외식 관련 정책과 최신 통계를 소개하고, '코로나19 이후 식품 외식산업 발전방향', '뉴노멀 시대 식품기업 마케팅 전략' 등을 주제로 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식품 관련 기관과 단체를 홍보하는 파트너관도 마련됐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한국식품산업협회, 서울농식품벤처창업센터,...
"매출 0원 수두룩한데…우리는 왜 빼나" 여행업계 뿔났다 2020-10-20 11:14:58
여행업계가 반발하고 나섰다. 한국여행업협회는 20일 성명을 내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지난 18일 8대 소비할인쿠폰 재개를 발표하면서 숙박·여행 분야를 뺀 것은 그동안 정부 방역에 적극 협력해온 10만 여행업 종사자를 절망의 구렁텅이로 내모는 것으로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고강도...
"서비스업계 해외 진출 때 어려운 점 1위는 바이어 발굴" 2020-08-13 06:00:03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한국 서비스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여전히 미흡한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우리 서비스 수출액은 상품 수출의 5분의 1에도 미치지 못하며 운송, 여행, 건설 등 일부 업종에 편중돼있다. 국제적으로 비교하면 지난해 기준 세계 10대 상품 수출국 가운데 서비스 수출 비중은 홍콩에 이어...
<신메뉴 개발에 승부를 걸다> 마루에프앤씨 김기돈 대표 2020-07-27 11:30:00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문화가 변화하며 외식산업 역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수많은 외식업체 중에서도 마루에프엔씨의 김기돈 대표는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셰프이면서 음식문화 자체를 만들어가는 기업가로서 활약하고 있다. 2012년 출범한 음식 프랜차이즈 전문업체 마루에프엔씨는 국내 첫 회덮밥 체인점으로...
[미리보는 내추럴위크2020] 할랄 인증 K-아몬드 ‘넛츠홀릭’으로 전 세계를 ‘홀릭’시키다. 2020-07-17 10:01:21
산업엑스포코리아2020’을 통해 중동 국가로의 새로운 진출과 함께 국내외 비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소개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주)선명농수산이 참가하는 ‘제6회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는 (재)한국이슬람교와 (사)한국할랄수출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할랄산업연구원, (주)월드전람이 주관하며...
'안심식당 인증제'가 반가운 이유…"어려울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라" 2020-07-05 15:26:18
서울산업진흥원 국제유통센터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주도로 ‘안심식당 확산 캠페인 발대식’이 있었다. 필자를 포함한 많은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대표가 이 자리에 참석했다. 안심식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가 내놓은 대책이다. △음식 덜어 먹기...
코로나 시대 `안심식당` 확산…디딤, 식사문화 개선 위해 캠페인 동참 2020-07-02 08:46:18
기업 (주)디딤(대표 이범택)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함께 진행하는 식사문화 개선을 위한 프랜차이즈 안심식당 확산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안심식당 확산 캠페인`은 안전한 식사 문화 개선을 위해 음식 덜어먹기.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쓰기 등를 실천하는 외식 업체를...
코로나 이후 실적 高高…최고 '수익 맛집' 된 식품주 2020-06-07 17:08:46
납품한다. 노바렉스는 CJ제일제당, 한국야쿠르트, 암웨이 등 200여 개 업체에 건강기능식품을 납품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OEM 업체가 성장하는 이유는 기존 브랜드 업체들이 설비투자 비용을 늘리지 않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때 활용하기 때문이다. 성장하는 시장에는 뛰어들어야겠고, 설비투자는 부담스럽게...
코로나19 숨은 승자는 식품주…"주가 더 간다" 2020-06-07 13:32:54
등에 납품한다. 노바렉스는 CJ제일제당, 한국야쿠르트, 암웨이 등 2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건기식 시장에서 OEM 업체가 성장하는 이유는 기존 브랜드의 설비투자 비용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성장하는 시장에는 뛰어들어야겠고, 설비투자는 부담스런 업체들이 전문제조업체들을 활용하기 때문이다. 손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