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재계 뉴리더] "위기의 시대 넘어라"…'전략통' CEO와 '영업' 임원 전진배치 2013-12-08 20:42:50
승진·전보자 중 영업·마케팅 파트가 차지한 비중은 23.6%(62명)로 지난해 10.9%(23명)에 비해 두 배 이상 늘었다. 아울러 사장급 이상 승진자 또는 전보자 가운데선 전략기획(37.1%) 전문가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미래를 내다보고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스마트폰의 힘` 모바일 D램 약진 2013-12-04 17:39:23
2분기 14억1천만개(49.4%), SK하이닉스는 6억7천만개(23.6%)로 점유율 1, 2위를 차지하며 전세계 모바일D램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가 본격 확산되기 시작한 2011년부터 모바일 D램 시장은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전세계 모바일 D램 시장 규모는 99억6천만 달러로 PC용...
2013 대학생 1000명이 뽑은 올해의 CEO는 2013-12-04 16:48:50
kb의 강세였다. kb금융그룹은 금융지주(임영록 kb금융지주 회장·23.6%), 은행(이건호 kb국민은행 행장·23.1%), 카드(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17.0%) 부문에서 1등 ceo를 배출했다. 패션·뷰티·호텔 등 ‘소비재·서비스’ 부문에선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11.9%로 공동 1위에 올랐다. 서...
<가계부채·경기침체 탓에…뒷걸음친 서민 행복> 2013-12-04 12:07:18
집안 살림이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는 가구주는 23.6%였다. 그나마 2년전조사 때보다 1.5%포인트 감소했다. '변화없음'은 53.5%, '악화' 22.9%다. 현재의 소비생활에 만족한다는 목소리는 13.6%로 소폭(0.9%포인트) 늘었지만 불만족(39.6%)이라는 응답이 3분의 1수준이다. 자녀교육비나 혼례비용이 많이...
대학생 선정 '올해의 CEO' 이건희 삼성회장… 2위 정몽구 현대차 회장 2013-12-04 11:43:53
임영록 kb금융지주 회장(23.6%), 은행 이건호 kb국민은행 행장(23.1%), 카드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17%) 등 3개 부문에서 1위 ceo를 배출했다.이밖에 김범수 카카오톡 의장(인터넷·게임·모바일)과 정창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공기업)이 각각 29%와 20.1%로 부문별 최고 ceo가 됐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대학생이 선정한 올해의 CEO에 삼성 이건희 회장" 2013-12-04 11:14:57
4개 부문에서 1위를 꿰찼다. KB그룹은 금융지주(임영록 KB금융지주 회장, 23.6%)·은행(이건호 KB국민은행행장, 23.1%)·카드(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 17%) 등 3개 부문에서 1위 CEO를 배출했다. 자동차·자동차부품 부문에서는 김충호 현대자동차[005380] 사장이 17.1%의 지지율로 2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
모바일 D램 고속 성장…삼성전자 '독주' 강화 2013-12-04 06:03:17
점유율 1위를지켰다. SK하이닉스[000660]는 6억7천500만개, 점유율 23.6%로 2위를 유지했다. 양사의점유율을 합치면 73%로 전 세계 모바일 D램의 4분의 3을 차지한다. 미국 마이크론테크놀로지에 합병된 일본 엘피다가 6억2천470만개(21.9%)로 3위,마이크론은 1억2천190만개(4.3%)로 4위를 기록했다. ...
11월 국산차, 내수-수출 부진 지속 2013-12-02 15:42:55
가운데, 신형 카니발은 전년에 비해 17.9% 부진했으며, 쏘렌토r도 23.6% 판매가 떨어졌다. 스포티지는 작년보다 6.4% 늘어난 4,286대를 기록했다. 한국지엠은 전년 대비 2.4% 오른 1만4,100대를 내수에 내보냈다. 특히 rv 제품 계열의 판매가 높았다. 캡티바, 올란도, 트랙스가 각각 785대, 1,714대, 7,43대로 총...
"美 블랙프라이데이 패턴 변화··온라인이 오프라인 선도" 2013-12-02 14:33:28
검색이 33%, 해당 물품의 홈페이지 23.6%를 차지했다.또한 소셜커머스에서 한 것이 8.4%를 기록하고 있다. 쇼퍼트랙의 내용을 보면 올해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매출이 2.3% 증가했다. 방문자수는 전년대비 2.8%증가, 매출은 2.3% 증가하면서 블랙프라이데이 이름 값은 했다고 보여지지고 있다. 하지만 동북부 지역 5%...
[인터뷰]송권영 신일산업 대표 "中 저가공세 극복, 2016년 2000억 달성" 2013-11-27 09:48:54
제품별 매출비중은 선풍기 38.4%, 제습기 13%, 동절기제품 23.6%, 일반가전 25% 등으로 예상된다. ◆ "올 매출 1000억 초과달성 전망" "회사에 오니 신뢰가 문제였습니다. 우선 회사가 다시 살아날 것이라고 직원들을 믿게 해야 했고 이차 문제가 대리점, 또 자재를 대줄 협력회사의 신뢰를 얻어야 했습니다." 송 부회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