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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CEO] (주)지바이오텍, 우드펄프·우드화이버…표백·염색 기술 개발 2013-01-30 15:32:24
제조방법으로 생산된 분말의 건식펄프로 함수율이 적어 종이 건조 시 에너지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원재료비 절감과 생산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 종이제조 시 10% 이상의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우드펄프는 한솔제지 등 국내 주요 제지 회사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신제품으로 개발한...
[BizⓝCEO] (주)대신제과, 천안 호두과자 신상품 개발…100년 家業 이을 터 2013-01-30 15:32:09
제조기술에 특화된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대신제과가 개발을 마치고 특허 획득한 인삼을 넣은 호두과자, 한라봉ㆍ찰보리ㆍ배를 넣은 호두과자 등은 기능성 친환경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향후 대신제과가 100년 이상 국민의 곁을 지킬 호두과자 전통 기업으로...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청호나이스'이과수',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만족 2013-01-30 15:32:03
재료를 사용해 제조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창립 초창기부터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 1994년 미국, 일본, 동남아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세계 3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06년 12월엔 중국 최대 가전회사인 광동메이디(midea) 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판매에 대한 합자법인을 설립해 중국...
SK하이닉스, 4분기 영업익 550억…흑자전환(종합) 2013-01-30 08:56:31
낸드플래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신제품 출시와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으로 4분기 출하량이 19% 늘었고 평균판매가격도 6% 상승했다. SK하이닉스는 "D램 매출에서 모바일 제품 비중이 처음 40%에 육박하면서 PC D램 가격하락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3분기 본격 양산을 시작한 20나노급 D램이 4분기에 안정적인...
스무살 던킨, "도너츠 이미지 벗겠다" 변화 선언 2013-01-30 08:44:29
중국, 대만 등 유럽과 아시아 각지에 수출되는 등 `한국의 커피 맛`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정태수 부사장은 "커피를 하루 정도 지나고 다음날 아침에 식은 상태로 먹어도 맛이 있는 커피는 극히 드물다"며 "바디감이 최고인 던킨 커피는 다음날 다시 마셔도 맛이 꽤 좋다"고 말했다. 던킨 커피 로스팅센터는...
값싼 美 PVC '공습'…피마르는 유화업계 2013-01-29 16:56:01
가동 중이다. 그러나 글로벌 경기침체로 수요가 둔화된데다 중국의 공급과잉과 저가 미국산 수출이 이어지면서 시황이 회복되지 않고 있다. 미국산 pvc 물량 증가로 2012년 상반기 1000달러를 상회하던 아시아 지역 pvc 가격은 6월 이후 다시 급락하면서 t당 100달러 가까이 떨어졌다. 미국은 셰일가스 덕분에 pvc 생산원...
삼양사, 국내 최초 실리콘 폴리카보네이트 상업생산 2013-01-29 13:37:37
수요 전량을 수입에 의존해왔습니다. 삼양사의 이번 실리콘 폴리카보네이트 상업생산 성공에 따라 국내 수요량인 연간 5천톤, 금액으로는 300억원의 수입대체 효과가 기대됩니다. 한편 삼양사는 지난해 5월 실리콘 폴리카보네이트 제조 기술의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미국, 중국, 일본, EU, 대만 등에서도...
'엔低 비상등' 켠 정몽구…현대차 직원도 새벽 출근 2013-01-28 17:12:59
매출에서 제조원가가 차지하는 비중인 매출 원가율도 높아졌다. 현대차의 매출 원가율은 2011년 75.5%에서 76.9%, 기아차는 76.7%에서 77.3%까지 올랐다. 제조원가 외에 마케팅비와 물류비, 금융비용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원가율이 80%를 넘어서면 이익을 내기 힘들다. 현대차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 원화 강세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최고급 홍삼 대명사…이젠 글로벌 브랜드 2013-01-28 15:31:43
‘정관장’은 kgc인삼공사가 제조한 6년근 홍삼제품에 붙는 브랜드다. 정관장 브랜드의 역사는 194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중국에서 고려삼의 명성을 도용한 제품이 생겨나자 진품 홍삼과 위조 제품을 구별하기 위해 ‘정부가 관할하는 공장에서 제조·포장된 제품’이라는 의미로 정관장이라는 이름이 탄생했다.정관장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글라스락, 충격에 강한 내열 강화유리…83개국 진출 2013-01-28 15:31:23
‘글라스락’은 친환경 유리제조기업 삼광유리(주)가 4년여의 연구 끝에 2005년에 선보인 브랜드다. 삼광유리가 일반 소비자를 ‘타깃’으로 선보인 제품은 글라스락이 처음이다.글라스락은 국내 시장에 유리 밀폐용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금은 미국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