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ES 2023] 지상 최대 가전·IT쇼에 국내 기업 경영진 총출동 2023-01-01 06:01:00
DX부문 글로벌마케팅실장(사장)도 현지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진두지휘한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최윤호 삼성SDI 사장,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등 전자 계열사 CEO들도 라스베이거스를 찾을 전망이다. SK그룹에서는 최태원 회장을 비롯해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006120] 부회장, 조대식...
불황 전망에 유행 안 타는 흰색 디자인 뜬다 2022-12-30 17:03:00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로봇가전 브랜드 에코백스도 로봇청소기 ‘디봇 X1 옴니’ 화이트 컬러를 최근 출시했다. 앳홈도 흰색 ‘미닉스 미니 건조기’가 주력 제품이다. 베이지와 그린 등 여러 색상 제품이 있지만 흰색 제품이 전체 판매량의 80%를 웃돈다. 앳홈 관계자는 “다음달 초 출시되는 ‘미닉스 식기세척기’와...
불황에는 흰색이 뜬다?…'화이트' 가전 제품 봇물 2022-12-30 16:10:35
의류관리기'도 흰색을 메인 색상으로 선보인다. 로봇가전 브랜드 에코백스 역시 로봇청소기 '디봇 X1 옴니' 화이트 컬러를 최근 출시했다. LG전자는 다음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서 색조가 없는 흰색 계열의 '미니멀 디자인'을...
공짜로 얻어서 돈 받고 판다…당근마켓 달군 '의외의 물건' 2022-12-25 16:39:33
기관과 기업에서는 달력을 활용한 '친환경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광주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내세워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2023년 '365일 클린데이(Clean day) 에코(Eco) 달력을 선보였다. 아워홈도 이달 14일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2023년 벽걸이, 탁상용 달력을 출시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SK에코엔지니어링, 오동호 신임 대표이사 선임 2022-12-16 10:05:05
에코엔지니어링은 지난 2월 SK에코플랜트에서 물적분할됐다. 이달 1일 사업 수행 경쟁력 강화와 리스크 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배터리, 소재로 분리돼 있던 기존 산업플랜트 조직을 단일 조직으로 통합하고, 스마트 건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기술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오 대표이사는 현재 진행...
"에코마케팅, 실적 개선 전망 불구…목표가↓"-DB 2022-12-15 09:47:59
DB금융투자는 15일 에코마케팅에 대해 올해 4분기와 내년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다만 목표주가는 기존 2만6000원에서 2만2000원으로 하향했다.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에코마케팅은 경기 침체로 인한 광고업종 소외와 주가 하락으로 타깃 주가수익비율(PER)을 광고와...
신세계·KT '디지털 혁신 특급 동맹' 2022-12-14 18:24:21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화, 디지털 광고·마케팅 다섯 개 분야를 주요 협력 과제로 선정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지난해 네이버와 지분 교환을 통해 ‘혈맹’을 맺는 등 외부와의 협력을 내부 혁신을 위한 지렛대로 삼고 있다. 구현모 대표가 이끄는 KT는 ‘DX(디지털 전환) 조력자’라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신세계·KT, 디지털 생태계 구축 '맞손'…멤버십·물류 등 협력 2022-12-14 10:50:49
부회장 신년사 '디지털 피보팅' 연장선…부동산 개발·마케팅 협력도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신세계그룹과 KT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디지털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신세계그룹과 KT는 14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신세계-KT 디지털 에코 시스템 사업협력(MOU)' 체결식을 했다...
신세계-KT 맞손…"디지털 생태계 확대" 2022-12-14 10:48:51
JW메리어트호텔에서 `신세계-KT 디지털 에코시스템 사업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이들은 ▲멤버십 파트너십 ▲물류 선진화 및 물류 인프라 공동 운영 ▲대형 복합시설 등 부동산 개발 ▲오프라인 스토어 디지털화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확대 등 5개 부문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두 그룹은 양사가...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패션 부문 1위 2022-12-14 10:22:41
리우 하계올림픽, 평창 동계올림픽, 도쿄 하계올림픽 및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 대형 글로벌 이벤트를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식 단복을 지원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