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200 고지가 보인다 2013-01-03 17:03:11
25조원이 통신쪽에서 나올 것으로 본다. 지난해 목표주가를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봤다면, 올해는 150만원에서 200 만원을 볼 수 있는 펀더맨털을 갖춰가고 있다. 특히 갤럭시 S4가 출시되는 2분기가 주가의 최고점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인터뷰> 강정원 대신증권 연구위원 2013년 2분기에 200만원...
증권사 새해 경영 `정면 돌파` 2013-01-03 17:03:06
확대 주력 가장 많은 증권사들이 선택한 새해 목표는 `고객 확대`입니다. 신한금융투자의 경우 `오는 2015년까지 총 자산 60조원, 우수고객 4만명 확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고 삼성증권은 `2017년까지 고객 예탁 자산을 두배로 늘리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결국 자산관리 영업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의미입니다. #...
[사설] 대기업! 한국은 때리고 일본은 '총력지원' 2013-01-03 17:01:07
인플레를 목표로 적극적인 양적완화 정책을 펴겠다는 것을 공약으로 걸었던 터다. 엔화가치를 떨어뜨리겠다는 전략은 이미 구체화되었고 총선이 시작되기 전인 지난해 11월14일 달러당 79엔이던 엔화가치는 3일 현재 87엔대로 이미 내려앉았다. 엔저(低)는 일본 기업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구급방안이다. 여기에...
`늪`에 빠진 조선업 2013-01-03 16:37:28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목표보다 30% 많은 142억8천만 달러를 수주해 선방한 대우조선해양의 고재호 사장도 올해 목표를 130억 달러로 잡으며 아직 안심할 상황이 아님을 시사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조선업의 불황이 지속되겠지만 올해는 부가가치가 높은 해양플랜트 인도가 늘어나는 만큼 지난해보다는 4% 정도...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배달전용 매장으로 남겨둘 방침이다.문: 미국시장에서 목표는. 답: kfc를 잡는 것이 목표다. 현지업체가 우리 제품과 kfc 제품을 비교 시식한 결과 우리 제품의 맛이 절대 뒤지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다. 다양한 메뉴와 건강에 좋은 올리브유로 미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광활한 영토의 미국을 효율...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무역센터점은 올해 1조20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 소공동 본점과 신세계 강남점, 롯데 잠실점에 이어 올해 ‘1조원 클럽’에 가입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압구정 본점 증축 리뉴얼 공사도 4월 끝난다.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동선 중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층당 면적을 늘리는 ‘수평 증축’ 공사로 영업면적이...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성장한 5억7000만달러를 달성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잡았다. 특히 핵심 수출국인 중국, 미국, 일본법인에선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리기로 했다. 대상은 지난해 1200만달러였던 ‘청정원 순창고추장’ 수출을 올해 2000만달러로 키운다는 목표를 잡았다. 미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65개국에 고추장을 수출 중인 대상은...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진출했으며 새해 해외사업 안정화를 목표로 삼아 수익 창출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패션·pb 상품 등 강화올해도 극심한 경기 불황이 예측되는 만큼 각 업체들은 자사의 특성에 맞춘 전략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일 예정이다.cj오쇼핑은 pb 상품 강화에 매진하기로 했다. 이 회사의 pb브랜드 매출 비중은 2010년 6%...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매출 목표를 1300억원으로 잡았다. 점포도 현재보다 40개를 더 늘릴 계획이다. 왓슨스 관계자는 “올 한 해는 공격적인 출점을 통해 인지도를 확보하고 고객밀착형 헬스·뷰티 스토어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자체상표(pb) 상품도 강화할 예정이다.디셈버24는 자연친화적인 상품들과 향초,...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5년 내 가입자 100만명을 유치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일반 통신사 대비 최대 30% 저렴한 가격경쟁력을 내세웠다. 또 보험서비스 ‘마트슈랑스’ 점포를 전국 3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기존 온라인쇼핑몰도 가구 수입용품 등 비식품 분야를 강화하고, 아동 및 유아용품 품목을 늘려 전체 취급 상품을 100만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