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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게임 선점나선 크래프톤…통신·결제부터 잡았다 2025-11-02 18:08:51
대국’ 공략에 속도크래프톤이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빅3’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를 무기로 인구 6억 명의 게임 대국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병규 크래프톤 창업자(이사회 의장)가 구상하는 공략 전략은 기존 게임업체와는 접근 방식이 완전히 다르다.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시간을 차지하라"…신개념 체류형 쇼핑몰 스타필드 수원 2025-11-02 16:45:31
시장을 장악할 수 있다는 의미다. e커머스 공세 속에서 이마트도 ‘시간’에 초점을 둔 새로운 오프라인 유통 전략을 짰다. ‘무엇을 얼마나 잘 파느냐’보다 ‘얼마나 오래 머무르게 하느냐’란 질문을 던졌다. 그 결과가 쇼핑몰 스타필드다. 이마트는 2016년 스타필드 하남을 통해 ‘쇼핑 테마파크’라는 개념을 국내에...
크래프톤, 인도 산업과 함께 자란다…‘제2의 배그’ 개발 준비 완료 2025-11-02 15:31:29
모바일 인디아(BGMI)’로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선두 자리를 꿰찬 크래프톤이 현지 산업 생태계와 함께 성장하는 ‘콘텐츠-인프라 융합형’ 모델을 본격 구축하고 있다. ‘제2의 배그’를 발굴해야 한다는 숙제가 꼬리표처럼 따라오는 가운데 단순 게임 서비스 제공을 넘어 결제·통신·온오프라인 연결이라는 세 가지 인...
[인터뷰] 인도 투자진흥청 부사장 "한국은 투자유치 중점 협력국" 2025-11-02 15:30:02
인도 시장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기준 1∼3위를 항상 기록하고 있다. 지난 9월 기준 이용자 수는 2억4천만명을 돌파했다. 나라야난 CSO는 "타이밍이 좋았다고 본다. 코로나19 때 부모들이 자녀에게 스마트폰을 많이 사 주었고, 때마침 5G 인터넷이 보급되며 고사양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로 즐기기 쉬워졌다"며 "인도의...
[인터뷰] 이성호 주인도대사 "인도 마지막 기회의 땅…한류 뜨거워" 2025-11-02 15:30:01
말했다. 특히 국내 게임사 크래프톤[259960]이 인도 시장에 특화된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사례에 대해서는 "인도는 정보기술(IT) 기반이 강한 나라고 젊은 층에서 게임 문화가 활성화돼있는데, 크래프톤이 이를 잘 공략해 좋은 성공 모델을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이...
[인터뷰] 결제부터 IP 발굴까지…인도서 '게임 생태계' 구축한 크래프톤 2025-11-02 15:30:01
도시의 경우 더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3월 인도 게임사 '노틸러스 모바일'을 인수했다. 노틸러스 모바일은 인도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크리켓 게임 시리즈 '리얼 크리켓'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세티 총괄은 "올 연말에 재출시될 '리얼 크리켓 24'에서도 크래프톤과 협력을 이어...
한국 향한 엔비디아의 진심…"여정 함께한 한국, 함께해서 영광" 2025-11-01 20:49:23
한국에 공급하기로 하면서 한국과의 AI 파트너십을 '동맹' 수준으로 격상시켰다. 전 세계가 GPU 공급을 원하는 상황에서 엔비디아가 한국을 낙점한 데에는 한국이 반도체·제조·통신·게임·AI 스타트업 등 탄탄한 밸류체인을 구축했고, AI 인프라를 실제 산업으로 전이시킬 수 있는 시장이라는 점이 크게...
엔비디아의 한국 예찬…"기적 계속되는 한국, 함께해서 영광" 2025-11-01 20:15:31
공급을 원하는 상황에서 엔비디아가 한국을 낙점한 데에는 한국이 반도체·제조·통신·게임·AI 스타트업 등 탄탄한 밸류체인을 구축했고, AI 인프라를 실제 산업으로 전이시킬 수 있는 시장이라는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withwit@yna.co.kr [https://youtu.be/qyigf6Lhef4]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게임위드인] 지스타, 국내 게임사 빠지자 '글로벌 몰이'로 승부수 2025-11-01 11:00:01
기업간거래(B2B) 부스로만 참가한다. 국내 게임업계의 이같은 '지스타 패싱' 현상은 내수 의존을 줄이고 서구권과 일본 시장까지 노린 콘솔·패키지 게임 비중을 늘리는 현상과 무관하지 않다. 한 국내 게임 개발사 관계자는 "참가에 드는 비용 대비 홍보 효과를 고려할 때 지스타는 해외 게임쇼 대비 주목도가...
"잘만 하면 떼돈 번다"…'쩐의 전쟁' 펼쳐지는 '이곳' 2025-11-01 06:46:28
시장 1위인 미국과 같은 숫자다. 한국의 LCC 산업은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레드오션이 됐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이들의 실적에서도 나타난다. 각 회사의 감사보고서 및 실적 전망치를 보면 올해 대부분의 LCC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각사가 초특가에 항공권을 판매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