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 상반기 매출 1조 돌파…“화장품 ODM 최초” 2024-08-12 14:44:27
업계 최초로 상반기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매출 1조원 돌파에 성공했다. 코스맥스는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잠정 실적 발표를 통해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22.2% 증가한 1조 783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스맥스 상반기 연결 매출이 1조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카리나, '무신사 뷰티' 모델 됐다…성수동 대규모 팝업까지 2024-08-12 09:38:04
연다. 성수역에서 서울숲을 연결하는 토탈존(기초·색조·향기 제품), 포인트존(색조·향기 제품), 맨즈존(남성 화장품) 등 3개 장소에서 41개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뷰티 브랜드와 식음료(F&B), 헤어 및 네일샵 등 여러 분야의 로컬샵과 협업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 이외에도 성수동에서 젊은 층...
"이 주식 사면 돈 벌죠"…2000억 굴리는 '최연소' 여성 대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8-11 07:00:03
것 같아요.” “반도체·화장품 업종 관심 … LG이노텍·알테오젠 상승 기대” ▶투자 매력도가 높은 업종은 무엇일까요. “인공지능(AI) 투자 감소 우려가 존재하지만 고대역폭메모리(HBM)와 D램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국가대표 경쟁력을 가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주는 지속 상승 가능합니다. 또,...
K-뷰티, 실적의 시간…中 울고, 美 웃었다 [엔터프라이스] 2024-08-09 14:36:29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달 화장품의 지역별 수출 상세 내용을 살펴보면 미국이 전월비로는 9%, 전년 대비로는 급증을 했거든요. 그중에서도 기초 화장품이 89% 증가했고 색조 화장품이 111% 거의 2배 가까이 증가할 만큼 영업 환경은 굉장히 우호적인 환경입니다. 환율이 변동성이 있긴 하지만 좀...
'수익률 53%' 신한證 상선약수, 독보적 1위 2024-08-07 17:17:15
있게 본 화장품 기업 브이티도 효자종목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브이티에 대해 “앰풀형 기초 화장품 ‘리들샷’을 직접 구매해 가족과 써보면서 유망성을 피부로 체감했다”고 설명했다. 카페24와 브이티는 대회 기간에만 각각 112.6%, 106.4% 급등했다. 2위인 토네이도 팀의 이 기간 수익률은 33.5%다. 효자 종목은...
K뷰티 차세대 성장동력은 '색조'…기업들 앞다퉈 투자 2024-08-06 17:29:50
최대치를 갈아치웠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늘어난 수치다. 색조 화장품 수출액은 2020년 6억9700만달러에서 지난해 10억4300만달러(약 1조42000억원)로 증가했다. 기초 화장품(63억9400만달러)과 비교하면 작지만 성장률은 더 높다. 지난해 기초 화장품과 색조 화장품의 전년비 수출액 증가율은 각각 5.2%, 16.1%였...
"장원영처럼 될래" 美 10대들 열광하더니…돈 쓸어담았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8-06 17:05:23
갈아치웠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4% 늘어난 수치다. 색조 화장품 수출액은 2020년 6억9700만달러에서 지난해 10억4300만달러(약 1조42000억원)로 성장했다. 기초 화장품(63억9400만달러)과 비교하면 작지만 성장률은 더 높다. 지난해 기초 화장품과 색조 화장품의 전년비 수출액 증가율은 각각 5.2%, 16.1%였다....
숨 고르기 들어간 화장품株…"가성비 ODM 회사에 주목" 2024-08-04 17:15:01
배 넘게 주가 오른 화장품 유통업체 실리콘투도 최근 두 달 새 22%가량 하락했다. 경기 침체에 따른 수출 둔화 우려와 차익실현 욕구가 커진 것이 화장품 업종 전반의 주가 조정으로 이어졌다. 전문가들은 화장품 업종에 투자하려면 실적 중심으로 옥석 가리기에 나서야 한다고 조언했다. 주가가 많이 하락한 일부 종목은...
GS25, 가성비·소용량 화장품 늘린다 2024-08-04 17:07:14
겨냥해 가성비·소용량 기초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 메디힐과 손잡고 개발한 편의점 전용 화장품을 선보였다. 듀이트리 마스크팩은 700원, 토너와 크림은 5000원, 세럼은 7000원으로 모두 1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내놨다. 소용량 제품으로는 메디힐의 속보습패드(2입)와...
GS25, 가성비·소용량 기초화장품 확대…듀이트리·메디힐 판매 2024-08-04 09:57:10
여행용 피부관리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GS25는 기초화장품을 강화한 배경으로 최근 3년간 GS25 화장품 구매 고객의 절반이 10·20대일 정도로 구매 연령이 낮아졌다는 점을 꼽았다. 판매되는 화장품도 입술 보습제 중심에서 마스크팩, 스킨, 로션 중심의 기초화장품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 GS25 기초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