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비디아, 'AI거품론' 반박…젠슨황 "버블 조장한다니" 억울 2025-11-24 16:10:35
위해 신제품을 비축했다는 것이다. 엔비디아는 “4분기 매출 가이던스 650억달러를 맞추려면 재고 확충이 필수적”이라며 “재고 증가는 고객의 지불 능력과 무관하고 엔비디아는 엄격한 신용 평가를 거쳐 제품을 출하한다”고 설명했다. 매출채권 회전일수가 높아진 것과 관련해서도 “수금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했다....
삼성바이오 2.0 가동…"수주 쓸어담을 것" 2025-11-24 14:30:36
호가를 접해 단일 가격 매매방식으로 결정된 최초 가격입니다. 삼성에피스홀딩스의 경우 범위가 61만 1,000원에서 244만 2,000원이었습니다. 오늘 주가 약세와 관련해서는 단기적 밸류에이션 부담이 반영됐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인적분할로 과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비상장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사업 가치,...
'1020 화장품' 불티나더니…편의점, 역대급 '승부수' 던졌다 2025-11-24 14:07:14
CU 단독 상품으로 출시했다. 가격은 각각 4500원, 8900원이다. 최민지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편의점 화장품 시장이 날로 커지면서 발 빠른 상품 출시와 차별화된 제품 운영이 중요한 경쟁 포인트가 되고 있다"며 "내년엔 매출 성장세에 맞춰 뷰티 특화 점포를 1000점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기고] 디지털 금의 역설: 비트코인은 왜 아직 시장의 왕관을 쓰지 못하고 있을까 2025-11-24 14:05:15
금 가격은 연초 대비 60% 급등하여 온스당 4000달러라는 역사적 고점을 경신한 반면 비트코인은 같은 기간 20% 상승에 그쳤다. 이러한 성과 격차는 비트코인 투자자들에게 심각한 의문을 제기했다. '비트코인이 정말 디지털 금이 될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이 커뮤니티 내에서 확산됐다. 일부 장기 투자자들조차...
"다이소 가면 꼭 사야" 인기 끌더니 '잭팟'…시장 뒤흔들었다 2025-11-24 14:02:26
5000여 개 매장에 배치했다. 비타민, 다이어트 제품 등 주력 상품을 1주~1개월 단위 소용량 패키지로 출시하고 있다. 올해 건기식 누적 판매량은 100만개를 넘겼다. CU도 지난 7월 말부터 전국 6000개 매장에서 건기식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전월대비 매출 신장률은 9월 24.9%, 10월 22.4%, 11월 41.8%로 매월 증가세다....
"AI가 농산물 가격비교·위기청소년 감지"…민생 10대 프로젝트 2025-11-24 13:06:19
제품 AI 안전 지킴이 등 4개 과제는 2년에 걸쳐 각각 100억원을 투입하며 그 외 프로젝트에는 각각 30억원을 지원한다. ◇ AI가 농산물 물가 잡고 자영업 경영 컨설팅 정부는 'AI 농산물 알뜰 소비정보 플랫폼'을 만들어 농산물 가격 동향을 제공하고 소비자 위치에 기반한 최적 구매처를 제시하거나 일시적으로...
'진짜 돈'으로 만들었다…'돈방석·돈지갑' 출시 2025-11-24 12:59:59
신제품은 더 이상 만들지 않는 동전을 영원히 간직하자는 의미에서 '돈방석'에는 500원 주화를, '돈지갑'에는 100원 주화 디자인을 적용했다. 돈방석 내부는 솜과 함께 500만원 가치의 오만원권 화폐 부산물 약 100g이 들어 있고, 세탁이 가능하다. 돈지갑 내면에는 50만원 가치의 오만원권 화폐 부산물 약...
커피 최저가 정하고 위반시 공급중단 경고…공정위, 푸르밀 제재 2025-11-24 12:00:04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온라인 대리점에 공급하는 물품의 최저 판매가격을 설정하고 강제한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았다. 공정위는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푸르밀에 향후 행위 금지·통지 명령 등 시정명령을 부과했다고 24일 밝혔다. 푸르밀은 2021년 8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카페베네 200 3종'...
케어란스·원광한방생활건강, 올케어아울렛 안양 1호점 공식 입점 2025-11-24 11:01:54
안전성이 입증된 원료만을 사용해 제품을 개발해왔다. 장 건강, 면역 케어, 수면·스트레스 케어, 키즈 건강 등 각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트렌디하면서도 전문적인 방식으로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케어아울렛은 건강기능식품·생활용품·식품을 한곳에서 쇼핑할 수 있는 창고형 헬스 리테일 스토어로, 제조사 직거래...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26억캔 판매 돌파 2025-11-24 09:50:13
분류돼 주세가 30%로 맥주(72%)보다 낮아 가격이 저렴하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출시한 '필라이트 클리어'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9월 '팔라이트 클리어'의 출고가를 평균 20% 인하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필라이트 클리어의 상승세를 고려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