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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농식품부의 경제知力을 의심케 하는 농산물 가격정책 2013-05-28 17:28:24
고수익작물과 영농 기법들이 창의적인 농업 경영자에 의해 도입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은 스스로 판로를 개척하고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것이 바로 창조 농업이다. 지금 정부가 할 일은 창조 농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이미 정부의 무리한 시장 개입이 화를 자초하는 사례는 무수히 경험한...
[사설] 이러자고 토마토 사업 좌절시켰나 2013-05-27 17:17:34
영농을 키우지 않고는 앞으로 나갈 수 없다. 네덜란드 일본 등 선진국들이 앞다퉈 기업영농을 육성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외환위기 때 잃어버렸던 토종 종자기업 흥농종묘를 15년 만에 몬산토로부터 되찾아온 곳이 동부다. 이런 기업의 도전을 막으면 누가 농업에 투자하나. 농림축산식품부는 “동부가 계속 유리온실...
[취재수첩] 너무나도 다른 한·일 농업 현실 2013-05-27 17:00:33
사정은 다르다. 한국과 일본은 2009년 기업형 영농을 키우기 위해 각종 규제를 풀었지만, 지금까지의 중간 성적은 천지 차이다. 한국에선 영농 기업이 사실상 전무하지만, 일본 내 농업 기업 수는 3년 만에 갑절이 됐다. 오랜 경기 침체에서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의 모습만 부러운 게 아니었다. 정인설 산업부 기자...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영농조합 법인을 통해 직거래 방식으로 들여오고 있다. 지역 특산물을 상품화하기 위한 메뉴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외식전문 기업이 직거래를 무기로 농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이 회사는 매년 서울 황학동 및 신당동 지역의 기초생활수급자 200여명을 초청해 따뜻한 음식과 함께 선물을 나눠주는...
[이슈 추적…동부, 토마토 사업 포기 두 달] 日 토마토강국 비결은 2013-05-26 17:23:55
영농사업을 벌이려는 기업과 일반 농민이 갈등을 빚고 있지만 일본은 사정이 다르다. 영농기업과 일반 농민의 역할이 다른 만큼 서로 윈-윈할 수 있다는 게 일반적인 정서다. 이런 상생 원리는 일본 토마토 농업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일본 내 최대 토마토 기업인 가고메는 유리온실만 40만㎡ 보유하고 있다. 동부가 가진...
[이슈 추적…동부, 토마토 사업 포기 두 달] 동부 '토마토의 비극'…"자식같이 키웠는데 폐기땐 가슴 찢어져" 2013-05-26 17:19:01
유리온실을 총괄하는 조홍석 동부팜한농 영농팀장은 “동부가 유리온실 사업을 포기하기로 한 후 일본 업체들이 장기 거래가 어렵다며 추가 주문을 연기하면서 버리는 토마토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식같이 키운 토마토를 버릴 때마다 가슴이 찢어진다”고 안타까워했다. 지난 2월만 해도 상황이 이...
민형종 조달청장 "연 100조 공공조달 개혁…창조경제 도울 것" 2013-05-22 16:56:10
프로세스를 아파트 관리사무소, 사회복지단체, 영농조합 등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강호동, 사업으로 번 돈이…'이 정도일 줄은' ▶ '女비서' 면접 보러 갔더니 술 먹인 후…경악 ▶ "승진 시켜줄게" 공무원, 女직원에 성관계 충격 ▶...
<대전충남소식> 굿뜨래 농특산물 로컬푸드 장터 운영 2013-05-14 16:47:29
이 장터에서는 동성유통영농 조합법인과 부여군생산자연합회가 굿뜨래 우수 농특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한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벌인다. 지난 11일 첫 열린 장터에는 수박, 토마토 등 제철 과채류와 밤, 표고버섯, 맥문동, 둥글레를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교육청, 기간제교사 인력풀 합격자 발표...
홈쇼핑 매진 산지애'세척사과', 직거래 개시해… 2013-05-09 11:03:39
담당하고 있는 영농조합법인 송원 apc 백남진 대표는 “산지애는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물류, 저장, 판매 등의 기능을 소화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브랜드 파워가 탄탄해지면서 직접 판매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는 것 같다”고 산지애 매장의 온/오프라인 인기배경을 설명했다. 농림축산식품부...
500억 판매신화 `산지애` 사과, 직거래에 신중했던 이유는? 2013-05-09 11:03:32
기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산지애의 공급사 영농조합법인 송원 APC의 백남진 사장은 "산지애는 직거래에 앞서 충분한 품질 표준화, 고객 확보, 다양한 유통 기능 소화 능력을 갖추는 것을 우선했다. 또한 이러한 과정 속에서 육성되는 브랜드 파워가 직거래 성공의 핵심이라고 파악했다"고 밝혔다. 이어 "직거래는 품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