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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코레일, 용산개발과 철도회계 분리하라" 2013-03-26 20:41:15
밝혔다.이번 지시는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등의 부대사업으로 자금난이 발생하면 본업인 철도운송사업으로 재무위기가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미연에 막을 수 있게 차단하라는 조치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코레일은 그동안 영업적자 등으로 누적부채가 2005년 5조8000억원에서 2012년 11조6000억원으로 대폭 증가했다....
국토부, 코레일에 "용산개발과 철도회계 분리하라" 2013-03-26 18:05:26
지시는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등의 부대사업으로 자금난이 발생하면 본업인 철도운송사업으로 재무 위기가 번지지 않도록 차단하는 조치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코레일은 매년 대규모 영업적자로 자본이 대폭 감소했지만 용산개발 토지매각 기대이익금을 수익으로 자본에 반영해 형식상 안정적인...
[Real Estate] SH 마곡지구 산업용지 분양, 상업·주거시설…자족기능 신도시 2013-03-26 15:32:03
호텔과 컨벤션센터 등의 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지구 내 의료시설 용지로 계획된 4만3277㎡의 용지에는 이화의료원이 12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과 의과대학을 건립할 계획이다. 당초 서울시의 계획은 마곡산업단지를 2020년까지 매년 10% 정도씩만 공급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서울시는 초기에 공급 규모를 확대하는 방향...
내집마련? 배후수요 풍부한 아파트를 노려라! 2013-03-26 11:36:27
인천국제공항으로 통하는 관문의 역할로 뛰어난 광역 교통인프라가 갖춰질 계획이다. 2020년 신인천 개발계획의 중추적 전력도시로써 용현-학익지구 일대가 대규모 주거타운 및 행정, 문화, 교육, 교통 등 핵심적인 지역으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호재가 넘치다보니 인근 아파트들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풍림산업은 인천...
[조간브리핑] 세수 벌써 6.8조 `구멍` 2013-03-26 07:13:11
투자금 반환 요구 삼성물산이 서울 용산국제업무지구에 지을 111층 랜드마크 빌딩 시공권을 포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신 용산사업에 투자한 전환사채 688억원 즉시 반환과 중단된 용산철도 정비창 토양오염 관련 공사 미수금의 선지급을 요구했습니다. 2. "집값 더 떨어지지 않게 하겠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이...
"용산 정상화 방안 모든 출자사 동의하면 2600억 긴급 자금 투입" 2013-03-25 20:58:21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의 정상화를 추진하고 있는 코레일이 민간 출자사들의 의견을 일부 수용한 사업 정상화 방안을 25일 이사회를 통해 최종 확정했다. 이 방안에 대해 모든 출자사와 서울시가 동의하면 2600억원의 긴급 자금을 투입해 사업을 정상화시키고, 일부라도 반대하면 다음달 30일까지 청산절차에 들어가기로...
국토부-코레일, 용산 공영개발 놓고 '신경전' 2013-03-25 20:56:58
상태에 빠진 서울 용산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하 용산 개발사업) 정상화 해법을 놓고 사업 최대주주인 코레일과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가 갈등을 빚고 있다. 사업 자본금 증자를 통해 공기업이 주도하는 ‘공영(公營)개발’로 사업을 끌어갈 수도 있다는 코레일의 구상에 국토부가 이견을 보이고 있어서다. 코레일은...
삼성물산 "랜드마크 시공담보금 688억 달라" 2013-03-25 17:06:32
국제업무지구(이하 용산개발사업)에 지어질 111층 높이의 랜드마크빌딩 시공권(1조4000억원)을 포기하겠다고 밝혔다. 대신 삼성물산이 시공담보금 형식으로 매입했던 688억원 규모의 시행사 전환사채(cb)를 당장 돌려달라고요구했다.삼성물산은 25일 이 같은 내용의 용산개발사업 정상화 방안 의견서를 코레일에 제출했다....
<용산개발 공영화에 정부 반대입장 이유는> 2013-03-25 16:59:05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을 코레일 주도의 공영개발로 전환하는 방안에 대해 사실상 반대 의사를 밝힌 배경에는 회생 방안이 코레일 재정에 상당한 타격을 줄 수 우려가 깔려 있다. 25일 국토교통부와 코레일 등에 따르면 코레일은 지난 15일 시행사 드림허브의채무불이행(디폴트) 사태 이후 내놓은 사업정상화 방안을...
국토부, 코레일 용산개발 증자 '사실상 반대' 2013-03-25 16:11:56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의 자본금을 종전 1조원에서 5조원으로 증액하는방안에 대해 간접적인 반대 의사를 표명한 행동으로 해석된다. 코레일이 계획대로 증자를 마치면 시행사(드림허브) 지분율이 종전 25%에서 57%로 올라가 드림허브를 공공기관으로 지정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다. 이 경우 민간 주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