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능도 츄 없인 안돼…솔로 아티스트 이어 '믿보 MC'로 우뚝 2025-09-16 08:55:32
채널 '지켜츄'에서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며 '콘텐츠 장인'의 면모를 선보이고 있다. 츄는 꾸준한 앨범 발매를 통해 음악적 색을 다져가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동시에 방송·광고·콘텐츠 전반을 넘나들며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독보적인 밝은 에너지와 공감...
美 에미상 시상식 시청자 740만명…4년 만에 최고치 2025-09-16 06:57:04
NYT는 내년 이후 에미상 시상식 중계 방송권이 경쟁 입찰에 부쳐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스트리밍 시대를 맞아 기존의 메이저 방송사들이 에미상에서 과거만큼 화려한 수상 기록을 내지 못하고 있어 시상식 중계방송 입찰에 계속 관심을 가질지는 미지수라고 NYT는 지적했다. 반면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업체들은...
[취재수첩] 거꾸로 가는 노동 규제에 '창의성' 잃는 K콘텐츠 2025-09-15 17:27:47
업무를 끝내야 하는 압박을 받는다. 방송업계 관계자는 “창작은 시간을 정해놓고 할 수 있는 일이 아닌데 정해진 근로 시간 안에 모든 걸 마무리하라는 건 모순”이라며 “겉으로는 법이 보호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림자 노동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콘텐츠산업 창작자들은 ‘몰아서 일하고 충분히 쉬는’ ...
메가존클라우드, 부산 국제영화제서 클라우드·AI 기반 미디어 제작 솔루션 공개 2025-09-15 10:01:53
영상·이미지·오디오 자산을 통합 관리하고, 완성된 콘텐츠를 유튜브·OTT·방송 등 다양한 채널에 자동 변환·배포하는 콘텐츠 자산 관리 솔루션이다. 기술 세션에서는 메가존클라우드 엔지니어가 VFX 기반 광고 콘텐츠 제작사 래빗워크와 함께 SPACE Render를 활용해 업계 최초로 구축한 클라우드 렌더링 사례를 발표하...
LG유플러스, 삼성 스마트 TV에 FAST 채널 공급 2025-09-15 10:00:41
머니투데이방송, 캐리TV, 더라이프2, K바둑, 아리랑TV 등 총 12개 채널이다. 올해 내 순차적으로 시청 가능하다. FAST는 개방형 OS가 탑재된 스마트 TV에서 구독 요금이나 시청료 없이 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IPTV, 케이블 TV 등 유료 방송, OTT와는 달리 스마트 TV와 인터넷만 있다면 광고를 시청하면서...
애니플러스, 애니 OTT 라프텔 지분 추가 인수…IPO 초읽기? 2025-09-15 09:54:50
시너지를 구체화할 것으로 보인다. 애니메이션 방송과 관련 제품(굿즈) 유통을 담당하는 애니플러스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을 운영하는 라프텔이 협력하면 '콘텐츠 노출→온라인 시청→굿즈 소비'로 이어지는 밸류체인을 완성할 수 있다는 관측이다. 라프텔은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LG유플러스, 삼성TV플러스에 FAST채널 공급 2025-09-15 09:28:54
머니투데이방송 ▲ 캐리TV ▲ 더라이프2 ▲ K바둑 ▲ 아리랑TV 등으로 올해 내 순차적으로 시청 가능하다. FAST는 개방형 OS가 탑재된 스마트 TV에서 구독 요금이나 시청료 없이 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IPTV, 케이블 TV 등 유료 방송, OTT와는 달리 스마트 TV와 인터넷만 있다면 광고를 시청하면서 원하는...
통쾌하게 질주하는 K콘텐츠의 여성 캐릭터 [김희경의 컬쳐 인사이트] 2025-09-15 08:22:04
시간 방송, 영화 등 콘텐츠 시장에서 주요 소비자는 여성이었을 뿐만 아니라 OTT 구독자의 다수는 여성에 해당한다. 여성 캐릭터를 수동적, 주변적 역할에만 가둬둔다면 콘텐츠 산업의 핵심 고객을 놓칠 수 있는 것이다. 나아가 주체적인 여성 캐릭터를 반기는 남성 시청자가 함께 늘어나며 여러 형태의 여성 서사가 나오고...
온타리오주, K-콘텐츠와 손잡고 공동 제작·관광 교류 가속_한국계 2세 스탠 조 장관 방한 의미와 성과 2025-09-15 08:21:12
캐나다 온타리오주가 한국과의 문화·콘텐츠·관광 협력 확대를 위해 대표단을 이끌고 지난 12일 서울을 찾았다. 온타리오주 관광·문화·게임부를 이끄는 스탠 조(한국명 조성훈) 장관은 “K-컬처의 영향력이 실제 방문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며 한국 방송·영상 제작사와의 공동 제작, 로케이션 촬영, 관광 마케팅까지...
LG전자, 전문가용 모니터 'LG 올레드 프로' 2세대 출시 2025-09-14 07:02:13
모니터 신제품 'LG 올레드 프로' 2세대를 출시하고 콘텐츠 관련 기업간거래(B2B) 시장을 공략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달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방송, 영화, OTT(동영상 스트리밍) 등 영상 콘텐츠 업계 관계자 대상으로 LG 올레드 프로 2세대 시연 행사를 열고 제품 출시를 알렸다. 신제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