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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칼럼] 2년 반 동안 물납 단 한 건 2025-08-10 17:47:31
물납제는 공공 미술관의 컬렉션 강화, 국민의 예술 향유 기회 확대, 국가 예술 유산의 해외 유출 방지 등을 이유로 주요 선진국에서 오래전부터 시행해 왔다. 국내에선 2023년이 돼서야 도입됐다. 일제강점기에 전 재산을 바쳐 우리 문화재를 지켜낸 간송 전형필 선생의 후손들이 막대한 상속세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문화...
LG전자 금성전파사, AI와 예술 결합 공간으로 새단장 2025-08-10 10:00:00
예술 결합 공간으로 새단장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LG전자는 자사 경험 공간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이하 금성전파사)를 공감지능 인공지능(AI) 경험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내에 2022년 개관한 금성전파사는 1958년 금성사 설립 이후 최초로 선보인 흑백 TV,...
'잠실르엘' 분양가 6100만원…강남 공급 '봇물' 2025-08-08 17:32:14
올해 하반기 서울 아파트 분양시장의 최대어로 꼽히는 송파구 신천동 ‘잠실르엘’ 분양가가 3.3㎡(공급면적 기준)당 6100만원대로 확정됐다. 송파구 분양가로는 역대 최고 수준이다. 주변 단지 시세에 비해 저렴해 청약자가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달까지 송파구뿐만 아니라 서초구, 동작구, 경기 과천시 등...
"지방서 카드 5만원 쓰면 최대 2000만원 '복권'"…특별한 이벤트 2025-08-08 15:02:15
위해 마련됐다. 우선 10월 9일까지 비수도권의 전통시장, 식당, 가게 등 소상공인 점포에서 5만원 이상 누적 카드 결제를 하면 추첨을 통해 1등 10명에게 각 2000만원 상당의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2등(200만원·50명), 3등(100만원·600명), 4등(10만원·1365명)은 수도권 점포에서 결제한 경우에도 응모할 수...
글로벌 콘솔 대작 투자…스마일게이트의 도전 2025-08-07 17:57:07
평가받는 스마일게이트가 글로벌 콘솔 게임 시장에서 최대 기대작으로 평가받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역할을 맡았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 중 하나인 GTA 시리즈를 만든 댄 하우저가 창업한 미국 게임 개발사 업서드벤처스와 이 같은 내용의 계약을 최근 맺었다고 7일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창업자 권혁...
[차장 칼럼] 서소문 고가차도의 운명 2025-08-07 17:39:11
아래 바닥분수와 야간조명 등을 설치해 이색 테마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시도는 2010년 한 차례 현실화했지만 몇 년이 채 못 가 다시 슬럼화됐고 끝내 ‘철거 엔딩’을 맞았다. 내년 5월까지 철거되고 2028년 2월께 재탄생할 새 고가차도가 역사·문화·예술의 가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오세훈 시장이 묘안을 내주길...
포항의 변신…'해양 힐링 도시'로 뜬다 2025-08-07 17:20:03
나선다. 이강덕 포항시장(사진)은 7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포항이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첫 번째 대상 지역으로 선정됐다”며 “영일만 관광특구 일대를 2034년까지 체류형 해양관광도시로 조성하는 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민자 1조1523억원 등...
잠실르엘·아크로 드 서초…강남권 대단지 '청약 맞대결' 촉각 2025-08-07 16:12:32
규모다. 일반적으로 휴가철인 8월은 분양시장에서 비수기로 꼽힌다. 올해는 상반기에 분양 일정을 미룬 단지가 공급을 시작하며 물량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에선 재건축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가 오랜만에 나와 높은 관심을 끌 전망이다. ◇ 서울 강남권 재건축 ‘주목’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이달 수도권 분...
경제단체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환영…지역상권 활기 기대" 2025-08-07 14:54:36
전통시장 찾아가기 등 경제계 차원의 내수 소비 진작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은 수도권에 비해 회복 속도가 더딘 비수도권의 경기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방에서 5만원 이상 카드 결제 시 최대 2천만원 상당의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에 당첨될 수 있는 '소비 복권' 이벤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개관 10주년 기념상품 출시 2025-08-07 13:34:31
있도록 했다. 텀블러 제작에는 일본을 기반으로 아시아 시장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 모슈(mosh!)가 참여했다. 전당 상징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 텀블러 상품은 전당 문화상품점 들락(DLAC)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지난 4월 카페 진정성과 함께 출시한 '시간을 담은 아시아의 향' 차 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