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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 "일회용컵 보증금제, 시행 유예 검토 중" 2022-05-20 10:15:16
법 시행령에서 '커피·음료·제과제빵·패스트푸드 등을 운영하는 가맹본부 중 운영 매장 수가 100개 이상인 사업자' 중 '환경부 장관이 고시하는 사업자'로 정해져 있다. 환경부 장관의 고시를 고쳐 법 적용을 받는 프랜차이즈의 범위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게 환경부 측의 설명이다. 다만 환경부가 고시로...
식용유 대란 진화 나선 정부…가격 인상 `선 긋기` 2022-05-18 15:51:06
중에 있다. 라면, 제과, 제빵 등 식품공장용 물량이나 가정용 소포장 물량(1ℓ이하)은 예년에 비해 수요업체 발주량에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유통대리점을 통해 공급되는 업소용 캔식용유(18ℓ), 가정용 대용량(1.8ℓ) 주문량이 급증한 상황이다. 이는 우크라이나 사태와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제한 등의...
식용유 대란 우려에 정부 "공급 관리"…공급사 "가격인상 안해"(종합) 2022-05-18 15:28:24
관리를 위해 구매제한 조치를 내린 상태다. 그 외에 라면, 제과, 라면, 제과, 제빵 등 식품공장용 물량이나 1L(리터) 이하의 가정용 소포장 제품의 경우는 수요 업체 발주량이 예년과 유사한 수준인 상황이다. 한편 국내 식용유 연간 소요량은 대두유 60여만t(톤)과 팜유 20여만t을 비롯해 약 114만t 수준이다. 이 중 대두...
정부 "국내 식용유 공급 문제 없어…사재기 할 필요 없다" 2022-05-18 14:00:01
있다는 게 정부와 업계의 판단이다. 현재 라면, 제과, 제빵 등 공장용 물량이나 1L 이하의 가정용 소포장 물량은 소비 발주량의 차이가 없다. 다만 업소용 캔식용유(18L)나 가정용 대용량(1.8L) 제품의 주문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업계는 "일부 가수요만 진정된다면 소비자들의 식용유 구입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SPC그룹, 제과제빵교육·장학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2022-05-10 10:29:48
SPC그룹, 제과제빵교육·장학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SPC그룹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제과제빵 교육 과정과 장학금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SPC그룹은 올해는 지난해보다 사업비를 30% 늘려 총 1억2천만원 규모로...
롯데호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프로모션 출시 2022-04-25 08:00:08
검벽돌 집에서 제과제빵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한다. 검벽돌 집은 서울시와 함께하는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성된 공간으로 지역민을 위한 예술 문화 프로그램 및 클래스를 운영한다. 지난 4일 롯데호텔 베이커리 전문가들이 검벽돌 집 운영자에게 롯데호텔의 베이커리 기술을 전수하는...
구미대, ‘국가기술자격증 학교에서 딴다’ 2022-04-20 10:13:58
평가 미용사(메이크업) ▲호텔조리제빵바리스타과(2종) - 제빵기능사 / 제과기능사 ▲호텔관광항공서비스과(1종) - 조주기능사 등이다. 정창주 총장은 “학생들의 전공 관련 국가기술자격증 취득률을 높이기 위해 대학에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률을 학과의 중요한 학업성과로도 평가하고 있다”며...
커피 살때 일회용컵 보증금 300원…제도 시행 두달앞 업계 '울상' 2022-04-10 08:31:01
대상을 '매장 수가 100개 이상인 커피, 음료, 제과제빵 등 79개 사업자와 105개 상표(브랜드)'로 구체화했다. 이에 따라 전국 3만8천여개 매장에서 보증금제가 시행될 예정이다. 소비자는 일회용 컵에 담긴 음료를 살 때 보증금을 내고, 해당 컵을 산 매장이나 보증금제를 적용받는 다른 매장에 돌려주면 보증금을...
밀 가격 상승에 도넛 값 줄인상…크리스피크림도넛, 평균 5.8% 올린다 2022-03-30 12:38:06
제과제빵 제품의 추가 가격 인상도 배제할 수 없는 상태다. 파리바게뜨가 지난달 빵과 케이크류 등 일부 제품 가격을 6.7% 인상한 만큼 다른 프랜차이즈의 추가 가격 인상이 점쳐진다. 올해 들어 밀가루 가격은 40% 넘게 뛴 상태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해외곡물시장정보에 따르면 시카고선물거래소에서 지난 25일 기준...
뭉치는 롯데제과·롯데푸드, 주가에 호재 2022-03-24 10:16:59
1위로 올라설 전망이다. 이커머스 조직도 일원화해 운영의 효율성과 마케팅을 키워, 현재 10% 미만인 온라인 매출 비중을 2025년까지 25%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지난해 기준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의 매출 합산 규모는 3조 7천억 원에 이른다. 통합 회사는 빙과는 물론 제빵, 건강기능식, 가정간편식(HMR) 등 식품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