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 오는 23일 출시 2025-07-20 11:21:09
가수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협업한 세 번째 하이볼을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은 지난 16일 CU의 자체 앱 포켓CU에서 진행한 예약 판매에서 3시간 만에 1만묶음(6만캔)이 모두 팔렸다. 이 상품은 코냑을 기반으로 했다. 코냑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가...
"K굿즈, 난리났다"…이 정도 일 줄은 몰랐는데 '와우' 2025-07-20 08:27:00
패션잡화, 응원 도구 등 K팝 관련 물품들이 상위권을 휩쓸었다. 회사 측은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헌터스'의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관련 물품 역직구 거래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실제 호랑이(더피), 까치(수씨) 캐릭터 모티브의 전통 민화가 그려진 국립중앙박물관 오르골, 벙거지 모자,...
K굿즈 해외서 돌풍…역직구 거래액 3배 늘었다 2025-07-20 07:15:01
번개장터, 상반기 글로벌 거래액 폭증…본격 해외 시장 확대 눈독 케이팝 데몬헌터스 인기에 호랑이·까치 민화 기념품도 인기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 K팝 등 한국 대중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뿌리내리며관련 물품을 중심으로 해외로 중고 물품들이 판매되는 이른바 '역직구'가 폭발적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쇼핑·이마트·현대百 2분기 실적개선…편의점은 역성장 2025-07-20 06:15:00
사업 이관에 따른 비용부담이 있었으나 양호한 해외 사업이 상쇄해 작년 2분기와 비슷한 영업손실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롯데쇼핑의 상반기 매출은 작년과 비슷하고 영업이익은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신세계[004170]는 증권사 5곳의 컨센서스를 집계해보면 연결기준 2분기 매출은 1조6천693억원으로 작년...
[이번주뭘살까] 초복 앞둔 유통가…삼계탕·장어 등 보양식 할인행사 풍성 2025-07-19 07:00:05
행사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휴가철을 앞두고 관광상품과 패션 아이템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 롯데백화점 =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끈 K-패션 브랜드 '그로브'(GROV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 브랜드는 1960년대의 패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여성복 브랜드로 올해 상반기에 일본...
"성수동·홍대 트렌드 다 모았다"…韓 감성 담은 신세계면세점 가보니 [영상] 2025-07-18 19:30:05
한국의 디저트와 패션 감각을 담은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겠다며 새 단장에 들어갔던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이 18일 베일을 벗었다. 디저트 식품부터 패션, 케이팝 상품 등 100여개 브랜드를 아우르는 K-컬쳐 복합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이날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찾았다. 개점 시간인 10시30분이 되자...
K뷰티 해외로 나르는 K크라우드펀딩…와디즈, 글로벌 서비스 출격 2025-07-18 11:35:23
해외 첫 고객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 세계 200개국에 있는 와디즈 이용자는 PC 혹은 모바일 웹을 통해 와디즈에 접속해 한국의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탐색하고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와디즈는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AI 기반 번역 기능, 해외 배송 공식 파트너사 매칭,...
"소고기 사 먹을래요"…'소비 쿠폰' 기다리는 주부들 [이슈+] 2025-07-18 07:00:01
매출이 올랐다. 홈플러스도 지난달 해외식품전 ‘캐나다 어디까지 맛봤니?’를 2주간 운영한 결과 ‘보먹돼(보리먹고자란돼지) 냉동 등갈비’는 직전 기간 대비 매출이 192% 급증했으며 ‘자숙 랍스터’도 47% 증가했다. 특히 기간을 정해두고 정기적으로 할인을 진행하는 행사에서는 이 같은 소비 경향이 더욱 두드러진다....
K스타트업 글로벌 성공과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상관관계 [한경 코알라] 2025-07-17 10:07:33
스타트업이 해외 고객으로부터 결제를 받는 것은 매우 어렵고, 해외 고객 역시 국내 스타트업에 결제하는 과정이 불편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사용자 경험(UX)이 성공의 핵심이 된 시대에 결제의 불편함은 치명적인 약점이 된다. 국내에서 쉽게 도입할 수 있는 국내산 카드 결제 모듈은 주민등록번호와 휴대폰을...
중진공, '2025 대한민국 글로벌 소싱위크' 참여기업 모집 2025-07-17 09:54:11
제2전시장 7A홀에서 개최된다. 해외 100개사, 국내 50개사 등 국내외 150개사의 바이어를 초청해 중소벤처기업 국내외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해외 바이어와 1대1 매칭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백화점, 면세점 등 국내 주요 유통채널 바이어와 1대1 매칭 구매상담회. 중소기업 우수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