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크라 반격에 체면 구긴 러…"핵무기사용 현실화 우려" 2022-10-02 14:14:18
것이라고 평가했다. 지난달 30일 돈바스와 라포리자, 헤르손 지역의 병합을 선언한 지 하루 만에 돈바스 중에서도 전략적 요충지로 꼽히는 리만을 빼앗기는 수모를 당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푸틴 대통령이 핵위협에 한층 더 다가섰다는 평가가 나온다고 NYT는 분석했다. 푸틴 대통령은 이들 지역이 러시아 연방에 병합...
푸틴 합병 선언 하루만에 요충지 뺏은 우크라…핵전쟁 위험 고조 2022-10-02 13:54:54
외신들은 평가했다. 지난달 30일 돈바스와 라포리자, 헤르손 지역의 병합을 선언한 지 하루 만에 돈바스 중에서도 전략적 요충지로 꼽히는 리만을 빼앗기는 수모를 당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푸틴 대통령이 핵위협에 한층 더 다가섰다는 평가가 나온다고 NYT는 분석했다. 푸틴 대통령은 이들 지역이 러시아 연방에 병합...
"첫 투자, 덥석 받지 마라"…스타 창업자 10인의 후회 섞인 금기사항 2022-09-22 17:20:45
커머스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홍주영 공동대표는 “작은 시장에 집착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아무리 아이템이 좋더라도 시장의 크기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얘기다. 그는 대학 시절부터 세 번이나 스타트업을 차렸다. 경제뉴스를 큐레이팅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인 게 첫 창업이었다. 뉴스레터 시장이...
"X는 절대 하지 마라"…스타트업 대표 'Not To Do 리스트'는 무엇? [긱스] 2022-09-22 16:04:21
걸 배웠다"고 했다. 홍주영 라포랩스 공동대표 "작은 시장에 집착하지 마라" "첫 술에 배부를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4050 여성 전문 패션 커머스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홍주영 공동대표는 "작은 시장에 집착하지 마라"고 조언했다. 아무리 아이템이 좋더라도 시장의 크기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라방' 쇼호스트의 최고 조력자는 애청자다 2022-09-16 13:24:49
활발하고 끈끈한 라포가 형성되어 있다. 그러나 동시에 많은 시청자들이 접속하거나 새로운 고객이 채널에 들어올 경우,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인 쌍방향 소통이 어려워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참여자가 너무 많아 쇼호스트가 참여자의 질문을 놓쳐 참여자가 원하는 답을 해주지 못할 수 있다. 또 빠르게 방송이 진행되다...
돌아온 휴가 시즌…여행·액티비티·렌터카 플랫폼에 '뭉칫돈' [이번주 VC 투자] 2022-07-29 17:51:02
라포테이블은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퀸잇 역시 4050세대를 겨냥한 패션 앱으로 잘 알려져 있다. 'AI 챗봇 솔루션' 루나소프트 140억원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챗봇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루나소프트가 140억원 규모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주도해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매물로 나온 '왓챠'…경영권 매각 '카드'까지 꺼내들었다 [Geeks' Briefing] 2022-07-27 17:45:26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라포테이블은 X세대 패션 앱으로 유명한 '퀸잇'의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라이다 전문기업 에스오에스랩, 193억 시리즈B 투자 유치 고정형 라이다를 개발하는 에스오에스랩(SOSLAB)이 193억원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하며 누적 투자액 362억을 달성했다. 에스오에스랩은 고해상도...
이번주 '픽'은 커머스와 액티비티[VC브리핑] 2022-07-27 15:22:52
이용자 중 80%가 4050 세대입니다. 이 플랫폼을 만든 라포테이블은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인데요. 퀸잇 역시 4050세대를 겨냥한 패션 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AI 챗봇 솔루션' 루나소프트 140억원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챗봇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루나소프트가 140억원 규모 브릿지 투자 유치에...
'4050 패션 앱' 멤버들이 만든 농산물 플랫폼, 35억원 투자 유치 2022-07-27 09:24:00
적용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라포테이블이 모회사 라포랩스와 시너지를 통해 X세대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모바일 커머스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모바일 농축수산물 시장은 연 35% 고속 성장하고 있다. 연 시장 규모는 6조원에 달한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뷰티 MCN 레페리...수상한 '사내 스타트업' 키우는 까닭 [긱스] 2022-07-13 03:00:03
라포(Rapport)' 형성을 통해 진정성과 신뢰감을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라이버스는 고객사에 브랜드 맞춤형 진행자 매칭, 인플루언서 바이럴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이 대표는 "성공한 커머스 중 하나로 꼽히는 무신사 또한 커뮤니티에서 시작했다"며 "커뮤니티는 콘텐츠가 되고 결국 이게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