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름 빼고 다 바꿔라" 결단…1년 만에 롯데마트서 벌어진 일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7 14:51:14
관리한다는 ‘헬시플레저’ 열풍에 발맞춰 ‘닭가슴살 왕교자’, ‘닭가슴살 찐만두’ 등 건강기능 간편식 7종과 1주년 기념 한정 수량 판매 상품 4종도 나온다. 롯데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주간 할인·적립, 쿠폰, 경품 등 3가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글로벌 유통사' 출신 대표의 통합 요리하다의 전면 재출시는...
[금주신상] 오뚜기 '지역식 얼큰국밥'·하림 '닭육수 쌀라면' 2023-09-02 07:00:06
동원F&B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 디자인으로 적용했다. ▲ CJ제일제당은 쿡킷 브랜드의 냉동 밀키트 제품으로 '진한육수 곱창전골',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 등 3종을 내놨다. 이번 제품 출시로 쿡킷의 냉동 밀키트 제품은 총 12종으로 늘었다. (끝)...
식물성 만두·불고기…사찰食에 꽂힌 식품사 2023-05-26 17:54:19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26일 선보였다. 불교에서 승려들이 먹는 걸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 대신 다른 채소와 천연 조미료를 사용했다. 만두의 핵심으로 여겨지는 고기와 마늘을 사용할 수 없어 개발 과정에서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양배추 숙주 무...
사찰음식에 꽂히더니…고기 대신 '이것' 넣은 만두 나온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26 14:37:04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 대신 다른 채소와 천연 조미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만두의 핵심이라 여겨지는 고기와 마늘을 사용할 수 없어 개발 과정에서는 스님들의 자문을 받았다. 씹는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양배추, 숙주,...
CJ제일제당, 불교계 기업과 공동개발 '사찰식 왕교자' 출시 2023-05-26 08:52:32
CJ제일제당, 불교계 기업과 공동개발 '사찰식 왕교자'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CJ제일제당은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 사찰식 왕교자는 달래, 마늘, 부추, 파, 흥거 등 오신채(五辛菜)와 고기를 넣지 않은 만두다....
'비비고 만두' 고기·부추·마늘 다 뺐는데…맛있을까? 2023-04-18 17:35:19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CJ제일제당은 '사찰식 왕교자'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사찰식 왕교자는 고기는 물론 마늘, 파, 부추, 달래, 흥거(양파) 등 '오신채'를 넣지 않은 만두다. '스님도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만두'인 셈이다. 불교에서는 수행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치킨값 인상 틈새 파고든 CJ제일제당 2023-04-03 17:51:53
‘비비고 왕교자’와 ‘햇반’으로 국내 가정간편식(HMR) 선두를 굳건히 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냉동치킨 라인업을 확장했다. 치킨 프랜차이즈의 치킨 한 마리 가격이 2만원을 넘기자 냉동치킨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독자 기술을 적용해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과 식감을 구현함으로써 외식에...
"비비고 제쳤다"…MZ 입맛 사로잡은 그 만두의 비결은? 2023-03-07 09:54:37
만두 카테고리에선 ㅋㅋ만두 매출이 비비고 왕교자(420g)보다 70% 이상 높았고, 고향만두(415g)와 비교하면 매출이 142% 높았다고 GS리테일은 전했다. ㅋㅋ만두는 GS리테일이 인수한 쿠캣과 GS25가 편의점 고객 맞춤으로 개발한 첫 냉동 만두 상품이다. GS25는 즉석 조리해 먹는 편의점 고객 특성을 고려해 간장 없이 먹을...
편의점 'ㅋㅋ만두', 비비고·고향만두 누르고 1위 2023-03-07 09:27:14
냉동 만두 카테고리로만 보면 베스트셀러인 비비고 왕교자보다 70% 이상 매출이 높았다. GS25는 즉석에서 조리해 먹는 편의점 고객 특성을 고려해 간장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간을 맞추고 MZ세대를 겨냥해 초성으로 재미있게 이름 붙인 점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ㅋㅋ만두는 1∼2인 가구가 많은...
MZ 입맛 사로잡은 GS25 'ㅋㅋ만두'…비비고·고향만두 제쳤다 2023-03-07 09:19:28
베스트셀러인 비비고 왕교자보다 70% 이상 매출이 높았다. GS25는 즉석에서 조리해 먹는 편의점 고객 특성을 고려해 간장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간을 맞추고 MZ세대를 겨냥해 초성으로 재미있게 이름 붙인 점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ㅋㅋ만두는 1∼2인 가구가 많은 주거지역과 야간시간대에 매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