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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트렌드가 확산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핵심 권역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477억원으로 91...
'외식 비싸 집밥만'...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 2024-05-16 16:47:03
새 판로를 확대,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주요 시장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도 성장했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477억원으로 91.5% 늘었다. 매출은 1조445억원으로 5.5% 증가했다....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트렌드가 확산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핵심 권역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477억원으로 91...
가루쌀로 만든 대체유 나온다…농식품부 "쌀 가공산업 육성" 2024-05-16 15:30:00
쌀 가공산업을 면류, 빵류, 과자류로 확대할 수 있는 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세계푸드에 "가루쌀의 장점과 푸드테크를 결합해 비건, 글루텐 프리(무글루텐) 트렌드에 맞는 선도적인 제품을 개발해 달라"고 말했다. 신세계푸드는 식품기업들이 가루쌀을 지속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에 안정적인 원료 공급과...
5월 동행축제 '순항'…12일간 매출 5천601억원 기록 2024-05-16 12:00:32
8일간 1억1천100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이대건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이번 동행축제는 국민들이 행복하고 지혜로운 소비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동행축제를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들의 판로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쇼핑엔티, 중소기업 제품 판로 개척·활성화에 주력 2024-05-15 16:19:43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과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쇼핑엔티는 홈쇼핑 방송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편성하고 있으며, 더 많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라남도에서 시행하는 TV 홈쇼핑 방송판매 지원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美 중국산 관세 폭탄 파장은…국내업계 '촉각' 2024-05-14 21:21:26
내수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이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등으로 중국산 배터리에 대한 진입장벽을 높여도 중국 업체들은 배터리 가격을 대폭 낮춰 공세를 펼쳐왔다. 그러나 미국이 중국산 리튬이온 전기차 배터리에 부과하는 관세를 연내 7.5%에서 25%로 인상하면 가격경쟁력 저하가...
정부·업계, 美 중국산 관세폭탄에 촉각…동향파악 분주 2024-05-14 18:37:56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이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등으로 중국산 배터리에 대한 진입장벽을 높여도 중국 업체들은 배터리 가격을 대폭 낮춰 공세를 펼쳐왔다. 그러나 미국이 중국산 리튬이온 전기차 배터리에 부과하는 관세를 연내 7.5%에서 25%로 인상하면 가격경쟁력 저하가 불가피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예상한다....
CJ제일제당, 1분기 영업익 77.5% 증가…"글로벌 사업 호조" 2024-05-14 09:47:55
온라인 플랫폼과의 전략적 협업으로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했다. 해외 식품사업(매출 1조 3,752억원)은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앞세워 핵심 권역인 북미를 비롯해 신시장인 유럽과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북미의 경우, 시장 점유율 1위인...
CJ제일제당 1분기 '깜짝실적'…해외 식품사업 급성장(종합) 2024-05-14 08:55:22
온라인 플랫폼과 전략적 협업으로 새로운 판로를 확대한 덕분에 비비고 만두와 햇반·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했다. 해외 식품사업은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앞세워 핵심 권역인 북미를 비롯해 신시장인 유럽과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가며 1조3천75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북미에서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