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이것도 가능해?" 고객심리·기업욕구 다 잡는 '인공지능' 2024-05-28 09:54:26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했다. 구매 여정의 첫 단추인 정보 탐색 과정에 있어서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단순히 같은 상품에 대한 가격 비교를 해주는 것에서 더 나아가 비슷한 제품 선호를 가진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상품을 추천하는 수준으로 고도화됐다. 에이블리는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6월 ECB 금리인하 기대감에 유럽증시 대부분 상승 마감-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5-28 08:23:46
개인소비지출(PCE) 등을 기다리고 있음 2) 젠슨 황 엔비디아 CEO, 中 포위훈련 끝나자 대만 방문 -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중국군의 대만 '포위' 군사훈련 종료 이틀 후인 26일 대만을 방문 - 블룸버그는 황 CEO가 지난 20일 "대만이 세계 기술 공급망의 핵심"이라면서 "(세계)...
개인컵 사용시 400원 깎아준다더니…스벅 전 매장에 깔린다 2024-05-27 18:30:04
7% 수준인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비중을 2026년까지 14% 이상으로 높이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개인 컵을 사용하면 4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달 10일부터 매월 10일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에코별 1개를 추가 증정하고 있다. 별을 12개 모으면 무료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마켓톺] 아리송한 삼성전자의 급반응…AI 모멘텀 얼마나? 2024-05-27 17:15:16
매수세가 몰린 것이다. 개인과 기관이 이날 삼성전자를 각각 4천310억원, 2천530억원 순매수하며 주가를 끌어 올렸다. 삼성전자는 이날 개인과 기관이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이다. 이에 반해 외국인들은 이날 삼성전자를 7천140억원 순매도하며 가장 많이 팔았다. SK하이닉스는 3천820억원 순매수하며 가장 많이 담고,...
[더 라이프이스트-김영헌의 마중물] 오늘, 성공이라는 단어를 떠올려 본다면? 2024-05-27 16:54:40
수평적 조직문화로 조직 구성원들이 동료와 고객을 진정으로 존중하는 문화가 자리잡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휴먼시그마로 동료 소통과 고객 소통을 통해 상호 연대감을 높이면 그렇지 않은 조직에 비해 3.4배 효과가 높다는 존 플레잉의 연구결과를 언급했다. 그는 CEO로서 조직 구성원들이 자율성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안내보다 지도”, 펫로스에 대한 상실감을 위로하는 반려동물 장례식장 21그램 2024-05-27 16:08:27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신뢰도를 제고했다”며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어 나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 COO는 “전반적으로 상향 평준화된 서비스 품질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 따뜻한 분위기의 내외부 건물 디자인, 최고급 오동나무로 제작하는 관과 반려동물 의료...
신한은행, 차세대 디지털뱅킹 시스템 '더 넥스트' 구축 완료 2024-05-27 12:49:25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영업점, 신한 쏠(SOL) 앱, 고객상담센터 등 은행 모든 채널의 데이터와 마케팅 정보 등을 통합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2021년부터 추진됐다.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 상담과 거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단말 표준화, UI(사용자 환경) 개선 등도 진행됐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프로젝트 추진 결과 ▲ 신한...
티몬, 안드로이드 휴대용 게임기 '아야네오 포켓S' 단독 판매 2024-05-27 12:00:06
작고 개인 휴대 단말기(PDA)나 스마트폰보다는 큰 개인용 컴퓨터를 말한다. 티몬에 따르면 이 제품은 6인치 화면에 최대 2K 해상도를 지원해 고화질 게임과 영상 화면을 제공한다. 부스트, 밸런스, 배터리 절약 등 세 가지 모드로 유형별 최적화된 게임 환경을 구현했다. 베이퍼 챔버와 액티브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발열...
"내게 딱 맞는 보험은?"…KB손해보험 '보험 MBTI' 출시 2024-05-27 10:46:54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보장 결과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현재 대부분의 보험사 플랫폼에는 보장 분석 서비스가 있다. 하지만 모든 연령과 세대에 동일한 결과가 안내되고 개인별로 보장 분석 이해도도 달라 고객 공감대 형성에 한계가 있다는 게 KB손해보험 설명이다. KB손해보험은 이 같은 문제점을 개선해 고객...
[이경전의 AI와 비즈니스 모델] 거래를 창출하는 '보이지 않는 손' 생성 AI 2024-05-26 17:51:11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개인 사업자들이 플랫폼을 통해서만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다. 소상공인과 개인의 협상력을 떨어뜨리고, 경제적 격차를 키우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AI 에이전트 기반 직접 경제에서는 모든 경제 주체가 자체 AI 에이전트를 운영하며, 에이전트들은 매칭, 협상, 모니터링 에이전트들과 소통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