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 꿈나무 위한 페스티벌 '긱스 2024' 개최 2024-10-21 22:03:25
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물관리위원회·한국게임산업협회·한국모바일게임협회·한국컴퓨터게임학회·한국게임정책학회·한국e스포츠산업학회·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한국게임개발자협회·스마트폰게임개발자그룹·우리만화연대·한국만화웹툰학회·게이미피케이션포럼·한국게임미디어협회 등 게임 관련분야 산·학·연·관이...
홍대에서 만나는 K뷰티의 미래.. ‘11:11 팝업스토어’ 열린다 2024-09-25 17:43:51
라는 게이미피케이션 앱서비스가 팝업행사 기간 동안 선보이기 때문이다. 이는 참여와 보상개념이 접목된 게임으로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고 몰입감 있게 K뷰티를 경험하게 된다. 하니고 앱서비스 사용을 통해 받게 되는 선물은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특히...
추석 연휴,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이주의 책] 2024-09-17 11:20:21
당도했을지도 모른다. 인지과학자이자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가이기도 한 작가는 그러한 세계를 과학적으로 착실하게 설계해나가며 기억 조작 상품을 살 수밖에 없는 인물들과 그들의 고민을 핍진성 있게 보여준다. 시한부 아내의 괴로웠던 삶을 행복한 꿈으로 마무리하려는 남편, 꿈이 없는 아이를 의사로 만들려는 부모, ...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글로벌 10만명이 사용하는 브레인 디톡싱 서비스 ‘터닝’ 개발한 허슬러즈 2024-09-13 17:08:03
토대로 다양한 콘텐츠를 적용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컨셉을 이어갈 예정이다. “단순히 앱 사용을 제어하는 방식의 브레인 디톡싱 서비스에서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의식을 일깨우고, 궁긍적으로 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서비스로서 발돋움하고자 합니다. 이는 향후 터닝에 적용될 다양한 콘텐츠(퀴즈...
‘맥썸’ 운영사 미니멀메이즈, 와이앤아처로부터 투자 유치 2024-09-13 09:00:05
함께 즐기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접목해 기존의 사진이 주류를 이루던 오프라인 스튜디오 시장에서 영상이 줄 수 있는 활동성과 재미를 통해 시장에서의 게임체인저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의 챌린지 콘텐츠 제작의 공간적 제한을 타파하고 AI를 활용한 실시간 편집 및 온라인 업로드 서비스를 개발해 시장에서...
"불꽃 대신 불빛을"…비젠트로X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 화재 예방 캠페인 2024-09-09 13:50:26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대표이사 김홍근)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협력하여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을 위한 '불꽃 대신 불빛을' 화재 예방 기부 캠페인을 9월 3일(화)부터 10월 13일(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와 같은 예기치 못한...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초등 문해력 액티비티형 학습지 ‘리딩벤처’를 서비스하는 ‘리디퍼’ 2024-09-04 21:55:42
문해력 교육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 액티비티형 문해력 학습지다. “아동, 청소년의 문해력과 독서량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의 원인을 ‘읽기 흥미도’에서 찾았습니다. 한창 읽어야 할 나이인 초등학생들의 읽기 흥미도는 초등 고학년부터 하락하고 있었으며, 62%의 초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컴투스홀딩스, XPLA 메인넷 합류할 ‘PLAY3’ 프로젝트 공개…'디파이와 게임의 결합' 2024-09-04 10:04:32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재미 요소를 부가한 프로젝트다. 이용자는 복잡한 절차나 사전 지식이 없더라도 PLAY3에서 NFT 발행, 스테이킹, 아이템 교환 등 다양한 웹3 금융 활동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나아가 엑스플라 생태계의 주축인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게임 간 연결을 확산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생태계...
영진전문대, 교육부 대학 도서관 평가 대상 수상 2024-08-30 08:35:17
이용자 교육과 게이미피케이션 책맹탈출클럽 운영, 인문학백일장 개최 등 학생들에게 맞춘 특화된 서비스로 각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사서가 기획하고 학생(컴퓨터공학과)이 코딩한 북BTI와 독서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쉽게 책에 접근할 수 있는 문화행사를 실시해, 도서관 자료 이용률...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아이 경제교육 및 미래자산 관리 앱 ‘부지런’ 서비스하는 ‘부지런컴퍼니’ 2024-08-23 21:29:01
아기자기하고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하다는 것이 차별화입니다. 또, 소비 중심에서 벗어나 노력을 통한 저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계좌기반의 금융상품 구독, 금융투자게임을 통해 재미까지 추가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프라인 경제교육 놀이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 온오프라인으로 교육 서비스를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