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日 도쿄에 '더현대 글로벌' 연다 2025-08-19 09:42:28
고도화 전략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더현대 글로벌 사업은 현대백화점이 상품 수출입 및 판매에 관한 제반 사항 총괄, 해외 리테일과 협상 등을 수행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일본을 시작으로 대만과 홍콩 등으로 더현대 글로벌 사업 해외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대만에서는 10월부터 12월까지 K브랜드를 대거...
"이제 다이소 말고 여기 간다"…요즘 MZ들 꽂힌 의외의 장소 2025-08-18 14:06:51
매대 도입을 '카테고리 킬러형 콘텐츠' 전략의 3단계로 정의했다. 상품 도입에 이어 광고·홍보 고도화, 상품 가짓수(SKU) 확대, 브랜드 협업 시너지 확대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권순백 GS리테일 뉴포맷운영팀 매니저는 "GS25는 단순한 유통 공간을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과자 사러 편의점 갔다가 '득템'…1020 여성들 신났다 2025-08-18 09:59:34
GS리테일 뉴포맷운영팀 매니저는 “건강·뷰티를 담당하는 라이프리빙팀 MD 부서와 유기적 협업을 통해 기획된 카테고리 킬러형 콘텐츠는 GS25가 생활 전반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집 앞 라이프스타일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CU, 1900원짜리 초저가 '득템 닭백숙' 출시 2025-07-29 11:29:20
대비 성능)를 앞세워 여름철 보양 수요를 겨냥하겠다는 전략이다. BGF리테일이 전개하는 편의점 CU가 초저가 닭백숙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900원짜리 득템 닭백숙 닭가슴살과 3500원짜리 득템 닭백숙 통닭다리 등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1인분 소용량으로 구성됐으며 삼계탕 육수를 활용해 인삼향이 배...
다이소 5000원 건기식 돌풍에…편의점도 '결단' 2025-07-28 10:22:02
60여 종의 건기식을 3000~5000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CU는 향후 다양한 제약사 및 건강식품 전문기업과 협업해 소용량·고품질·가성비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박형규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에 맞춰 CU가 가장 먼저 체계적인 준비를 해왔다”며 “일상 속 건강한 소비를...
CU, 6000개 점포서 건기식 판매…전 제품 5000원 이하 2025-07-28 10:10:30
높여 편의점 건기식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최근 편의점 업계가 잇따라 건기식 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는 저속 노화, 헬시플레저(즐겁게 건강관리를 하는 것) 등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어서다. 실제 CU에 따르면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27.1%,...
여기 편의점 맞아?…"KTX 타고 왔어요" MZ들 줄서서 사간다 [트렌드+] 2025-07-26 15:00:02
마케팅 전략을 통해 내실 중심의 성장을 도모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CU는 스포츠 구단, GS25는 일본감성…이색 팝업 개최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지난 25일 한국프로축구연맹,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에서 ‘K리그-주토피아’ 팝업을 오픈했다. 이날 방문한 행사장은 약...
[마켓칼럼] 지금 당장 사모대체 자산에 투자하는 방법 2025-07-25 14:39:54
수 있습니다. 이상훈 삼성증권 채널솔루션전략팀 수석 지금 당장 사모대체 자산에 투자하는 방법 최근 몇 년간 사모대체 투자의 민주화(democratization)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기관 투자자의 전유물이었던 사모대체 투자 기회를 리테일 투자자에게 공급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돼 왔습니다. 하지만 막상 투자하려고 해도...
편의점도 건기식 경쟁…GS25, 5000여 점포서 판매 돌입 2025-07-24 11:25:28
아우르는 차별화된 라인업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고웅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MD(상품기획자)는 “GS25는 빠르게 성장 중인 건강 관련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접근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건강 솔루션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라며 “합리적 가격의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고객의 일상 회복과 컨디션...
폭염 가더니 장마 왔다…마케팅 전략 바꾼 편의점 2025-07-15 10:01:01
BGF리테일 빅데이터팀의 분석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장마 기간에 CU의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는 직전 주 맑은 날 대비해 약 83% 증가했다. CU는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 CU 외에도 배민스토어, 해피오더, 배달특급, 네이버 지금배달 운영 점포 수를 확대하고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000원까지 할인 혜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