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가맹점에 맞춤형 솔루션 지원…'점프업 프로젝트' 진행 2022-04-13 10:47:44
매출 상위 카테고리의 상품 수도 늘렸다. 주변 학원가 상권을 겨냥해 내·외부 시식 및 휴게 공간도 추가했다. 그 결과 프로젝트 한 달 만에 이전 대비 방문객 수가 30% 증가했다. 임민재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편의점은 가맹점주의 이익이 가맹본부의 이익과 연동되는 구조"라며 "CU는 가맹점 수익성을 최우선으로...
"1년새 30명 증발"…'억'소리 나는 연봉에도 떠나는 이유 [돈앤톡] 2022-04-08 06:00:24
다날핀테크의 금융투자본부에서 블록체인 전략적 투자(SI) 업무를 총괄하는 팀장으로 재직 중이다. 최근 덱스터스튜디오로부터 제프(다날 계열사)에 대한 투자 유치를 이끌어 낸 것이 조직의 첫 성과다. 노 팀장은 기자와 통화에서 "애널리스트 시절 대체불가토큰(NFT) 등 블록체인 관련 보고서를 쓰면서 이 시장이 상당히...
유통업계 주총 결산…'신사업·온라인' 내건 오프라인 유통 공룡들 [한경 엣지] 2022-04-06 00:39:12
GS리테일은 지난해부터 퀵커머스 시장의 1등이 되기 위한 제반투자를 해왔습니다. 지난해 배달앱 요기요를 인수하고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 팀프레시, 카카오밀리티 등 운송 수단과 인력을 보유한 기업들에 투자했지요. 디지털 전환(DT)이 상당 수준 구현된 GS홈쇼핑을 합병하며 덩치도 커졌습니다....
GS25 유니폼 입은 메타콩즈 NFT…GS리테일의 시도 2022-04-05 11:39: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지적재산(IP)을 활용한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 개발 및 운영, 메타콩즈 협업 상품 및 굿즈(상품) 제작, 메타콩즈 팝업 매장 운영,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업 및 메타버스 서비스 상호 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우선 다음달 메타콩즈 PFP NFT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미니스톱 품은 세븐일레븐, 물류·상품개발 협업 강화 2022-04-04 17:12:07
GS리테일은 퀵커머스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배달앱 요기요와 메쉬코리아, 팀프레시, 카카오모빌리티 등 퀵커머스 관련 기업에 잇단 투자를 단행했다. 전국에 1만5000개가 깔린 GS25 점포를 최전방 물류기지로 변신시킨다는 전략이다.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은 최근 열린 주주총회에서 “상반기에...
NH농협캐피탈, 이범구 신임 부사장 선임 2022-03-29 09:49:31
세종영업본부 본부장을 NH농협캐피탈 부사장(리테일금융본부)으로 신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신임 부사장은 1991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광화문지점 팀장, 리테일전략팀 팀장, 홍성군지부 지부장, 세종영업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한 `농협맨`이다. NH농협캐피탈은 이 신임 부사장이 금융업의 전문성과 비즈니스...
포스트 코로나 앞에 선 기업들…세계 1등 위한 '항해' 시작됐다 2022-03-21 15:26:57
신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각국 기업과 손잡았다. 지난해 7월에는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인 캐나다 마그나인터내셔널과 합작법인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을 설립했다. 자동차 모터와 인버터 등 전기차 파워트레인 관련 사업 점유율을 키워 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2018년에는 차량용 프리미엄 헤드램프 기업인...
사재훈 부사장 "수십년 자산관리 노하우 쌓아…증권업계 패러다임 바꾸겠다" 2022-03-16 15:23:25
100조원, 일반 리테일 고객 예탁금이 100조원 규모다. 사 부사장은 “증권사지만 일찍부터 자산관리 회사라는 정체성을 부각한 결과”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엔 특히 초부유층 고객이 많다. 최근엔 금융자산 1000억원 이상, 총자산 1조 이상인 초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패밀리오피스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메타버스서 진짜 편의점 음식 산다 2022-03-14 17:32:15
실제 상품으로 바꾸는 방식이다. 아직은 외부 연동이라는 기초적인 방식이지만 메타버스와 실제 상품 구매를 연결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커머스 기능은 메타버스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꼽힌다. 안재오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팀 매니저는 “메타버스와 커머스의 연결 방식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GS25, MZ세대 공감 콘텐츠 마케팅으로 한 유튜브 채널 주목 2022-03-01 09:10:00
GS25 마케팅 혁신 전략을 도입해 기존의 기업 유튜브 채널들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고객트렌드분석팀의 MZ세대 트렌드 분석, 디지털마케팅팀의 타겟 최적화 디지털 콘텐츠 기획, 플랫폼디자인팀의 크리에이티브 협업 시너지 프로세스 정립 등이 MZ세대의 관심을 끌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부사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