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름 여행지 찾는다면? 맛있는 바다, 반짝이는 항구 '통영' 2025-07-30 05:00:01
수 있다. 통영 맥주 80년 된 목욕탕을 맥주 브루어리로 개조한 공간. 목욕탕일 당시의 구조와 소품을 그대로 남겨두어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열두척 유자 에일, 이순신 스타우트, 다찌 둔켈 등 맥주 이름에서도 통영의 느낌이 물씬 묻어난다. 통영 중앙전통시장 항구도시 특유의 활기로 가득한 곳. 활어, 해산물,...
캐나다에서 인생샷 건지는 트렌디 핫플, 다 모았다! 2025-07-29 16:25:07
‘맛집’, 스패니시 뱅크스&제리코 해변 푸른 하늘 아래 밴쿠버 바다와 도시, 산맥이 어우러진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뷰 포인트다. 야외 음주가 법으로 금지된 밴쿠버지만, 스패니시 뱅크스(Spanish Bank)와 제리코 해변(Jericho Beach)은 여름철 음주가 가능하다. UBC 밴쿠버 캠퍼스에서 차로 10분도 채 안 되는 거...
최애 굿즈 입고, 원샷 치맥과 '찰칵'…이곳은 전국 최대 노래방 2025-07-24 17:39:19
MZ세대 야구 팬덤의 중심지로 자리 잡으면서 도시를 빛내는 문화 중심지가 됐다. 응원은 개성의 표현이 됐다. 치킨과 맥주, 굿즈와 인증샷이 어우러진 직관은 이들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았다. 특히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가 함께 쓰는 잠실야구장은 상징성이 크다. 야구에 열광하는 MZ세대MZ세대가 야구에 열광하는 것은...
"매킬로이 보러가자" 디오픈, '험지' 북아일랜드를 '골프명소'로 만들다 2025-07-21 14:05:00
도시 포트러시가 '잭폿'을 터트렸다. 이 지역의 로열 포트러시GC에서 열린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153회 디 오픈 챔피언십(총상금 1700만달러)에 약 27만 8000명의 골프팬이 몰리면서다. 디 오픈의 성공이 포트러시의 경제적 효과를 넘어 북아일랜드 전체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는 기대도 나온다. 북아일랜드는...
北 평양 부자들 사이 인기 폭발…명소로 뜬 '불고기 식당' 2025-07-16 08:29:13
신도시 명소로 꼽히고 있다고 전했다. 2층짜리 건물을 쓰는 이 식당은 지난 4월 준공한 화성지구 새 도시구획의 중심부에 위치한다. 연건축면적이 4000여㎡(1200여평)에 달하며 바비큐 식사실, 불고기 식사실, 가족 식사실 등을 갖췄다. 야외 테라스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는 설명이다. 매체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한국 대표 먹거리 축제 '치맥 페스트', 오는 10월 미국 LA 첫 개최 2025-07-08 11:06:17
소개하는 복합 문화 행사로 기획됐으며, 치킨과 맥주라는 대표적인 K-푸드 조합과 다양한 한국 먹거리, K-뷰티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행사에는 한국의 대표 치킨 브랜드와 맥주, 디저트 등 다양한 K-푸드 업체들이 참여해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들을 현장에서 직접 판매하며 미국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
상플 야시장·맥강파티 종료...12만4000명 몰려 2025-06-30 15:54:38
28일에는 전국 10개의 야간관광 도시가 함께한 ‘2025 대한민국 밤밤 페스타’가 상상플랫폼 웨이브홀에서 개최됐다. LED 포토존, 무소음 DJ 파티 등 MZ세대 맞춤형 콘텐츠가 선보였다. 1883 인천 맥강파티는 인천 대표 먹거리인 닭강정과 지역 수제 맥주를 결합한 ‘맥강’ 테마로 구성됐다. 내·외국인 모두에게 인천의...
서울 아파트, 런던·뉴욕보다 비싸다...집값 4위·소득 30위 2025-06-27 14:51:40
가격은 전 세계에서 8번째로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보다 식료품이 비싼 도시는 스위스의 제네바, 취리히와 샌프란시스코, 뉴욕, LA 등이었다. 성인 피트니스클럽 월 이용권(58달러, 26위), 국산 맥주 1병(2.41달러·28위), 대중교통 월 이용권(47달러·38위), 휘발유 1리터(1.22달러·40위), 영화관...
대구치맥페스티벌, K-POP과 함께 글로벌 축제로 2025-06-25 14:35:51
통해 해외단체 관광객 전용존 이용권과 맥주·굿즈 패키지, 83타워 할인권이 포함된 테마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해외 홍보도 강화했다. 6월 21일에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24회 대구치맥페스티벌 홍보 영상을 송출했다. 전국에서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KTX 연계 기차여행’ 상품도...
"불금에 밤도깨비 여행 간다" 인기…'일본' 대신 떠오른 곳 2025-06-25 09:52:44
도시보다 새로운 지역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 도시별 예약 비중으로 보면 칭다오는 전체의 30% 이상을 차지한다. 옌타이는 8.5%로 4위에 올랐다. 상하이는 2위, 일본 후쿠오카는 3위다. 이들 도시는 한국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과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