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레이더스, 인천에 '최대 규모 매장' 구월점 개점 2025-09-04 06:00:03
또 소용량 상품 구매 고객을 위한 노브랜드 매장이 826㎡(250평) 규모로 마련됐고, 17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T카페가 들어섰다. 트레이더스는 인천 상권이 성장을 보여 이 지역에 송림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을 선보이기로 했다. 인천 인구는 지난해 1월 300만명을 넘었고 지난 7월 304만명으로 늘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사조대림, 참치 감칠맛 '만능 조미료'…국물·볶음에 활용 2025-09-02 16:01:49
소용량 제품을 출시해 1~2인 가구 증가와 간편 조리 선호 트렌드에 대응했다. 사조대림은 변화하는 소비자 생활 패턴에 맞춰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참치액 외에도 볶음요리에 최적화된 참치소스, 튀김·만두·전에 어울리는 간장 디핑소스 등 용도별로 특화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김스낵에 K뷰티까지…롯데마트, '외국인 특화상품' 선보여 2025-09-02 06:00:05
20g 소용량으로 만들었다. 롯데마트는 같은 날 바다원 김스낵 3종도 출시한다. 멸치와 견과류 원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낸 제품이다. 롯데마트는 이달 29일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 대상 무비자 입국이 한시 허용되는 등 외국인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자 김 스낵 제품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김 스낵은...
한국에선 비싸게 파는데…"태국 가면 꼭 사와요" 뭐길래 [트렌드+] 2025-09-01 19:06:01
1L 제품은 120바트 내외(약 5000원~6000원), 480ml 소용량 제품은 65바트(약 2800원)에 살 수 있다. 시암파라곤 고메마켓 등에서 판매되는 하이젠 방향제는 25~35바트, 원화로 1000~1500원에 불과하다. 하지만 정식 유통망이 거의 없는 한국에선 사정이 다르다. 쿠팡 등 온라인 스토어에 따르면 이날 기준 섬유유연제 3개...
LG전자, 美 최대 세탁산업 전시회서 B2B 맞춤형 설루션 선봬 2025-08-24 11:00:02
섬유관리 산업 전시회다. LG전자는 지난 2008년 미국에서 소용량 제품을 출시하며 글로벌 상업용 세탁가전 사업을 본격화한 이후 미국 '클린쇼', 독일 '텍스케어' 등 세계 각국 주요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해 왔다. 올해 클린쇼에서는 약 231㎡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대용량 상업용 세탁가전 '...
롯데마트 발리점 '도소매 융합' 하이브리드로…"식음료 강화" 2025-08-24 06:00:04
판매한다. 관광객의 간편식 수요를 반영해 소용량·가성비 도시락 상품을 확대했다. 코페아 카페앤베이커리는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 공간으로, 매장에서는 칼리 킨타마니 원두를 활용한 커피와 샌드위치, 한국식 간식빵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 현지의 비건 식문화를 반영한 '샐러드존'을 마련했고 '한 달...
뷰티·건기식 '수익 다변화' 안간힘 2025-08-22 17:19:06
소용량 패키지로 선보인다. 뷰티 매대는 10·20세대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설정했다. 색조·기초 화장품 30여 종을 평균 3000원대 가격에 선보인다. 테스터 제품과 거울도 비치했다. CU도 마찬가지다. CU는 연내 1000여 개의 뷰티 특화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1만원 이하의 소용량 상품을 판매한다....
'금방 질리는데 잘됐네'…1020女 입소문 나더니 인기 폭발 [트렌드+] 2025-08-22 06:30:03
결과다. 뷰티 브랜드들도 이러한 트렌드를 겨냥해 소용량 제품 출시를 확대하는 추세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외 Z세대를 중심으로 정규 제품 대신 작고 가격이 저렴한 ‘미니 사이즈’ 화장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확산하고 있다.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발표한 일본 뷰티 트렌드 자료를 보면 일본 최대 뷰티 플...
"하반기에 건강기능·간편식 강화"…CU 상품컨벤션 가보니 2025-08-19 13:49:11
수 있도록 10일치 소용량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편의점은 자주 올 수 있으니까요." 18일 강남구 SC컨벤션에서 열린 CU의 하반기 상품 컨벤션. 편의점 CU 운영사 BGF리테일[282330]은 전국 가맹점주들에게 하반기 신상품과 소비트렌드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장을 빼곡히 채운 부스 중 가맹점주들로 붐빈 곳은...
"이젠 눈치 안 봐요"…혼자 고기 굽는 '1인 식당'에 바글바글 [트렌드+] 2025-08-19 07:30:01
대신 한 손에 들고 각자 즐길 수 있는 소용량 빙수가 인기를 얻는 게 대표적. 메가MGC커피의 ‘팥빙젤라또파르페’처럼 1인 전용 상품을 전면에 내세우는 사례도 늘고 있다. 이 외에도 ‘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 ‘오크베리’ 등 소비자가 직접 토핑을 선택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디저트 브랜드도 젊은 소비자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