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대 최대 '지스타'…신작 게임 쏟아진다 2023-11-06 16:22:30
있는 엔씨소프트가 장르 다양화에 나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구글플레이는 4년 만에 지스타 부스를 꾸민다.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주제로 한국 게임사의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부스에는 데브시스터즈, 엔플라이, 하이브IM 등이 참가한다. 데브시스터즈는 개발 자회사...
빅테크, 'AI 사랑' 여전…클라우드 투자에 150조원 쏟아붓는다 2023-11-06 12:42:13
소프트웨어에 AI 비서 ‘코파일럿’을 탑재한 ‘MS 365 코파일럿’을 출시해 기술 대중화에 앞장서기도 했다. 업계 최초의 시도다. 코파일럿 버전의 요금은 기존 소프트웨어보다 최대 83% 비싸게 책정됐다. 클라우드 부문은 MS의 실적을 견인하는 효자 사업으로 떠오르기도 했다. 지난 3분기 MS의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게임업계 3분기 예상 실적 보니…엔씨 지고 위메이드 뜨고 2023-10-26 07:15:00
분기 순이익은 352억원으로 80.7% 급감할 것으로 전망됐다. 엔씨소프트는 2021년 11월 선보인 '리니지W'의 흥행으로 지난해 높은 실적을 기록했으나, 이후 경쟁작 다중접속 역할 수행게임(MMORPG)이 잇달아 출시되며 매출이 빠르게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12월 '쓰론 앤 리버티'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르포] 美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 특별한 '우물'이 있다? 2023-10-17 13:00:06
[르포] 美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 특별한 '우물'이 있다? 올해 문 연 MS 열 에너지 센터 방문…"전기 50% 절감 효과 기대" MS, 2030년 '탄소 네거티브' 선언…"작년 탄소 직접배출량 22.7% 감소" (레드먼드[미국 워싱턴주]=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요기니 위한 ‘요가 컬렉션’ 출시…라인업 강화 2023-10-10 15:54:55
튜브탑, 밴딩 하렘팬츠, 크롭 볼레로 등 다양화했다.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소프트 홀더 요가탑’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나일론 혼방 소재를 사용해 홈웨어를 입은 듯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홀터 넥 디자인으로 여성스러운 라인을 강조했으며, 백 라인을 시원하게 드러낸 디자인으로 견갑골과 근육의...
"더 부드럽고 편하게" 젝시믹스, '요가복' 라인업 강화 2023-10-10 10:47:54
튜브탑, 밴딩 하렘팬츠, 크롭 볼레로 등 다양화했다.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소프트 홀더 요가탑'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나일론 혼방 소재를 사용해 홈웨어를 입은 듯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홀터 넥 디자인으로 여성스러운 라인을 강조했으며, 백 라인을 시원하게 드러낸 디자인으로 견갑골과 근육의...
'장르 다각화'로 승부 거는 게임업계 2023-09-25 16:29:48
소프트캐주얼 모바일 게임에 집중해왔던 데브시스터즈도 여러 장르 게임을 한꺼번에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가 2013년 모바일로 내놨던 인기 달리기 게임 ‘쿠키런’의 IP를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만들어 ‘쿠키런 유니버스’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데브시스터즈는 메타와 협업해 연내 가상현실(VR) 게임 ‘쿠키런:...
게임도 '1+1'…같은 IP로 액션·RPG 척척 2023-09-22 17:56:35
‘원소스 멀티장르’ 전략이 확산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데브시스터즈 등이 하나의 지식재산권(IP)으로 여러 장르의 게임을 만들고 있다. 업계에선 당분간 이 전략이 대세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새로운 작품에 도전하는 위험을 줄이면서 세계관 확장을 꾀할 수 있어서다. ○RPG 캐릭터로 캐주얼 게임 먼저 출시 22일...
넷마블 '연타석 흥행'…적자 탈출 초읽기 2023-09-17 17:52:08
실적발표회에서 “신의 탑은 한국에서 매출과 유지율 모두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며 “서구권과 일본에서도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스달연대기·나혼렙 등 기대작도 출격넷마블은 국내 3대 게임사로 손꼽히는 ‘3N’(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가운데 가장 먼저 모바일 시장 공략에 나섰다....
“커버업 제품 하나로 가을 애슬레저룩 완성”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가을맞이 ‘커버업’ 제품 수요 급증 2023-09-15 08:30:25
묶거나 풀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그 외 신제품 ‘소프트터치 레이어 커버업’과 골프라인의 ‘레터링 커버업 스커트’ 등도 주목받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바람막이나 카디건을 입기엔 아직 덥게 느껴지고, 브라탑만 입기에는 서늘한 요즘 같은 날씨에 긴 소매 등 커버업 제품을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