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녀가 온다"…美 월가도 '들썩' 2025-08-14 10:53:41
이 투어 콘서트를 여는 곳마다 외지에서 온 관객들이 몰리면서 교통·숙박과 굿즈, 기타 소비 지출을 통한 경제효과가 두드러지게 창출됐고, 이를 지칭하는 '스위프트노믹스'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졌다. '스위프트'와 '경제학'의 합성어다. 이후 8개월 만인 지난 12일(현지시간) 스위프트는 유명...
케이팝 흥행에 웃는 엔터주..JYP Ent. 실적 기대감 2025-08-12 14:25:31
더욱 두드러질 전망이다. 증권가는 콘서트 부문에서만 매출 175% 성장을 예상하며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를 각각 8740억원, 1830억원으로 올려 잡았다. 현재 JYP Ent.의 주가수익비율(PER)은 28배 수준으로, 경쟁사인 하이브(1266배) 대비 현저한 저평가 상태다. 하나증권은 3분기 주요 아티스트인 스트레이키즈와...
막강한 공연 IP 'SM타운 라이브', 도쿄돔 누적 관객수 110만명 돌파 2025-08-11 09:33:57
'SM타운 라이브' 일본 공연 개최 15년째를 맞아 진행되는 콘서트라는 점에서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 이에 이번 공연은 양일 전석 매진으로 총 9만 5000명의 관객을 동원, 'SM타운 라이브'의 도쿄돔 콘서트 누적 관객수 110만 명을 돌파하며 'No.1 글로벌 공연 브랜드' 명성을 실감케...
활짝 웃은 SM, 2분기 영업익 476억…전년 대비 92.4% '껑충' 2025-08-06 14:41:59
일본 싱글 등의 발매가 이어진다. 콘서트 부문 역시 활발하다. 첫 월드 투어 중인 라이즈는 아시아를 넘어 북미까지 확장해 전 세계 22개 지역에서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최근 시야제한석까지 전석 매진된 에스파의 단독 콘서트도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월드 투어로 펼쳐진다. 이...
슈퍼위크 맞은 엔터주, 하반기 전망은? 2025-08-06 08:19:52
그룹들의 활발한 활동과 콘서트 매진, 중국 시장 확장 가능성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 슈퍼위크 맞은 엔터주, 하반기 전망은? 8월 첫째 주,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이어지는 슈퍼위크가 진행 중이다. 올해 상반기 엔터주는 한한령 해제 기대감과 트럼프 관세에서의 무풍지대로 관심이 집중되었다. 특히 시진핑 국가주석의...
프리미엄 카드의 룰 메이커…‘아멕스 센츄리온’으로 리더십 굳힌다 2025-08-04 06:01:07
기반의 마케팅 자산(현대카드 라이브러리·슈퍼콘서트·컬처 프로젝트 등)도 브랜딩을 뒷받침하는 요소로 작용했다. 현대카드는 지난 6월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 ‘아멕스 센츄리온’ 출시로 프리미엄 카드 시장의 판도를 다시 한번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프리미엄 카드 시장이...
김수하, 10년 만에 웨스트엔드…개량한복·시조랩·갓으로 전하는 K뮤지컬 2025-08-03 10:28:07
분량 콘서트 형식으로 압축해 선보인다.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2019년 초연 이후 4번째 시즌을 맞은 K-창작 뮤지컬이다. 시조가 금지된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백성들이 시조와 춤으로 자유와 정의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국악기, 밴드, 오케스트라가 어우러지는 음악적 스펙트럼과, 탈춤에서...
2025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 9월 19일 대구서 개막 2025-07-30 17:53:18
관악 연주단체 ‘더 심포니홀 슈퍼 브라스’와 중국의 유서 깊은 도시 자싱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자싱 다차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대구 무대에 직접 초청해, 아시아 클래식 네트워크를 실질적으로 확장해 나간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이같은 행보는 한·중·일 3국이 음악을 통해 교류하고 협력하는 의미 있는...
슈퍼스타K·튠업 … 인디 음악 자생력 키웠다 2025-07-24 15:58:10
투어 콘서트를 열어 한국 대표 뮤지션으로 자리 잡았다. 힙합 듀오 힙노시스테라피(24기)는 지난해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6개국 11개 도시에서 단독 공연을 마쳤다. 인디 신에서 ‘튠업 뮤지션’은 실력파를 뜻하는 브랜드로 통한다. 튠업이 지난 15년간 이진아(9기), 새소년(18기), 최유리(23기), 지소쿠리클럽(24기)...
K팝 아이돌 장수하는 시대 왔다…선배가 끌고 후배가 밀고 [연계소문] 2025-07-20 19:40:15
슈퍼주니어의 컴백은 단연 화제다. 이미 몇몇 멤버가 다른 회사로 이적했음에도, 이들은 단발성 이벤트에 그치는 것이 아닌 정규앨범으로 컴백해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IP(지식재산권)를 유지하는 것에서 나아가 가치를 더 높인 사례다. 앨범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30만장을 기록했고, 1만5000석 규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