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웰빙지수 전부문 상승…여명808 첫 20년 연속 1위 2024-06-28 10:00:39
식품의 삼육두유(두유 부문)는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아파트 부문 포스코이앤씨 더샵과 삼성전자가 냉장고 부문에서 각각 5년 연속 수상했다. 삼성전자의 냉장고는 차별화된 냉각 기술과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미세 정온 기술과 메탈 쿨링 기능,...
비스포크 냉장고, AI 비전 인사이드 탑재, 식재료 신선함 관리 2024-06-28 10:00:32
수 있다. 1단계 인공지능(AI) 러닝을 통해 새로운 식품이 들어올 때와 단순히 내부 확인 할 때를 구분해 냉장고 운전을 최적화하고, 성에 발생을 미리 예측, 제거해 에너지를 최대 15% 절약할 수 있다. 2단계에서는 사용자가 선택 시,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냉장실과 냉동실 온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
"구매상품 맡기세요"…신세계여주아울렛, '핸즈프리' 서비스한다 2024-06-09 06:00:06
맡길 수 있다. 깨지기 쉬운 상품이나 대형 가구, 신선식품 등은 접수가 제한된다. 또 다른 VIP 혜택으로 오는 23일까지 프리미엄 멤버스와 골드 등급 VIP 고객을 위한 라운지 공간을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로(IRO)와 함께 피크닉 콘셉트로 선보인다.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아울렛 관계자는 "신세계는 고객에게 쇼핑 편의를...
대상, 1분기 영업익 477억 원…전년비 92% ↑ 2024-05-16 18:41:06
52% 늘어 2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식품 부문은 신선 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늘었다. 선물 세트 사업 수익성은 확대했다. 소재 부분은 전분당 및 바이오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늘고, 바이오 사업 업황이 개선됐다. 특히 사료에 첨가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액상 라이신 수요 증가에 따른 손익도...
쿠팡 올라타니…농어촌 상공인도 '로켓 성장' 2024-05-16 18:12:40
이상 물류망을 구축하고 로켓프레시를 통해 신선식품을 배송하고 있다. 로켓프레시의 올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0% 늘었다. 정연승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는 “국내 농수산물 시장의 복잡한 유통단계를 줄인 로켓프레시가 농어촌의 성장을 이끌고 소비자 편의를 증진해 윈윈 효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라현진 ...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국내 식품 사업에서는 내식 트렌드가 확산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핵심 권역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대상 1분기 영업이익 92% 급증…바이오 사업 개선(종합) 2024-05-16 17:47:13
호실적을 이끌었다. 식품 부문은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으며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높아졌다. 글로벌 식품 매출은 20%가량 늘었다. 소재 부문(전분당·바이오 사업)은 흑자전환했다. 전분당과 바이오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증가했으며 바이오 사업 업황이 개선됐다. 특히 바이오...
'외식 비싸 집밥만'...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 2024-05-16 16:47:03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주요 시장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도 성장했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477억원으로 91.5% 늘었다. 매출은 1조445억원으로 5.5% 증가했다.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고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국내 식품 사업에서는 내식 트렌드가 확산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핵심 권역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대상 1분기 영업이익 92% 급증…라이신 사업 흑자 전환 2024-05-16 16:19:04
5.5% 늘었다. 식품 부문은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으며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높아졌다. 글로벌 식품 매출은 20%가량 늘었다. 소재 부문은 전분당과 바이오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증가했으며 바이오 사업 업황이 개선됐다. 특히 사료에 첨가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액상 라이신은 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