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수만 걸그룹' A2O MAY, 中 '웨이보 뮤직 어워즈' 신인상 수상 2025-09-25 14:28:52
첫 신인상을 품에 안은 A2O MAY는 소속사 A2O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웨이보 뮤직 어워즈’에서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좋은 상을 받게 돼 영광입니다. 팬 MAYnia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12월 정식 데뷔한 A2O MAY는...
슈주·엑소 카이·NCT·라이즈·하츠투하츠 "'캣워크 페스타' 성공 응원" 2025-09-24 16:19:07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인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려욱, 엑소 카이, NCT 127, NCT 드림, 라이즈, NCT 위시, 하츠투하츠는 "K팝이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요즘, K패션을 중심으로 K팝과 아트를 아우르는 새로운 K컬처의 흐름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그 중심에는 바로 '캣워크 페스타'가 있다. 올해로 3회를...
이번엔 유럽…이재현 '글로벌 경영' 속도 2025-09-22 17:02:48
현지에서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신영토 확장을 가속해야 한다”며 “잠재력이 큰 유럽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다. CJ그룹은 2018년 식품 사업을 앞세워 유럽에 처음 진출했다. 이 회장이 사업 논의차 유럽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출장에는 이미경 CJ...
이재현 CJ 회장, 유럽 현장경영…"미국 잇는 전략지역으로" 2025-09-22 10:31:41
표준화하기 위해 헝가리 부다페스트 인근에 신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내년 하반기부터 비비고 만두를 생산해 유럽 시장에 판매하고 추후 비비고 치킨 생산 라인도 증설할 계획이다. CJ그룹은 유럽 내 K팝·K뷰티 열풍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와 뷰티 사업 기회도 확대하고 있다. 영국과 프랑스는 미국 할리우드...
이재현 CJ 회장, 유럽 찾았다…"신영토 확장 가속화" 2025-09-22 10:24:26
시장에서 신성장 기회를 적극 발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회장은 현지 임직원을 만난 자리에서 "유럽이 미국을 잇는 NEXT 전략 지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글로벌 영토 확장 속도를 높여달라"고 주문했다. 이 회장은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을 시작으로 올해 일본과 미국을 방문하며 글로벌 현장 경영을...
"K팝은 대체불가 산업…K애니가 그 뒤를 잇는다" 2025-09-15 18:05:33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신 대표는 “세계 10대들이 K팝을 따라 부른다”며 “한국에서 체감하는 것보다 10배, 100배는 더 큰 글로벌 현상”이라고 했다. 그는 ‘슈퍼팬’으로 불리는 K팝 아티스트의 충성 팬층을 두텁게 구축하는 동시에 미국 현지 K팝 그룹인 A2K 등을 내세워 현지화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신...
"K팝 산업 이미 대체불가능…AI 아티스트 시장도 개척할 것" [KIW 2025] 2025-09-15 17:24:41
예정이다. 신 대표는 “아직 구체화된 건 아니지만, 미국 시장을 겨냥한 인공지능(AI) 아티스트도 준비 중”이라며 “라이브네이션 등 현지에서 가장 사업을 잘 하는 파트너사와의 시너지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현 카카오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차이나 대표도 연사로 나서 현지 기업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시대의 아이콘'→'영원한 딴따라'…장관급 내정된 박진영의 포부 [이슈+] 2025-09-09 18:16:16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수장'이자 현직 가수인 박진영이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함께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발탁됐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가수로,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수장으로 거침없는 도전과 시도를 이어온 그가 업계의 목소리를 대표하며 또 한 번 K팝 신에 유의미한...
메가MGC커피, SM엔터와 협업…차별화된 팬덤 마케팅 선도 2025-09-02 16:37:43
프랜차이즈 부문에 선정됐다. 업계 최초로 엔터테인먼트사와의 연간 캠페인을 실시한 메가MGC커피는 소비자 중심의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 ‘SMGC 연간 캠페인’을 통해 팬덤 문화의 새로운 장도 선보였다. SM의 대표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이노션·현대차 '밤낚시',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서 그랑프리 2025-09-01 08:00:02
이 밖에도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필름, 미디어 부문 등에서 골드 2개, 실버 2개, 브론즈 3개를 수상했다. 이노션은 또 자체 사회공헌 캠페인 '안전목욕탕'으로 실버 1개와 크리스탈 2개를, 제네시스 GV60 캠페인으로 크리스탈 3개를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서 이노션은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AI로 진화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