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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거래(B2C)로 판매를 하기도 하고, 현지의 온라인 유통 업체들에게 기업 간 거래(B2B)로 상품을 제공하기도 하면서 해외 소비자에게 닿는 새로운 경로를 끊임없이 만들어낸다”며 “실제로 최근 비중국 시장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아누아, 티르티르 등 인기 인디 브랜드들은 온라인 매출...
AI로 물류 혁신했다더니…기본도 못 지킨 '테크 쿠팡', 해킹사태 5개월간 몰랐다 2025-11-30 17:52:20
유통산업 질서를 거부하고 ‘로켓배송’으로 판도를 완전히 바꿔놓은 쿠팡의 저력은 기술에 있다는 의미다. 실제 쿠팡은 인공지능(AI) 물류 배차, 머신러닝 기반 수요 예측 등 혁신 기술로 한국 유통산업 지형을 바꿨다. 하지만 ‘쿠팡 신화’는 가장 기본인 고객 정보 보호에 실패하면서 허무하게 무너졌다. 최고 수준의...
"스포츠 예능 너무 많다" 서장훈도 지적…'이거 돈 되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1-29 21:52:50
직관·굿즈·온라인 유통으로 수익원을 다변화하면서, '포맷(IP) 소유권'과 '제작 주도권', '출연진 초상권·퍼블리시티 권리', '2차 사업 수익 배분'이 한꺼번에 얽힌다. 방송 산업에서 흔했던 '제작비+편성료' 중심의 계약만으로는 설명이 어려워진다. 한쪽이 '우리가 만든...
펫플레이, 펫 인플루언서 공구부터 AI 챗봇 쇼핑까지 반려동물 통합 마케팅 제공 2025-11-29 10:00:00
온라인에서도 현장에 가까운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SNS 기반 마케팅 전략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했다. 최근 SNS 시장은 가짜 팔로워와 자동화 계정 증가로 인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신뢰도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펫플레이는 단순 팔로워 수가 아닌 소셜 관계망 분석(SNA)과 인공신경망 분석을 통해 활동성,...
노동자의 안전 vs 소비자 편의…논란의 새벽배송 2025-11-29 08:58:15
내놓으면서다. ‘로켓배송’이다. 온라인에서 클릭 몇 번으로 주문한 상품을 하루 만에 받아볼 수 있게 되자 소비자들은 열광했다. 더 이상 번거롭게 대형마트를 찾아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을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너도나도 쿠팡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쿠팡의 ‘배송 혁신’은 여기서 멈추지...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산업 매출 5조5천억…4만3천여명 종사 2025-11-28 13:58:20
콘텐츠를 제작·유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산업' 매출이 지난해 5조5천억원을 넘어 계속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산업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2025년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산업...
2026년 유통 키워드 '가심비·데이터·AI' 2025-11-28 13:31:00
분석이다. 대한상공회의소가 개최한 ‘2026 유통산업 전망 세미나’에서 전문가들은 “소비자 대부분이 이미 가치 중심 소비자로 이동했다”며 “유통의 경쟁력은 상품이 아니라 데이터로 고객의 마음을 얼마나 읽어내느냐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내년 온라인쇼핑 시장은 290조원 규모로 성장(전년 대비 +6.4%)하며 국...
"내년 소비 트렌드 중심은 '가성비'에서 '가심비'로" 2025-11-28 13:30:02
'가심비'로" 대한상의 유통산업 전망 세미나…온라인쇼핑 '맑음' 편의점 '흐림'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내년 소비 트렌드는 가격을 중시하는 '가성비'에서 가격 이상의 가치를 따지는 '가심비'로 변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유통시장 주요 이슈를...
메이머스트, H2O. ai와 국내 엔터프라이즈 AI 도입 위한 독점 파트너십 체결 2025-11-28 11:42:26
금융, 제조, 유통, 물류 등 주요 산업에서 생성형 AI 기반 맞춤형 솔루션과 AI 모델·데이터·운영 인프라·보안 환경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통합 AI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 속에서 글로벌 AI 플랫폼 기술과 한국 기업 대상 경험·실행력이 결합된 전략적...
틱톡 바이럴 타고 '불티'...美시장 삼킨 K뷰티 2025-11-28 07:31:01
유통매장이나 아마존 온라인 판매자 등 유통 채널이 틈새 시장에 한정돼 있었다. 피부톤을 밝게 하는 제품군에 마케팅도 초점을 뒀다. 그러나 지금의 '2차 물결'은 제품군이 색조, 헤어·두피케어, 바디케어, 피부관리기기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된 데다 대상 고객군도 확대되어 성장세가 급격하다고 CNBC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