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거돈 전결은 맞고 오세훈 전결은 틀리고?…與 '내로남불' 2021-03-24 10:19:12
: [단독] 오거돈, 한일해저터널 검토…무색해진 與 '친일 공세') 오세훈 '내곡동 특혜 의혹' 국장 주장엔 "거짓말"민주당 부산시당은 보도 이후 성명을 내고 "연구용역 결과 보고 관련 부산시 업무보고 자료에 따르면 도시계획실장 전결로 처리됐고, 오거돈 전 시장은 관련 내용을 보고받지 못했다"고...
SK건설, 해외 인프라 PPP사업으로 글로벌 금융상 수상 2021-02-23 13:53:59
2월에는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이슬람개발은행(IsDB), 유라시아개발은행(EDB) 등 다자개발은행(MDB)을 주축으로 하는 대주단과 총 사업비 7억 5,000만달러 중 5억 8,000만달러를 PF로 조달하기 위한 금융약정을 체결했다. 이후 8월에는 성공적으로 금융종결 절차를 마무리하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현재 공정...
SK건설, 해외 인프라 PPP사업으로 3년 연속 글로벌 금융상 수상 2021-02-23 09:04:58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이슬람개발은행(IsDB), 유라시아개발은행(EDB) 등 다자개발은행(MDB)을 주축으로 하는 대주단과 총 사업비 7억5000만달러 중 5억8000만달러를 프로젝트 파이낸싱(PF)으로 조달하기 위한 금융약정을 체결했다. 이후 8월에는 성공적으로 금융종결 절차를 마무리하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현재...
권영세 "'한일해저터널 추진' 오거돈 친필 사인 나왔다" 2021-02-14 14:04:33
2019년 10월28일 '유라시아 대륙의 환경변화와 동아시아철도공동체 구상' 국제지도자 초청 포럼에 참석해 한일해저터널 추진에 나서겠다는 내용에 친필 사인을 했다. 당시 오거돈 전 시장은 축사를 통해 "한일해저터널 연구와 유라시아 철도공동체 연구에 10여 년 동안 힘써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남북열차 연결...
원유철 "한일 해저터널은 물론 한중 해저터널도 추진하자" 2021-02-02 16:58:59
터널로 대한민국의 경제영토를 유라시아로 확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환동해권을 한일해저터널, 한중해저터널을 연결해 중국대륙철도(TCR)와 러시아 시베리아횡단철도(TSR)를 반지모양으로 연결하는 유라시아 큰 길이라는 비전을 제시한 한 바가 있다"고 전했다. 원유철 의원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한일 해저터널' 놓고…與 "친일 DNA" vs 野 "DJ·盧도 친일?" 2021-02-02 09:36:03
해저터널을 만들면 유라시아대륙 기종점으로서의 부산과 한반도의 지리적 이점을 상실시킬 수 있다. 부산이 일본 규슈 경제권에 편입되면 부산이 경유지화 돼 결과적으로 도움이 안 될 것"이라고 했다. 당 국가균형발전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우원식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한일 해저터널은 일본의 대륙 진출만...
與 '친일'이라 공격한 한일해저터널…DJ·노무현도 필요 언급 2021-02-01 17:59:56
않은 상태에서 느닷없는 선거용 해저터널을 주장하는 것에 국민이 공감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비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한일 해저터널을 만들면 유라시아대륙 기종점으로서의 부산과 한반도의 지리적 이점을 상실시킬 수 있다"며 "부산이 일본 규슈 경제권에 편입되면 부산이 단순한 경유지화되고 결과적으로 도움이 안...
'김종인發' 한일 해저터널에…與 "부산, 일본경제권 편입될 것" 2021-02-01 17:26:59
숱한 노력을 기울이는 마당에 해저터널이 누구를 위한 것인지 묻고싶다"며 "부산항은 괜찮을까? 가덕신공항은 괜찮을까? 유라시아 철도는 괜찮을까?"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수십년을 몸부림치면서 추진해온 물류거점도시 부산을 해체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며 "아무리 선거가 중요하고 표가 급하다해도 이건 아니다....
부산 달려간 김종인 "신공항 지지…韓·日해저터널도 건설" 2021-02-01 17:03:45
한일해저터널 건설 공약도 내놨다. 그는 “연구에 따르면 일본에 비해 월등히 적은 재정 부담으로 54조5000억원의 경제적 효과와 45만 명에 달하는 고용유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중국·유라시아와 일본을 잇는 물류 집결지로서 부산의 전략적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당내에서는...
김종인, 가덕도신공항 받고 한일해저터널 건설·부산금융특구법까지 2021-02-01 10:15:31
잇는 한일 해저터널 건설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연구에 따르면 (한일 해저터널 건설은) 일본에 비해 월등히 적은 재정부담으로 생산 54조5000억, 고용유발효과 45만에 달하는 엄청난 경제적효과가 기대된다"며 " 중국, 유라시아, 일본을 잇는 물류 직결지로서 부산의 경제적, 전략적 가치를 키울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