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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종' 되자마자 순식간에 돈방석…'주가 93% 폭등' 무슨 일? [선한결의 이기업왜이래] 2025-12-03 15:25:38
브랜드 에어리가 주도했다. 올 3분기 에어리의 기존 점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급증했다. 이 기업 산하 전체 브랜드의 기존 점포 매출 성장률(연간 4%)을 견인했다. 반면 아메리칸이글 브랜드는 1% 증가하는 데 그쳤다. 시장 전망치(2.1%)의 절반 수준이다. 에어리는 청바지 광고와는 정반대로 인종·체형 다양성을...
중기부 R&D 예산 2조2천억원 역대 최대…"돈 되는 기술에 투자" 2025-12-03 09:45:44
전략 품목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K-뷰티 클러스터 육성 예산 30억원이 새로 마련됐고 수출컨소시엄 예산도 198억원으로 늘었다. R&D 확대 기조는 벤처·스타트업 분야에서도 이어진다. 인공지능(AI)·딥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모태펀드 예산은 올해보다 3천200억원 증가한 8천200억원으로...
초록마을도 공개매각 전환…'고난도' 유통기업 회생 M&A 2025-12-02 17:29:27
전국 약 250개의 직영·가맹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초록마을도 조건부 인수 계약 체결이 무산되면서 투자업계에선 유통기업 M&A의 난도가 만만치 않음을 재확인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지난 3월 기업회생을 신청한 대형마트 홈플러스 역시 본입찰에 응한 인수 후보가 아무도 없어 M&A가 안갯속에 빠진 상황이다. 한...
점포 대신 K콘텐츠…달라진 백화점 해외진출 2025-12-02 17:07:32
현대백화점의 ‘K콘텐츠 수출 전략’이 일본에 이어 대만에서도 적중했다. 수천억원을 투입해 외국에 직접 점포를 내는 대신 경쟁력 있는 국내 브랜드를 찾아 해외 유통회사와 연결해 주는 방식이 백화점 해외 진출의 새로운 성공 방정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2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하나증권, 초고액자산가 프리미엄 서비스 전담 센터 오픈 2025-12-02 10:17:21
있는 프리미엄 점포다. 하나증권 WM, IB, S&T 각 부문 역량을 집중한 손님별 맞춤 상품 제공과 리스크 관리 등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초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도 선보인다. 가문 자산 증대를 위한 맞춤형 자산배분 전략 수립부터 자산승계, 기업 경영, 세무, 법률 컨설팅 등...
하나증권, 초고액자산가 고객 전담할 'THE 센터필드 W' 오픈 2025-12-02 10:03:18
센터필드 EAST 빌딩 4층에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점포는 하나증권이 WM, IB, S&T 등 각 부문의 역량을 집중해 패밀리오피스를 비롯한 프리미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일 진행된 개점 기념행사에는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 조대현 WM그룹장, 박춘희 THE 센터필드 W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하나증권...
CJ제일제당, 태국 최대 유통사 손잡고 'K푸드 사업' 확대 2025-12-02 09:08:45
2천700개 점포 유통망 확보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이 태국에서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태국 1위 대기업 CP그룹의 계열사이자 최대 유통사인 CP엑스트라와 함께 현지 K-푸드 사업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두 회사는 K-푸드 제품 유통 및 현지 시장...
랄프로렌, 명품 불황 뚫고 ‘나 홀로 급등’ 2025-12-01 06:01:24
전략이 유효했다는 평가다. 프리미엄 제품군을 늘리는 등 고급화 전략을 쓰며 충성 고객층 확보에 공을 들였다. 명품보다는 비교적 가격대가 합리적인 점도 젊은 층 소비를 이끌어냈다. 지난 11월 12일 뉴욕증권거래소에 따르면 랄프로렌은 전일 대비 1.9% 오른 340.2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한때 342.02달러까지 오르며...
2026년 유통 키워드 '가심비·데이터·AI' 2025-11-28 13:31:00
복합타운처럼 되는‘Town化’전략, 백화점이라는 명칭을 바꾸는 ‘명칭 리브랜딩’전략, VIP 고객 사수 등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마트는 ‘식품 카테고리’ 격차 확보에 적극 나서면서 올해 역성장(-0.5%)에서 벗어나 2026년에는 0.8%의 플러스 성장 전환이 기대된다. 오프라인 유통 중 SSM(기업형 체인슈퍼)은...
"내년 소비 트렌드 중심은 '가성비'에서 '가심비'로" 2025-11-28 13:30:02
등 전략에 집중할 것으로 관측된다. 대형마트는 식품 카테고리 격차 확보를 통해 올해 역성장(-0.5%)에서 벗어나 내년 0.8% 성장으로 반등이 기대된다. 기업형 체인슈퍼(SSM)는 가맹형 출점 전략을 가속화하며 지역 상권 확대에 나설 것으로 관측된다. 또한 신선 카테고리의 품질 강화 및 소포장 상품 확대를 통해 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