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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숙한 맛이 제일 좋아"…돌아온 보리차 전성시대 2021-11-30 17:44:42
차음료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유행을 타고 판매량을 끌어올리던 헛개차와 옥수수차의 인기가 시들해지고 보리차와 홍차, 녹차 등 전통 차음료 수요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마케팅에 이끌려 신제품에 잠시 한눈을 팔더라도 결국 익숙한 맛으로 돌아오는 국내 소비자의 특성이 반영된 현상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게시판] 이마트24, 도로공사와 추석연휴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2021-09-14 08:56:55
▲ 이마트24는 한국도로공사와 손잡고 추석 명절 기간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을 펼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민생커피 2종과 민생옛날차음료 2종의 겉 포장에 졸음쉼터 표지판과 충분한 휴식 독려 메시지를 담아 이마트24 전국매장과 도로공사 관할 휴게소 내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서울=연합뉴스)...
동원F&B "플라스틱 사용 15% 줄일 것" 2021-06-16 17:03:24
생수 ‘동원샘물 라벨프리’와 무라벨 차음료 ‘에코보리’를 출시했다. 동원샘물 라벨프리는 페트병 몸체와 뚜껑에 라벨을 없애 재활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에코보리는 국내 차음료 중 처음으로 라벨을 없앴다. 동원F&B는 녹여 마실 수 있는 얼린 샘물 보랭재인 ‘동원샘물 프레쉬’ 활용도 확대하고 있다. ‘착한...
"우리도 라벨 떼고 한판 붙자"…탄산수·보리차도 라벨 없앴다 2021-05-16 07:00:09
준 것으로 풀이된다. 탄산수, 차음료까지 무라벨 제품군이 늘어나는 추세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라벨을 제거한 탄산수인 '트레비 에코(ECO) 350mL'를 출시했다. 트레비 에코 용기는 기존 트레비 제품과 동일한 모양의 투명 페트병이다. 다만 라벨이 없어 초록색 병뚜껑에 제품명과 맛, 향 등...
[게시판] 동원F&B, 무라벨 차음료 '에코보리' 출시 2021-05-06 10:33:33
[게시판] 동원F&B, 무라벨 차음료 '에코보리' 출시 ▲ 동원F&B는 6일 국내 차 음료 가운데 중 처음으로 라벨을 없앤 친환경 '에코보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원F&B는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페트병을 경량화해 재활용 효율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플라스틱도 25% 줄였다…동원F&B, 무라벨 `에코보리` 출시 2021-05-06 10:26:00
차음료 중 최초다. 에코보리는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박스 포장재에 표기했다. 동원F&B는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제품의...
블랙보리 3년간 1.5억병 팔렸다…옥수수수염차·헛개차 제쳐 2021-01-25 13:07:08
점유율을 40%대까지 넓혔다. 지난해에는 국내 차음료로는 최초로 미국 전역에 500여 개 점포를 보유한 프리미엄 유기농 대형마트인 트레이더조(Trader joe’s)에 입점해 판매 중이다. 보리차음료는 2000년 국내 최초 액상차 시장을 개척했지만 옥수수수염차와 헛개차 등 후발 차음료에 가려 빛을 보지 못했다. 그러나 3년...
"커피 말고 자몽차 주세요"…2030, 차(茶)에 빠지다 2020-09-02 10:43:08
음료 대비 적고 디톡스나 붓기 제거, 스트레스 감소 기능 등이 있다고 알려진 원재료의 기능을 강조한 새로운 맛의 차가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U가 지난 6월 출시한 ‘여우티(2000원)’가 대표적이다. 여우티는 붓기 제거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팥과 늙은호박을 7:3 비율로 섞어 우려낸 차로...
하이트진로음료, 1분기 매출 20%↑…언택트 소비 증가 영향 2020-04-06 11:02:32
영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생수와 차음료의 판매가 늘어난 덕분으로 풀이했다. 석수는 온라인 채널 공급을 강화해 1분기 페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 성장했다. 최근 언택트(비대면) 소비 선호로 온라인으로 생수를 반복 구매하는 소비자가 급증한 영향이다. 최근 누적판매량 1억병을 돌파한 검정보리 차음...
생수·차음료 수요 증가에 하이트진로음료 1분기 매출 20%↑ 2020-04-06 10:17:07
따른 외부 활동 감소로 탄산음료 및 주스 시장은 위축된 반면 생수 및 차음료 수요가 증가한 것이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주력 제품인 '석수' 페트병 제품과 차음료 '블랙보리'의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3%, 30% 증가했다. 올해 전략 제품인 '진로 토닉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