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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소득 1.2% 늘고 물가는 3.6% 올라…먹거리 6%대 상승 2024-01-01 06:01:03
높았고 햄버거(9.8%), 김밥(8.6%), 라면(외식)(8.0%), 오리고기(외식)(8.0%), 떡볶이(8.0%), 돈가스(7.7%), 삼계탕(7.5%), 소주(외식)(7.3%) 등 순이었다. 자장면(7.2%), 비빔밥(7.2%), 해장국(7.1%), 맥주(외식)(6.9%), 구내식당 식사비(6.9%), 냉면(6.9%), 김치찌개 백반(6.4%), 칼국수(6.1%), 설렁탕(6.0%) 등의 가격...
'외국인 관광객 성지 됐다'…CU의 '특별한 실험'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1 16:14:01
한국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던 것처럼 즉석 라면 조리기로 라면을 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의 경우 한국인 소비자에 비해 1인당 구매 단가가 더 높게 나타났다. 매장에서 직접 라면을 끓여먹은 뒤 기념품용으로 라면을 종류별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서다. CU에 따르면 외국인...
외식 물가 상승률, 전체 평균보다 30개월째 높아 2023-12-06 06:01:03
│ 라면 │-1.5│ -0.7 │ ├─────────────────┼──────────┼────────┤ │ 냉동식품 │-0.8│ -1.1 │ ├─────────────────┼──────────┼────────┤ │ 즉석식품 │0.7 │ -1.2 │ ├──...
3분기 소비·저축여력 3.1% 늘었는데 먹거리물가 5∼6%대 상승 2023-11-27 06:01:01
│ 라면 │ 9.4│ 치킨 │4.4 │ ├────────────┼─────┼───────────┼──────┤ │ 우유 │ 9.4│ 생선초밥 │4.2 │ ├────────────┼─────┼───────────┼──────┤ │ 케이크 │ 9.0│탕수육│3.9 │...
인기 예능 속 '대게라면' 집에서도 맛본다…이마트, 신제품 출시 2023-11-03 06:00:05
라면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특히 제조사인 팔도는 대게가 함유된 향미유를 새로 개발해 얼큰하고 깔끔한 해물 맛을 냈다. 스프는 후레이크와 분말, 향미유 등 3가지가 들어있다. 이마트는 최근 2년간 팔도 등 다양한 제조사들과 협업해 차별화된 라면 상품을 출시해오고 있다. 지난해 1월에는 팔도와 국내에서 가장...
햄버거·맥주 가격 잇따라 인상…먹거리 물가 다시 자극하나 2023-10-29 06:01:01
│ 라면 │ 7.5 │ 11.2 │ ├───────────┼────────────┼────────────┤ │ 분유 │ 7.5 │ 9.4 │ ├───────────┼────────────┼────────────┤ │ 혼합조미료 │ 7.7 │ 25.9 │...
가처분소득 2.8%↓·먹거리 7%대↑…중동불안에 물가 더 오르나 2023-10-23 06:01:04
2분기 물가 상승률 가공식품 7.6%·외식 7.0%…라면 12.9%·햄버거 12.3%·빵 11.4%↑ 평양냉면 한 그릇 1만6천원까지 올라…서울 지역 자장면 평균 7천원 돌파 정부, 식품업계에 "가격 인상 자제하고 물가 안정에 협조해 달라"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올해 2분기에 가구 소득은 2.8% 줄었으나 가공식품과 외식 등...
외식물가 상승률 10개 품목 중 8개가 평균 웃돌아…피자 12.3% 2023-10-09 06:01:01
'도미노 인상' 우려도…아이스크림 14.0%·우유 9.3%·라면 7.5% 과일 물가도 가파르게 올라…사과 54.8%·복숭아 40.4%·귤 40.2%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신선미 기자 = 소비자물가의 대표 먹거리 지표인 외식 물가 부담이 2년 넘게 커지면서 5개 중 4개 외식 품목 물가 상승률이 전체 평균을 웃돈 것으로 나타...
'나는 솔로' 광수, 다시 옥순에 직진…영자는 선택 번복 '혼돈' 2023-09-21 09:27:59
사진 랜덤 데이트에 돌입한 영식과 현숙은 해물 칼국수를 먹으며 최종 선택에 대한 이야기를 진지하게 나눴다. 자신에게 (호감도가) 치우쳤을 것이라는 영식의 희망과 달리 현숙은 "하루하루 다르다"며 여전히 흔들리는 속내를 밝혔다. 영식은 "현숙이 나한테 온다고 하면 선택하고, 아니면 안 한다"고 굳은 결심을 전했다....
"먹태깡인 줄"…'꿩 대신 닭?' 노리고 나온 신제품도 '품절' 2023-09-02 15:01:12
흰 국물 라면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하며 출시 한 달 만에 6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등 인기를 모았다. 이후 삼양 '나가사키짬뽕', 오뚜기 '기스면' 등이 연거푸 출시되며 기존 빨간 국물 라면을 위협했지만 인기는 그다지 오래가지 못했던 전례가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