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큰 집 대신 개인 창고"…'셀프 스토리지' 뜬다 2022-11-14 17:33:35
음악도 흘러나온다. 향기 마케팅을 적용한 곳도 있다. 온도와 습도를 조절해 고급 의류를 보관할 수도 있다. 심혜원 JLL 리서치팀장은 “셀프스토리지는 미국 등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된 나라에서 주로 활성화되고 있는 산업”이라며 “국내는 아직 사업 초기지만 1~2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향후 수요가 많아지고, 이에...
향기로 다독이는 마음…코로나 이후 '향기 치유' 제품 인기 2022-11-13 06:13:01
롯데백화점도 코로나 이후 힐링 아이템으로 향기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었다고 밝혔다. 지난달 롯데백화점 향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가량 신장했다. 이처럼 향기 제품을 개인의 개성을 드러낼 뿐 아니라 마인드 테라피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트렌드가 확산하자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니치 향수를 선보이고 있다...
하루 만에 14억어치 팔렸다…너도나도 눈독 들이는 '이것' 2022-10-20 07:11:03
향기를 콘셉트로 한 향수 '머니퍼퓸'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출시를 홍보하기 위해 선보인 향수로 지폐 성분을 분석, 지폐향을 구현한 향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광고영상 3개는 한 달여 만에 조회수 약 1000만회를 기록했다. '액체 보석'이라 불리는 향수가...
로레알코리아, ‘2022 서울뷰티위크’서 글로벌 뷰티 기업의 인사이트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 선봬 2022-10-04 12:00:11
‘향기 나무’는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DDP어울림광장에 전시된다. 해당 작품에는 키엘 및 비오템 공병이 활용됐으며 평범한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작은 노력이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움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뷰티 산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 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뷰티...
로레알코리아, 서울시 주최 ‘2022 서울뷰티위크’에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참여 2022-09-30 12:00:11
통한 혁신’에 대해, 라로슈포제 마케팅 및 이커머스 신은경 디렉터가 ‘라로슈포제 브랜드 전략 및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해 나눌 예정이다. 혁신 뷰티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 대회에는 로레알코리아 소비자 및 마켓 인사이트(CMI) 팀 이주경 디렉터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소비자 모이게 하는 향기는?…세스코 향기솔루션 출시 2022-09-19 16:58:54
업종·공간별 컨셉에 맞는 향기를 연출하는 컨설팅 솔루션(제품+서비스) ‘에어퍼퓸(Airperfume)’을 출시했다. 좋은 인상과 기억을 남기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향기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후각은 청각, 시각, 촉각보다 100배 이상 선명한 기억과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등 인간의 오감 가운데 기억에 가장 큰...
돈냄새 향수에 맥주까지…다올금융의 '이색 마케팅' 2022-09-18 17:35:10
다올금융그룹(옛 KTB금융그룹)이 이색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그룹의 새 이미지를 홍보하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18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다올저축은행은 돈의 향기를 담은 ‘머니퍼퓸’ 향수를 지난 13일 선보였다. 다올디지털뱅크 Fi(파이) 앱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서다. 머니퍼퓸은 새 지폐에서 나는...
中영화 '두싱웨추'의 원작 웹툰 '문유', 국내 스크린에서 만난다 2022-09-14 14:16:28
체어와 바람·물·향기 등 환경 효과를 결합한 4DX 기술도 활용됐다. 성우 신용우·안장혁·김영선·이슬 등이 목소리 연기를 했다. 윤현정 CJ 4DPLEX 콘텐츠마케팅팀장은 "4DX 효과를 돋보이게 하면서도 원작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의 큰 흐름을 놓치지 않고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주인공의 감정을 공유하며 웹툰 한...
시인의 영감과 경영자의 촉이 만나면… [고두현의 문화살롱] 2022-09-13 17:54:12
‘마케팅의 신’으로 불리는 필립 코틀러가 에서 “기업이 영성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경영자야말로 시인의 영감을 섬세하게 포착해서 영혼이 담긴 브랜드와 제품을 만드는 사람이 아닌가. 예컨대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영국 시인 윌리엄 블레이크의 시에서 아이디어를 얻었고, 나이키 창업자 필...
SM C&C, 퍼퓸 코스메틱 브랜드 스카이보틀 인수 2022-07-31 09:31:43
홈트' 등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과 연계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다. 지난해엔 셀럽브랜드를 통해 세안밤 브랜드 '앰플브라운'을 출시하는 등 화장품 상품군을 확대하기도 했다. 그동안 SM C&C는 미디어 커머스 사업 확대를 위해 인수 대상을 물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 업계 관계자는 "SM C&C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