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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미숙의 집수다] 토허구역 확대 5개월…강남·용산 아파트 거래량 42% 줄었다 2025-09-04 10:08:50
1천889건에서 토허구역 지정 후에는 863건에 그치며 54.3%나 급감했다. 서초구 잠원동의 한 공인중개사는 "토허구역 지정 후에 전세를 낀 매수가 금지되고, 실입주가 전제되면서 자금이 부족한 사람들은 집을 사기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이에 비해 토허구역 4개구를 제외한 나머지 21개 구는 토허제 확대 전 2만619건...
[표] 투자자별 매매동향(3일) 2025-09-03 15:35:25
│54.3│ ├────┼────┼────┼─────┼────┼────┼────┤ │투신│1,845.9 │1,539.0 │-306.9│511.8 │761.9 │250.1 │ ├────┼────┼────┼─────┼────┼────┼────┤ │사모│1,648.6 │1,510.2 │-138.4│870.6 │592.0 │-278.5 │...
2분기 자산운용사 운용자산 1,800조원...전분기 대비 70조원 증가 2025-09-03 06:00:00
299개사(60.6%)가 흑자를 기록했으며, 적자사는 194개사(39.4%)로 전분기(54.3%)보다 크게 줄었다. 특히 사모운용사의 경우 1분기에는 60.5%가 적자였으나, 2분기에는 적자 비중이 42.9%로 낮아졌다. 수익원별로는 수수료수익이 1조2,06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5.0% 증가했다. 이 중 펀드 관련 수수료는 9,991억원으로 15....
日만큼 빠른 부채증가…'악어의 입' 입구에 섰다 2025-08-29 17:34:17
54.3%)을 처음 넘어섰다. IMF가 국제 비교에 사용하는 국가채무비율(D2)은 비영리 공공기관의 부채까지 포함한다. 통상 한국 정부가 사용하는 부채비율(D1)보다 2~4%포인트 높다. 이 기준으로 2024년 말 일본의 국가채무비율은 237%로 272%인 수단에 이어 세계 2위였다. 한국 채무비율은 52%로 190개국 가운데 102위다....
[李정부 첫 예산] 중기 재정지출 계획 및 재정수지·국가채무 전망(표) 2025-08-29 11:13:29
(54.3)│ (55.0)│(55.8)│ │ ├────┼────┼────┼────┼────┼────┼───┼───┤ │재량지출│ 308.3│ 338.4│ 340.0│ 349.3│ 361.3│ 369.0│ 4.6│ ├────┼────┼────┼────┼────┼────┼───┼───┤ │(비중) │ (45.8)│ (48.1)│...
2029년 국가채무비율 58%, 日속도와 비슷…"한국도 '악어의 입' 입구" [2026년 예산안] 2025-08-29 11:10:21
54.3%)을 처음 넘어섰다. IMF 등 국제기관들이 국제비교에 사용하는 국가채무비율(D2)은 비영리 공공기관의 부채까지 포함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용하는 부채비율(D1)보다 2~4%포인트 높게 나타난다. 2024년 말 기준 일본의 국가채무비율은 237%로 272%의 수단에 이어 세계 2위였다. 우리나라의 채무비율은 52%로 190개국...
소비 쿠폰에 편의점 '화색' 대형마트 '울상' 2025-08-27 15:24:36
매출이 늘었다. 소비쿠폰 사용 대상에서 빠진 대형마트는 방문객과 구매 단가가 모두 줄어 올해 들어 1월과 5월을 제외하고 모두 전년 동월 대비 매출 감소를 겪는 중이다.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54.3%로 작년보다 2.9%포인트 상승했다. 음식 배달·e-쿠폰·여행 상품 등이 포함된...
소비쿠폰 덕 봤다…온·오프라인 모두 '활짝' 2025-08-27 11:13:12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 차지 비중은 54.3%로 작년보다 2.9%포인트 상승했다. 상품군별 동향을 보면 오프라인은 식품(2.7%), 서비스·기타(4.4%), 해외 유명 브랜드(11.3%)를 중심으로 매출이 늘어났다. 온라인은 음식 배달·e-쿠폰·여행 상품 등이 포함된 서비스(24.9%), 식품(24....
'소비쿠폰 특수'에 편의점 매출, 4개월만 증가세 전환 2025-08-27 11:00:02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 차지 비중은 54.3%로 작년보다 2.9%포인트 상승했다. 상품군별 동향을 보면 오프라인은 식품(2.7%), 서비스·기타(4.4%), 해외 유명 브랜드(11.3%)를 중심으로 매출이 늘어났다. 온라인은 음식 배달·e-쿠폰·여행 상품 등이 포함된 서비스(24.9%), 식품(24.2%)...
삼성물산, 개포우성7차·삼호가든5차 싹쓸이…7조 클럽 달성 2025-08-24 15:38:15
결과 삼성물산이 403표를 받아 54.3%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삼성물산과 치열한 수주전을 벌인 대우건설은 335표를 받아 68표차로 고배를 마셨다. 6표는 무효표였다. 개포우성7차는 서울시 강남구 개포로 110길 15 일대에 지하4층~지상35층 규모의 총 10개동, 1,112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