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기·GM덕에 4년만 최대 실적"…국산차 작년 799만대 팔렸다 2024-01-03 17:30:45
나타났다. 2019년(792만3176대 판매) 이후 최대 실적이다.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너럴모터스(GM) 한국사업장의 판매가 많이 늘어난 게 주효했다. 3일 국내 완성차 5개 사(현대차, 기아,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KG모빌리티)의 지난해 연간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합산 판매량은 799만1214대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8.1...
'월간 최대판매 기록' 한국GM…르노·KGM은 아쉬운 성적표 2024-01-03 16:50:11
한국GM(GM 한국사업장), 르노자동차코리아, KG모빌리티 등 국내 완성차 중견 3사의 지난달 판매량 희비가 엇갈렸다. 한국GM은 월간 최대 판매량 기록을 세웠지만 KG모빌리티와 르노코리아는 부진한 실적을 이어갔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GM은 지난달 전년 동월 대비 116% 늘어난 5만1415대를 판매했다. 한국GM은...
르노코리아 지난해 10만4천276대 판매…전년보다 38.5% 감소 2024-01-03 15:59:43
르노코리아 지난해 10만4천276대 판매…전년보다 38.5% 감소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지난해 총 10만4천276대를 판매해 2022년보다 38.5%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내수는 2022년 5만2천621대에서 지난해 2만2천48대로 58.1% 감소했고, 수출은 11만7천20대에서 8만2천228대로 29.7%...
아우디코리아,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알프스 투어' 진행 2024-01-02 09:16:06
아이스 익스피리언스, 고성능 스포츠카를 체험하는 스포츠카 익스피리언스, 그리고 고성능 스포츠카를 타고 알프스를 통과하는 투어 익스피리언스 등이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르노코리아, 'xm3 e-테크 포 올' 출시 ▶ 현대차, 아이오닉 5 싱가포르 올해의 자동차' 선정 ▶...
르노코리아, 쿠페형 하이브리드 SUV 'XM3 E-TECH 포 올' 출시 2024-01-01 09:33:51
르노코리아, 쿠페형 하이브리드 SUV 'XM3 E-TECH 포 올' 출시 L당 17㎞대 공인연비…"올해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로"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일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을 출시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에 가까운...
르노코리아 신차 할부 구매…월 납입금 낮춘 상품 출시 2023-12-31 17:58:44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새해 신차를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춘 새로운 할부 상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신규 상품 ‘잔가보장플러스’는 기존 상품 대비 차량 가격의 3%를 추가로 유예해준다. 매달 내는 납입금을 더 낮추는 효과가 있다. 전시장 특별 프로모션으로 XM3 최대 100만원, SM6 최대...
'龍의 해' 신차 쏟아진다…저가 전기차·하이브리드카 大戰 2023-12-26 16:27:19
올해 신차를 단 한 대도 선보이지 않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내년 하반기 중형 하이브리드 SUV인 오로라1(모델명) 출시를 통해 반전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올해 하이브리드카 판매 증가 효과를 톡톡히 본 도요타·렉서스와 BMW 등 수입차업계는 내년에도 새 하이브리드카 모델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빈난새/배성수 기자...
중고차 시장도 SUV 전성시대…하이브리드 모델이 인기 견인 2023-12-26 16:19:30
대를 넘어섰다.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11월까지 국산 중형 SUV 판매 대수는 20만2945대로 집계됐다. 국산 중형 SUV의 연간 판매량이 20만 대를 돌파한 것은 2018년(20만9846대) 이후 5년 만이다. 국내 중형 SUV 대표 모델은 현대자동차 싼타페, 기아 쏘렌토, 제네시스 GV70, KG모빌리티 토레스(전기차 토레스...
'2023 자동차인' 혁신상 이윤모 대표·공로상 강남훈 회장 2023-12-26 16:17:48
시트로엥, 르노삼성자동차를 거쳐 메르세데스벤츠까지 주요 자동차 브랜드를 홍보했다. 업계에 대한 빠른 이해와 자동차 담당 기자들과의 원활한 관계 형성을 통해 브랜드 평판 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올해 벤츠코리아의 비즈니스 전략인 럭셔리, 전동화, 지속가능성을 전략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브랜드 위상을...
대우자동차 '맵시'의 추억 2023-12-26 16:15:40
새한자동차를 시켜 맵시를 내놓고 현대차 포니와 기아 브리사와 경쟁시킨 형국이다. 당시 제조사인 ‘새한’의 의미 또한 ‘뉴 코리아(새로운 한국)’였다. 그러나 결국 맵시는 포니에 참패했다. 그런데 같은 해 연말 새한자동차의 대주주로 대우그룹 선정됐고 자연스럽게 대우자동차 맵시로 바뀌었다. 그런데 대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