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년간 10배 큰 씰리 "한국산 침대로 승부" 2025-11-10 17:10:27
비중이 절반을 넘는다”며 “손재주가 좋은 한국인들이 프리미엄 제품을 생산하면 경쟁력이 있다는 점을 강조해 본사를 설득했다”고 덧붙였다. 씰리가 2016년 여주에 생산시설을 처음 갖춘 뒤 국내에서 판매되는 매트리스의 99%를 여주에서 만들고 있다. 나머지 1%는 호주산 또는 미국산이다. 윤 대표는 “과거엔 호주산,...
메가존클라우드, 중소기업 9곳 아부다비 ‘ADIPEC 2025’ 참가 지원 2025-11-10 15:12:09
재단의 '동반진출 지원사업' 주관사로,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와 함께 ‘코리아 AI 파빌리온(KOREA AI PAVILION)’ 공동관을 구성하고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9곳의 현지 사업기회 발굴을 지원했다. 메가존클라우드와 KOSA의 지원으로 ADIPEC에 참여한 기업은 ▲에코피스 ▲I-ESG ▲세르딕...
KT 무단 소액결제 조직, 불법 장비 유통·자금세탁 3명 추가 구속 2025-11-10 13:14:59
220명·1억4000여만원에 달한다. 추가 구속된 B씨(50대·한국인)와 C씨(30대·중국동포)는 A 씨에게 통신장비 부품을 전달한 혐의를 받는다. B 씨는 텔레그램 등으로 알게 된 상선의 지시를 받아 지난 6월 초 부품을 조달했다. B 씨는 상선으로부터 500만원을 받은 것으로 진술했다. C씨는 B 씨로부터 부품을 받아 7월19일...
한국산 미국 침대 판다…12년간 매출 16배 급등한 씰리 2025-11-10 10:57:14
매출 비중이 절반을 넘는다”며 “손재주가 좋은 한국인들이 뛰어난 기술로 프리미엄 제품을 생산하면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본사를 설득했다”고 덧붙였다. 500만~1000만원대 울트라 프리미엄 제품 매출 비중은 14% 가량이다. 씰리의 여주 공장 완공 이후 국내 유통되는 매트리스의 99%를 이곳에서 생산하고 있다. 나...
[시사이슈 찬반토론] 카페 "중국인 손님 안 받겠다"…입장 존중해야 하나 2025-11-10 10:00:27
입장을 바꿔 생각해보자. 이런 차별을 한국인도 얼마든지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똑같은 일을 당해도 업주가 가진 영업의 자유이니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할 텐가. 일본 도쿄의 한 식당이 “한국인과 중국인 손님은 받지 않는다”고 공지해 거센 비판을 받은 사건이 있다. 당시 일본 사회는 “이는 인종차별이고...
김혜성, '뉴스룸' 출연…'우승 목격자 인터뷰냐' 조롱도 2025-11-10 08:53:54
김병현 이후 21년 만에 탄생한 미국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 한국인 우승자 LA 다저스 김혜성이 부친의 '빚투' 의혹에 침묵하면서 부정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김혜성은 9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했다. 지난 6일 MLB 시즌을 모두 마치고 귀국한 김혜성은 한국인 메이저리거 야수 최초 월드시...
고성 양식장 수조서 작업자 3명 '사망'...경찰 수사 2025-11-10 07:55:39
수조(가로 4m, 세로 3m, 높이 2m) 안에서 50대 한국인과 스리랑카 국적의 20대·30대 등 작업자 3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50대 작업자 가족 측으로부터 "아버지가 연락이 안된다"는 신고를 받은 경찰이 확인에 나섰다가 사망자들을 발견했다. 경찰은 양식장 관계자들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 조사에 나섰다. (사진=연합뉴...
AI가 키운 북한 사이버 위협…국민 일상까지 뚫렸다 2025-11-10 05:45:01
정보 탈취 수준에 머물렀던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한국인들의 일상을 송두리째 흔들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강력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북한발 사이버공격 수법은 최근 2∼3년 사이 파괴적인 방향으로 진화했다. 2023년 5월 북한 해킹 조직 'APT37'이 대북 사업가, 단체, 탈북민에게 접근한 뒤...
"재활용·중고거래 확대…패션산업도 '순환 모델'로 변신해야" 2025-11-09 17:43:50
한국인 디자이너 브랜드 ‘록’과 협업한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디지털 수용 속도가 매우 빠르고 온라인 스토어 성장세가 가파릅니다. 새 매장을 여는 등 한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겁니다.” ▷한국 소비자는 어떻습니까. “트렌드에 매우 민감하고 새로운 스타일을 빠르게 받아들입니다. 때로는 글로벌 트렌드를...
[천자칼럼] K푸드, H마트에서 웃다 2025-11-09 17:22:34
세상을 떠난 한국인 어머니를 떠올리며 “H마트 식재료를 보면 눈물이 난다”는 이 회고록은 이민자들에게 깊은 향수와 위로를 안겼다. 음식, 음악, 드라마 등 K컬처의 인기가 전방위적으로 확산하면서 이제 H마트는 ‘K웨이브 유통 플랫폼’으로 불리고 있다. 지난달 미국의 유명 래퍼 카디비가 H마트에서 구매한 한국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