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MF "美 재정절벽法 미흡"…무디스, 신용등급 위태로워질 수도 2013-01-03 16:46:21
합의안은 재정 리스크와 관련된 기업과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지 못했다”고 평가했다.공화당 지도부는 이날 “오바마 행정부가 사회보장연금, 메디케어(65세 이상 노인층 의료보험) 비용을 줄이지 않으면 부채한도를 높여줄 수 없다”고 밝혔다. 전날 오바마 대통령이 “부채한도 확대 협상에서는 공화당에 끌려가지 ...
미국 경제 희망은 자동차 2013-01-03 16:46:17
보이고 있다. 자동차 구입을 미뤄온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기 시작하면서부터다. 리서치업체인 에드먼즈닷컴의 레이시 플라체 이코노미스트는 “올해는 지난 6년간 부진했던 대형 트럭 수요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내년 판매량은 1600만대를 넘길 것”이라고 말했다.워싱턴포스트는 “자동차산업이 미국 경제를 살리...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입맛이 다르듯 미국도 주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에 차이가 있다. 이번에 뉴욕의 유명 셰프인 안젤로 소사와 함께 메뉴를 개발했다. 소사는 레스토랑 39소셜 이츠39의 셰프이자 비빕밥 버거의 개발자로 알려져 있다. 이달 미국에서 메뉴 시연회를 하고 매장 메뉴를 전부 바꿀 예정이다. 메뉴 개발에 50만...
"금융권 위기의식 갖고 사회적 책임 다해야"(종합) 2013-01-03 15:42:55
인사회39에서 "새해 우리 금융은 대내외 불확실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면서 운용의 패러다임도 새롭게 정립해야 하는 과제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또 "금융산업의 건전성이 우리 경제 시스템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라는 점을 인식하고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양적...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늘렸다.대형마트 시장은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2.2%)에도 못 미치는 1.4% 성장에 그쳤다. 1993년 첫 등장한 이래 가장 낮은 증가율로 사실상 마이너스 성장이다. 올해도 2.5~2.7% 성장률에 그칠 것이라는 예측이다. 각사는 자체상표(pb)와 해외 소싱 상품 등 차별화한 저가 상품을 확대하고, 근거리·온라인쇼핑 선호...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등 주요 백화점들은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상품·매장 구성을 바꾸고 판촉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아울렛, 복합쇼핑몰, 온라인몰 등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성장세 한 자릿수 중반대로 둔화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지난해 백화점 시장 규모가 28조4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4.9% 증가한 것으로...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지난해 ‘바나나맛우유’의 해외 돌풍으로 주목받았던 빙그레는 올해 이 제품의 인기를 이어가는 데 힘쓸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중국, 미국, 호주, 일본을 시작으로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수출국을 늘리고 있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제조, 가공에서 물류, 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이르는 서플라이 체인의 전체적 측면을 관리해야 한다”고 업계의 입장을 대변했다.새해 초 관심이 쏠리는 품목은 식품·외식업 전반에 파급효과가 큰 밀가루다. 동아원이 지난해 12월 밀가루 출고가를 8.7% 인상한 것을 시작으로 cj제일제당, 대한제분, 삼양사 등 다른 업체도...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차별화 롯데홈쇼핑, 실속형 생활용품 내놓고 39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 올해 tv홈쇼핑 시장 규모는 지난해(약 10조1000억원)보다 9.9% 증가한 11조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백화점 대형마트에 비하면 안정적인 성장세다. 하지만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침체돼 있는 시...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철저한 가격 비교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데 맞춰 더욱 다양한 저가 상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다양한 신사업을 통해 외형을 키우고 내실을 다진다는 전략을 세웠다. 현재 홈플러스는 금융, 통신, 생활 등 3가지 사업분야에서 29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서비스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