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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루한 증시, 경기회복 시그널 전까지 보수적 대응" 2012-09-06 11:14:13
적게 드는 엔터테인먼트의 시장이 커지고 있다. 세 번째는 중국이 우리나라에 와서 돈을 써 주는 소비다. 이 세 가지가 가장 Q가 늘어나는 시장이다. 그리고 비용이 줄어드는 쪽은 탑라인의 증가는 없지만 이번 3분기 실적에서 마진율이 개선되거나 지난 분기보다 실적이 좋아지면서 턴어라운드 되는 업종들을 기대해볼...
“주말 잭슨홀 연설 기대감 없애야.. IT-자동차부품주 단기매매” 2012-08-29 11:18:30
나타나겠지만 잭슨홀 연설 이후에 실망하면서 시장이 아래로 방향을 잡을 경우 종목 장세도 단기적으로 마감될 가능이 있다. 리바운드시 일정 부분 현금을 가져가는 전략이 좋다. 대형주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 대한 투자 매력은 크게 높지 않다. 주로 옐로우칩 군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는, 다시 말해 종목 장세의 연장선...
"獨, ECB 정책에 제동.. 향후 전망은?" 2012-08-01 13:52:49
이틀 후에 우리는 무척 속상하겠지만 어차피 주식시장이란 확률게임이다. 아직 내 생각을 바꿀 만한 사건이 없었다면 전략은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정상이다. 대략 두 가지 정도의 이유가 있다. 첫 번째, 액면상 서프라이즈가 될지언정 내면이 상했을 수 있다. 이를테면 PMI 지수를 보면 신규생산이나 고용지수가 큰 폭으...
"코스피 20일선 돌파여부 관건..실적주 단기매매" 2012-07-20 10:29:08
> 전일 코스닥 시장에서 상당히 테마주 등이 보이지 않는다. 모바일게임주도 최근 낙폭이 아주 심했다. 그래서 어제 단기 낙폭과대에 따른 저가 매수세가 들어왔다. 이러한 성향은 기존 인터넷게임주보다 모바일게임주에 더 강할 것으로 생각된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 동향에 대해 보자. 모바일게임 수익모델을 보면 두...
"엔씨-넥슨 빅딜, 게임주 테마주 부상" 2012-06-12 11:43:35
편이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바일게임 산업 자체가 수익성이나 매출이 50% 이상 연간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런 부분을 감안하면 기존 온라인게임들의 밸류에이션보다 조금 높게 줘도 될 것으로 판단한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계속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고 시장 자체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게임은...
"미 고용지표 부진에 QE3 기대감 고조" 2012-05-07 10:51:39
취약한 고용구조가 시장에 충격을 줬다. 정부의 지원을 받는 여러 가지 부분들은 긍정적으로 개선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구조적인 측면에서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건설, IT의 고용은 여전히 부진한 모습이다. 금융위기 이후 정부의 노력으로 인해 고용지표 개선세는 이어지고 있지만 구조적인 해소가 나타나지 않고 있고...
"`애플효과` 국내 증시 영향은?" 2012-04-25 09:37:41
기대감과 결과 사이의 게임이다. 이번에 QE3라는 단어가 직접 등장하지는 않겠지만 연준의 경제전망 수정이 나쁜 쪽으로 내려가면 오히려 QE3에 유리한 것이고 2014년까지 저금리 기조 유지를 재천명할 텐데 여기서 연준이 현행 양적완화에 대한 의지의 강도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볼 수 있겠다. 또한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글로벌 증시 강세론에 무게..외국인 움직임 관건" 2012-03-22 09:13:03
됐다는 막연한 비관론이 있는데 어떤 시장 상황에서도 양방향 전략을 쓰는 헤지펀드라든가 기관투자가들과의 심리게임에서 특히 개인투자자들이 취약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여기에 속된 말로 물리지 않으려고 시장에서 발을 빼놓고 있는 상태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투심전심 이렇게 해석된다. 다음 내용 유나이티트...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효과를 일으키겠다” 정부가 예상하고 있는 올해 국내 기능성 게임 시장 규모는 4천500억 규모. 기능성게임의 수요처가 더 늘어난다면 배 이상의 성장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스탠딩> 김종성 기자(ankjs1@wowtv.co.kr) 최근 청소년 문제의 원인으로 지목된 게임. 하지만 콘텐츠의 발전 가능성과 경제...
셧다운제, 업계·사용자 불만고조 2011-11-21 19:07:02
같은 불법행위가 더 발생할 수 있고 게임이 무조건 나쁘다는 인식이 커질 수도 있다고 고심하면서도 행여 불이익을 입지 않을까 정부의 눈치를 살피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승훈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 “개발사들 입장에서는 한국시장을 외면하는 상황까지 갈 수 있고, 결국 콘텐츠 산업 중에서 가장 빠른 성장과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