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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家 장남 자원입대가 던진 메시지 2025-09-19 06:04:01
문제는 한국 사회에서 단순한 군 복무를 넘어 공정성과 신뢰, 책임의 상징으로 작용해왔다. 특히 재벌가의 병역 회피나 특혜 논란은 대중의 신뢰를 갉아먹는 대표적 민감 이슈였다. 전문가들은 이 씨의 이번 결정이 그 서사를 정면으로 뒤집었다고 분석한다. 박영실 퍼스널이미지브랜딩랩 & PSPA 대표는 “특권을...
美대법, 11월5일 '트럼프 관세 위법여부 소송' 첫 변론 2025-09-19 03:06:25
행정부 고위당국자들은 관세 소송에서 지면 한국 등 다른 나라와 체결한 무역 합의가 무효화할 수 있고, 미국이 망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위기감을 조성해왔다. 다만 대법원이 IEEPA를 근거로 한 관세가 위법이라고 판단하더라도 트럼프 대통령이 관세를 부과할 수단은 다양하다. 또 무역확장법 232조를 근거로 자동차와...
[단독] '범용' 철근·형강만으론 승산 없다…中 꺾을 '스페셜티'로 체질개선 2025-09-18 17:45:07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태스크포스’(TF)가 내놓은 보고서에도 이런 내용이 담겼다. 중국의 저렴한 가격과 일본의 높은 품질 사이에 낀 샌드위치 신세가 된 한국 철강업계가 살아날 길은 고부가 제품 생산 구조로 변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것이다. TF는 한국 철강업계에 남은 시간은 5년 정도라고 했다. TF가 제시한 구조조정...
정부, '공급 과잉' 철강도 구조조정 2025-09-18 17:40:50
철강업계는 설비 조정 과정에서 공정거래법상 예외 적용을 건의했고 정부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그러나 구체적인 감산 목표(최대 25%)를 내건 석유화학과 달리 철강산업 구조조정 때는 인위적인 고로·전기로 폐쇄는 요구하지 않기로 했다. 고부가가치 전환을 서두르면 큰 폭의 감산 없이도 한국...
[차장 칼럼] 미국과 중국이 화해를 한다면 2025-09-18 17:35:14
있다. 이렇게 되면 직격탄은 한국 기업들이 받게 된다. 한국 자동차의 최대 수출시장인 미국에서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중국 비야디(BYD)와 경쟁해야 하고,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화웨이 샤오미와 시장을 갈라먹어야 한다. 인공지능(AI) 붐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에너지저장장치(ESS)도 더 이상 LG에너지솔루션과...
한·일 철강 국가대표 성적표, 구조조정이 갈랐다 2025-09-18 17:31:52
포스코의 올해 영업이익률 추정치다. 각각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철강 기업이지만 영업이익률은 두 배 넘게 차이가 난다. 전문가들은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에 집중해 한국과 중국을 따돌린 일본 철강업계의 저력을 보여주는 수치라고 설명한다. 일본은 1980년대부터 철강산업 구조조정과 제품 고도화를 단행했다. 개별 기...
600시간의 집념…블루체크에 '꿈'을 수놓다 2025-09-18 17:11:37
인기 모델인 ‘2000T’에는 36.7㎏의 소나무와 118.6㎏의 철강, 47.8㎏의 자연 섬유가 들어간다. 총 37개 층으로 무게는 203.1㎏에 달한다. 가격은 1억1200만원대. 현재 해스텐스의 베스트셀러다. 27개 층으로 이뤄진 ‘마랑가’도 인기 상품이다. 해스텐스의 입문용 모델로, 3800만원대다. 이보다 상위급인 ‘드리머’는...
무협, '미국 관세대응 수출기업 지원' 설명회 개최 2025-09-18 16:00:39
설명회 개최 "반도체·의약품 관세 부과 여부, 철강·자동차 부품 관세 확대 가능성 주시해야"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한국무역협회(KITA)는 18일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에서 미국의 관세 부과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 기업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美 관세대응 수출기업 지원 설명회'를 열었다고...
현대차그룹, 올해 7200명 신규 채용…내년 1만명 확대 검토 2025-09-18 15:24:25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자동차, 부품, 철강, 건설, 광고 및 금융 등에 걸친 주요 그룹사에서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구개발과 디자인, 경영지원, IT 등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업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400여명 수준으로 운영 중인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은 내년 8000여 명 규모로...
산은 지분 30%대로…HMM '부분매각'에 무게 2025-09-18 14:57:02
공기업 성격이 여전합니다. 철강은 국가 전략 산업이기도 합니다. 해운도 마찬가지인데요. 기간 산업 운영 경험이 많은 포스코가 적임자일 거라는 평가가 나오죠. 이렇게 되면 경영권은 포스코가 갖고요. 해진공이 경영을 관리·감독하는 구조가 될 전망입니다. 다만 해운 업계의 반발은 부담입니다. 한국해운협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