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갤 S21, 얼마까지 알아보셨어요?"…e커머스 예판 '총력전' 2021-01-15 12:03:43
커머스를 통해 자급제 S21을 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15일 신제품 스마트폰 S21 시리즈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면서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계도 동시에 판매전에 돌입했다. 이달 21일까지 사전 예약한 소비자는 공식 출시일(1월 29일) 전인 22일부터 제품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다. e커머스 업계에선...
갤럭시S21 사전예약 시작…'라방'에 비대면 가입 강화 2021-01-15 09:26:07
◇ 통신사 라이브 커머스 등장…30% 싼 비대면 요금제 가입 가능 통신사들은 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갤럭시S21 고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KT는 이날 오후 6시 '시즌'과 KT 공식 유튜브 계정, 현대홈쇼핑 에이치몰 앱 쇼핑라이브에서 가수 딘딘과 갤럭시S21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한다. 실시간 채팅으로 고객과...
"차익 실현이냐" vs "비중 확대냐"…새해 고민 깊어진 개미들 2021-01-03 17:20:06
탓이다. 올해는 커머스, 핀테크 등 전 부문이 고루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작년보다 21.7% 늘어난 1조4035억원으로 예상된다. 이민아 대신증권 연구원은 “네이버 페이에서 지급하는 포인트 비용이 늘어나면서 분기 영업이익은 정체기”라며 “광고 업황 회복으로 2분기부턴 실적과 주가가 동반...
KT OTT 시즌, 라이브커머스 '쇼핑라이브' 출시 2020-12-27 09:39:17
KT OTT 시즌, 라이브커머스 '쇼핑라이브' 출시 (서울=연합뉴스) 계승현 기자 = KT[030200]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에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쇼핑Live)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다. 이용자와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KTH-KT엠하우스 합병 2020-11-30 17:28:35
내년 7월까지 합병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합병 법인은 KT그룹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 가치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KTH의 주요 사업은 T커머스(디지털 홈쇼핑), 콘텐츠 디지털 배급 등이다. 국내 최초 T커머스인 K쇼핑을 선보인 뒤 업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
KTH-KT엠하우스 합병…"디지털 커머스 전문기업 도약" 2020-11-30 15:57:14
KT그룹의 KTH와 KT엠하우스가 합병을 통해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업으로 거듭난다. KTH와 KT엠하우스는 30일 이사회를 열어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KTH이고 합병비율은 약 1대 13.3으로, KT엠하우스 주식 1주당 KTH 신주 13.3주가 배정된다. 양사는 당국의 기업결합심사와 내년 5월께 주주총회 등을...
KT, OTT '시즌' 1주년…"내년 양방향 콘텐츠 강화" 2020-11-29 17:56:04
분량의 ‘미드폼’ 콘텐츠도 제작한다. KT는 양방향 서비스를 기반으로 라이브 미디어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도 내놓는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실시간 방송을 제공하고, 이용자와 판매자가 실시간 소통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다음달엔 시...
'첫돌' OTT 시즌 "오리지널 콘텐츠·양방향 서비스로 승부" 2020-11-29 09:00:05
둔 사용자 맞춤 커머스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 방송을 제공하고, 방송 중 이용자와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게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올해 8월 선보인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기능을 인물에서 사물까지 확대해 영상에 등장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KT 슈퍼 VR, 인테리어·전시·커머스로 영역 넓힌다 2020-11-20 09:41:44
KT 슈퍼 VR, 인테리어·전시·커머스로 영역 넓힌다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는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 VR'에 인테리어와 명사 강연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KT는 이달 VR 홈퍼니싱 서비스 '아키스케치'를 출시한다. 아키스케치는 KT가 올해 3월 주최한...
힘 못쓰는 통신株, '깡패株' 본색 되찾을까 2020-11-11 17:10:23
외에 미디어·커머스·보안·모빌리티·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에 진출했고, 코로나19로 그 확장세가 커졌기 때문이다. 사업 확장에 가장 적극적인 통신사는 SK텔레콤이다. DB금융투자에 따르면 올해 SK텔레콤의 신규 사업, 미디어, 기타 자회사의 영업이익 합계는 약 8000억원에 이른다. 내년엔 9000억원 가까이 늘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