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27년 만에 美서 800만대 돌파 2013-03-08 16:35:53
관리 미흡은 곧바로 소비자의 외면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27년이 지난 지금, 현대차는 미국 누적판매량 800만대·글로벌 브랜드 53위라는 성적표를 손에 쥐게 됐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효자 차종은 `쏘나타`와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각각 194만대와 191만 대가 팔렸습니다. 이는 자동차의...
로얄네이쳐, `로얄로즈세트` 5종 한정 출시 2013-03-08 13:55:57
`천연로즈워터`가 함유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얄네이쳐의 `천연로즈워터`는 신선한 장미꽃을 천연 전문가의 수공에 의한 증류과정을 거쳐 생산된 천연 화장수로, 매끄럽고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보습효과로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로얄네이쳐 관계자는 `이번...
농산물 직거래법 만든다…축산물 유통단계는 축소 2013-03-08 11:01:32
축산물 분야에선 생산에서 판매까지 일괄관리가 가능한 '협동조합형' 유통 패커(Packer)를 육성한다. 산지 농산물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직접 배달하는 '농산물 꾸러미 배달사업' 등새로운 유통 방식에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농산물 직거래법(가칭)' 제정을추진할 계획이다. 4월부터...
현대차 美 누적판매 800만대...베스트 셀링카는? 2013-03-08 09:02:48
중 600만대 이상이 국내에서 생산돼 수출된 것이다. 자동차 800만대는 쏘나타를 일렬로 세우면 뉴욕과 로스앤젤레스를 약 5차례 왕복할 수 있을 만큼의 양이다. 가장 많이 팔린 차종은 쏘나타다. 1989년 출시 이후 194만대 이상 팔렸다. 1991년 출시한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는 191만여 대가 팔렸다. 미국 판매의...
현대차, 미국서 누적판매 800만대 '돌파' 2013-03-08 08:22:00
품질관리 미흡으로 미국 진출 초기, 브랜드 이미지 추락이라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했었다.현대차는 그러나 1999년 정몽구 회장의 취임 이후 정몽구 회장 특유의 품질 최우선 경영과 현장경영으로 품질 면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냈다는 것. 특히 뉴욕타임스 등 주요 미국 언론들은 현대차의 품질 혁명을 '개가 사람을...
[1社 1병영] 강병춘 금오기전 사장, 軍서 경험한 함정 국산화, 회사 창업 원천 됐죠 2013-03-07 16:56:50
외에는 국산화 개발을 완료해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다.대한민국 해군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순간이었다.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온몸에 전율이 느껴지고 그 당시 같이 고생했던 장교들과 기업체 관계자들 모습이 생생하게 떠오른다. 나는 이후 5년을 더 근무한 후 대위로 전역한 뒤 금오기전을 창업, 19년째 운영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사업자들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가맹본부 조직에는 슈퍼바이저, 필드컨설턴트, 메뉴바이저, 교육담당자, 물류담당자 등이 있다. 이들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본사는 힘을 쏟아야 한다. 특히 슈퍼바이저는 가맹점 사업자들과 생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존재이므로 이들의 역량강화에 사활을 걸어야...
신비주의 입고 명품사냥…60여 브랜드 '욕망의 제국' 일궜다 2013-03-07 15:31:23
일괄적으로 직접 관리한다. 마크 제이컵스를 비롯한 젊은 패션 디자이너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해 브랜드 소비 연령층을 넓히는 데도 힘쓴다. 그렇지만 1995년 아르노 회장이 직접 영입한 디자이너 존 갈리아노가 2011년 3월 유대인 비하 발언 구설에 휘말렸을 때는 가차없이 내쫓는 냉정함도 보였다. ○고급화와 대중화, 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개발을 담당하는 식품개발연구소, 위생적인 생산과 전국 일일배송이 가능한 두 개의 생산물류센터를 갖추고 있다. 이런 인프라를 기반으로 가맹점 지원에 나서고 있다. 전국의 상권 및 입지에 따라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점포별 모델을 차별해, 직영점 및 가맹점 150여개를 운영 중이다.이 회사의 새로운 점포 모...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고수하고 있다. 협력업체의 노력과 규모의 경제, 생산 효율성 향상 등으로 극히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20년간 꾸준한 저가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이런 노력들은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의 만족으로 이어져 총 가맹점의 3분의 1 정도인 200여개 가맹점이 10년 이상 가맹점 간판을 달고 있다. 대를 이어 사업을 지속하는 가맹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