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월 26일 ETF 시황...KRE 하락 [글로벌 시황&이슈] 2023-04-26 08:12:41
음료나 식품들의 가격도 올라가는 겁니다. 한국에서도 롯데의 빼빼로가 1700원으로 13% 오르고, 월드콘이 20% 상승해 1200원으로 오르는 등 이러한 영향이 바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설탕 ETF로 대표적인 CANE ETF는 튜크리움에서 운용하는 상품인데요. 원자재 상품인만큼 장기 투자보다는 단기적으로 매수 매도를 하는 방식...
롯데웰푸드, 내달 해남군과 녹차빼빼로 출시…국산 농산물 활용 2023-04-19 09:02:59
빼빼로 출시…국산 농산물 활용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는 국산 농산물을 활용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전날 해남군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역에서 생산한 녹차와 농산물 소비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제과, 과자·아이스크림 이어 편의점 빵 가격도 올린다 2023-02-13 18:17:52
6종 제품의 편의점 가격을 모두 200원씩 올린다. 앞서 원가 부담을 이유로 롯데제과는 이달부터 마가렛트 가격을 일반 소매점 기준으로 3천원에서 3천300원으로 올리고 초코빼빼로와 꼬깔콘은 각각 1천500원에서 1천700원으로 인상한 바 있다. 또 월드콘, 찰떡아이스, 설레임은 1천원에서 1천200원으로 인상했다. sun@yna.co.kr...
"포켓몬빵 히트, K푸드 인기"...`매출 3조` 식품업체 4개→8개 2023-02-13 15:52:20
해외사업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다. 빼빼로 등 주력 제품의 매출이 늘었고 캐릭터빵 출시, 가정간편식(HMR) 수요 증가도 매출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덩치를 키우며 단번에 4조원대 매출을 올린 롯데제과는 합병 시너지를 극대화해 올해는 매출을 지난해보다 4∼6% 높인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부문별 매출 신장률 목표치는...
K푸드 인기에 매출↑…롯데제과·농심·SPC삼립 '3조클럽' 합류 2023-02-13 15:24:40
등 해외사업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다. 빼빼로 등 주력 제품의 매출이 늘었고 캐릭터빵 출시, 가정간편식(HMR) 수요 증가도 매출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덩치를 키우며 단번에 4조원대 매출을 올린 롯데제과는 합병 시너지를 극대화해 올해는 매출을 지난해보다 4∼6% 높인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부문별 매출 신장률...
완판 행진…편의점 효자는 `짱구` 캐릭터 상품 2023-02-12 22:20:11
인기 캐릭터로 디자인한 이 제품은 빼빼로데이 때 처음 출시됐는데, 당시에도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세븐일레븐은 이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잇따르자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다시 선보였는데 이번에도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이 제품은 특히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으며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웃돈을 주고...
시나모롤·짱구가 대세…편의점 흥행 보증수표는 캐릭터 상품 2023-02-12 10:37:50
이 제품은 빼빼로데이 때 처음 출시됐는데, 당시에도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세븐일레븐은 이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잇따르자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다시 선보였는데 이번에도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이 제품은 특히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으며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웃돈을 주고 거래되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금주신상] CJ '흑삼 아르기닌'·해태 '샌드에이스 핑크레몬' 2023-02-11 07:00:06
완판을 기록한 '망그러진 곰 X 빼빼로'에 이은 두 번째 협업 제품이다. ▲ 해태제과가 샌드에이스의 봄철 한정판인 '핑크레몬'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부드러운 에이스 두 겹 사이에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핑크레몬 크림을 듬뿍 담은 제품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버려질 옷에 새 생명을"…유니클로, 대학생들과 업사이클링 전시 2023-02-10 11:50:55
불리는 설, 추석,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에 각 점포에 배부하는 현수막을 활용해 가방 등을 제작하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CU는 현수막을 폐페트병 재활용 섬유인 '리젠'으로 현수막을 제작했다. CU 관계자는 "그동안 행사에 사용된 현수막은 재활용이 어려워 행사 종료 후에는 그대로 버려진 뒤...
합병 롯데제과 작년 매출 4조…"조직 재편해 수익 극대화할 것" 2023-02-08 12:10:19
등 해외사업의 호조로 증가했다. 빼빼로 등 주력 제품의 매출이 늘었고 캐릭터빵 등 신제품 출시 영향, 가정간편식(HMR) 수요 증가에 따라 매출이 올랐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원재료비 상승과 합병에 따른 컨설팅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다만 합병 관련 일회성 비용 121억원을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2.1%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