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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 대통령 현대차 중국3공장 시찰한 이유는… 2013-06-30 17:19:46
관련, "중국 서부로 진출을 고려하고 있으며 물류비용, 시장성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현대차는 중국 서부 내륙지역에 연산 30만~40만대 규모의 4공장을 지을 계획이다. 이르면 내년 중순께 착공에 들어간다. 현대차가 4공장 설립을 마무리하면 기아차 포함 중국 내 연간 210만대 생산체제를 갖추게 된다.한경닷컴...
<朴대통령, 현대차 中공장 시찰…정몽구 회장이 안내> 2013-06-30 16:47:42
둘러보고 현지 협력업체 대표들과 오찬 간담회를 했다. 한편, 정몽구 회장은 박 대통령이 이번 방중에서 중국 내수시장 진출과 서부지역개발을 강조한 것과 관련, "현대차도 진출을 고려하고 있다"며 "물류비용, 시장성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크로아티아, EU 품으로…藥일까 毒일까 2013-06-28 17:56:23
짧아져 물류비 등 절약…관광인프라 사업도 참여 기대 크로아티아가 7월1일부터 유럽연합(eu)의 28번째 회원국이 된다. 2007년 루마니아와 불가리아가 26, 27번째로 가입한 지 6년 만이다. eu 가입으로 크로아티아는 역내 국가들과 무관세로 무역할 수 있다. eu로부터의 발전기금도 예약했다. 한국 기업들도 물류와 인프라...
[朴대통령 방중] 中企 5곳, 中 가전사와 부품제공 협력 체결 2013-06-28 17:28:50
대표는 “중소기업은 바이어 발굴이 어렵고 물류비 부담도 크기 때문에 중국 내수시장 진출이 어렵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기업과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otra는 이번 행사가 한·중 기업 간 기존의 단순 부품공급 사업에서 벗어나 연구개발(r&d) 공동 마케팅까지 포괄하는 전면적인...
<'엑소더스' 내세우는 재계…경제 불안감 확산> 2013-06-26 16:17:19
고임금·고금리·고지가·고물류비·고규제·과소비 등 6가지 장벽이기업활동을 저해하고 있다며 본사를 해외로 옮기겠다고 압박했던 일을 상기시키기도했다. 시민단체 관계자는 "당시 재벌들이 개혁을 거부했던 결과가 바로 1997년 외환위기"라고 주장했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김한기 경제정책팀장은...
"한국의 비우호적 기업환경이 '경제엑소더스' 초래" 2013-06-26 11:00:06
증세 우려, 노동법규, 땅값, 전력, 인건비, 세금,물류비, 기업에 대한 비우호적 사회 분위기 등 Ə중고'에 직면했다고 진단했다. 특히 이만우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는 지난 정부 후반기 여야가 경쟁적으로 쏟아낸 기업규제 가운데 순환출자 규제가 강화될 경우 한국기업이 매물로 쏟아져 결국 '해외자본...
[박 대통령 중국 국빈방문] SK, 유화·반도체 두각…한국 첫 나프타설비 준비 2013-06-25 15:30:28
갖춰 생산비와 물류비를 절감했다”고 소개했다. skc는 장쑤성에 태양광 모듈용 필름, 액정표시장치(lcd), 친환경 pet 포장재 등에 쓰이는 특수 필름 사업에 약 1000억원을 투자해 연산 약 3만3000t 규모의 생산 공장을 짓고 있다. sk는 올해 초 쑨즈창 sk차이나 수석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승진 발령하는 등 현지화에도...
[전문]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6) 2013-06-25 13:00:11
쓰이고 있는데요. 이 물동량만 기차로 수용한다면 물류비용을 40% 줄일 수 있습니다. 저희가 그렇게 하면서 위원장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나머지 철도의 현대화, 이건 또 별도의 투자방법으로 해서 해 나가면, 아마 앞으로 국민들의 희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김정일 : 그건 반대 없어요. 반대 없어. 아까...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下)] 디자인·브랜드 전략도 진화 중…지속가능 동반성장 과제 2013-06-21 10:26:43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자체 브랜드 상품은 마케팅·물류비용 절감으로 고(高)마진이 가능해 nb에 비해 평균 20~30% 정도 저렴하다. 더욱이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pb 판매와 상품 개발도 지난해부터 급증하고 있는 분위기다.3대 대형마트는 따라서 pb의 품질향상은 물론 자체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中)]폭풍 성장 숨은 비결은?…스타상품·가격·고급화 2013-06-19 08:50:53
라인'을 구축해놨다. 자체 브랜드 상품은 마케팅·물류비용 절감으로 고(高)마진이 가능하다. 따라서 가격도 일반 브랜드(nb) 상품보다 20~30% 정도 싸다. pl·pb 상품이 국내 최초로 마트에 등장한 시기는 10여년 전이지만 장기불황 탓에 지난해부터 상품 개발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상황이다. ◆빠른 pl 성장 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