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홀로` 가구 10배 증가··수혜주는 2013-10-24 17:10:24
연구원은 가정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스원이나 영상보안장비 기업인 ITX시큐리티 등의 매출증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청년층 1인가구는 편의점에서 소포장 제품을 많이 구매하는 경향이 뚜렷해 국내 편의점 업체 중 유일한 상장사 GS리테일이나 간편요리 제조업체 오뚜기, 온라인쇼핑 관련주 KG이니시스...
[뷰티신상] 가을 보습, 이걸로 갈게요 2013-10-24 10:12:02
수 있다. 미니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다. 망고와 오렌지의 버터 성분을 함유한 핸드크림 6종은 시어버터가 20% 함유돼 심한 건조함으로 갈라지고 거칠어진 손을 집중 관리한다. 영양분이 풍부해 바르는 순간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며 수분 보유력을 높여 촉촉하게 가꿔준다. 고소한 버터향과 생크림처럼...
"나홀로족 소비여력 3∼4인 가구보다 크다" 2013-10-17 10:58:43
신발·구두(52.8%), 화장품(52.0%) 등의 품목에서 절반이 넘었고 가정·생활용품도 41.6%에 이르렀다. 또한 1인가구는 간편하고 편리하게 한 번에 해결하려는 성향이 강한 것으로 분석됐다. 어떤 형태로 요리나 조리를 하느냐는 질문에 신선식품(39.1%), 간편식(38.5%), 가공식품(21.8%)이라고 답했다. 3∼4인가구에 비...
"1인가구 소비여력이 3∼4인가구보다 크다" 2013-10-17 06:00:54
등의 품목에서 절반이 넘었다. 가정·생활용품도 41.6%에 이르렀다. 1인가구는 저렴한 제품의 소비를 촉진시킬 것으로 전망됐다. 세일기간을 기다리는지를 묻는 질문에 1인가구의 과반수(51.2%)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다소 비싸더라도 품질이 좋은 식품·재료를 구입하는지를 물은 결과는 27.6%에 그쳐...
롯데백화점,주방식기용품도 친환경제품 인기 2013-10-16 09:59:31
및 오븐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세척도 간편한데다, 알록달록한 색과 세련된 디자인은 인테리어 기능까지 더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주부들의 구매가 갈수록 적극적이라고 백화점은 설명했다. 식기제품에 친환경 마크 ‘로하스’ 인증을 받은 ‘젠’은 식품보관에 탁월한 ‘도자기 밀폐용기’가, 발암물질에 안전한 ‘...
롯데마트, '김장 모드' 돌입…17일부터 절임배추 예약판매 2013-10-15 15:06:06
높아지면서 올해 김장을 직접 담그려는 가정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롯데마트 김장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8명이 ‘올해 김장을 담그겠다’고 답했고, 이 중 절반 이상이 ‘먹거리의 안정성’을 이유로 든 것으로 나타났다.이 같은 수요에 발맞춰 롯데마트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주요 김장 재료인 ‘절임 배추’를...
가을 캠핑족 유혹하는 든든한 간편식품 출시 봇물 2013-10-08 10:30:00
간편 국, 찌개 제품군을 선보이며 캠핑족 겨냥에 나선 때문이다. 최근에는 식감을 살린 푸짐한 재료와 깊은 맛을 내는 육수로 제조되어 가정에서 만든 것 같은 맛을 내는 국, 찌개 제품들이 인기다. 대상FNF 종가집이 최근 선보인 ‘버섯육개장’과 ‘사골 우거지국’ 등 2종으로 구성된 ‘데이즈 간편국 2종’은 파우치...
[신제품 돋보기] 캠핑에서 태운밥 먹기는 이제 그만~ 스노우라인 야외용 압력밥솥 2013-10-05 13:57:13
이럴 때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밥이 완성되는 간편한 밥솥이 간절해집니다. 이런 간절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스노우라인에서 야외용 압력밥솥을 출시했다는 소식에 반가운 마음에 기자가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무게가 860g에 불과할 만큼 가벼워 캠핑 등 야외 활동 시 사용하기 좋은 압력밥솥이라고 하네요. 집에서 한 것 같...
[다윗의 기적] 스노우폴, 70초만에 눈꽃 얼음이 2013-09-27 18:00:20
작고 간편해진 제빙기도 많이 출시돼 직접 얼음을 갈아 팥빙수를 해먹는 가정도 늘었습니다.. 하지만 물을 얼리고 얼음을 다시 가는 일은 손이 많이 갑니다. 최원석 스노우폴 대표는 좀 더 간단하게 얼음을 갈아 팥빙수를 해먹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고 10여년 만에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인터뷰> 최원석 스노우폴 대표...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코콤 HomeManager(홈매니져), LumiOne(루미원), 홈네트워크와 LED조명의 선두기업 2013-09-27 07:00:40
코콤의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외출 시에도 가정 내에서 연동되는 모든 가전제품의 소비전력까지 제어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서, led조명 사업과 함께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콤을 일군 고성욱 대표는 “홈네트워크 산업을 전자 산업의 꽃이라고 칭한다. 비디오 폰에 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