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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삼성·애플 수장 불러모은 방통위…"지원금 올리고 요금 내려달라" 2024-03-22 17:17:28
낮게 책정된 전환지원금에 대한 소비자와 판매자의 의견을 청취한 뒤 이러한 요청을 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통3사가 전환지원금을 상향할지 여부에 대해선 미지수다. 같은 날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주주총회에서 기업 입장에서 상당한 재무적인 부담이 있다는 의견을 내비치기도 했다. 중저가 요금제 도입 방안도...
"중국 이커머스 공습으로 국내기업 위기 심화…보호 정책 필요" 2024-03-21 16:01:35
공습으로부터 국민과 국내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단국대 정연승 교수는 21일 여의도 FKI타워 콘퍼런스센터 토파즈룸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세미나에서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이 이미 한계에 다다른 상황에서 중국 이커머스의 공습으로 국내 기업의 위기가 심화하고...
中 알리·테무 '대공습'…네이버엔 약일까 독일까 "헷갈리네" 2024-03-18 09:00:03
정부는 지난 13일 '해외 온라인 플랫폼 소비자 보호대책'을 발표했다. 가품(짝퉁) 판매, 유해 매체 유포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막고 일정 규모 이상 해외 플랫폼이 국내 대리인을 의무 지정하도록 한 게 골자다. 그러자 알리는 정부가 이 같은 규제 방안을 발표한 지 하루 만에 소비자 보호 정책을 강화하겠다는...
中 e커머스 국내 진출 늘어난 이유…"위치는 가깝고, 규제는 약하다" 2024-03-18 08:40:21
규제 강화 방침인 '해외 온라인 플랫폼 관련 소비자 보호 종합 대책'을 발표했다. 김하정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e커머스 플랫폼은 적극적으로 국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며 "해당 발표 이튿날 알리바바는 3년간 1조5000억원을 투자해 한국 시장에 진입하겠단 계획을 밝힌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중국...
美 '적국이 통제하는 앱' 퇴출…틱톡 금지 초고속 처리 2024-03-14 18:59:00
테무는 전자상거래의 특성상 광범위한 소비자 정보를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정부 입장에서는 더 위협적이다. ○전기차 태양광 등도 규제 가능성틱톡 강제매각법은 미국의 중국 견제 강도가 더 세질 것이란 신호로 해석된다. 뉴욕타임스는 이날 “틱톡 강제매각법이 제정되면 전기자동차와 태양광, 반도체 등 핵심 ...
정부 '규제 카드'에…中 알리 "90일내 무조건 반품·환불" 2024-03-14 18:02:08
소비자 보호 대책이 미흡하다며 중국 e커머스 규제안을 내놓자 하루 만에 대응에 나선 것이다. 알리익스프레스의 모기업 알리바바는 3년간 한국에 11억달러(약 1조4500억원)를 투자해 자체 물류센터를 짓고, 한국 판매자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환불 가능 기간 6배로 늘려 알리익스프레스가 이날...
알리, 전화상담 고객센터 운영…"소비자 보호 강화" 2024-03-14 10:54:02
소비자 보호 의무가 미흡하다는 지적을 받는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소비자 보호 정책 강화에 나선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는 전화상담 고객센터 서비스를 개시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알리는 또 해외직구 상품 환불 서비스도 강화하기로 했다. 고객들은 상품...
정부 규제 카드 꺼내 들자…알리, 소비자 보호 대책 발표 2024-03-14 10:26:35
들자…알리, 소비자 보호 대책 발표 전화상담센터 운영 개시…해외직구 상품·가품 환불 강화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 알리바바그룹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우리 정부의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규제 강화 발표 하루 만에 소비자 보호 대책을 내놨다. 알리익스프레스는 14일 보도자료를...
알리바바, 3년간 한국에 1.5조 투자...연내 물류센터도 짓는다 2024-03-14 09:56:41
계속해서 문제가 제기된 소비자 보호에도 1천억 원을 투자한다. 우선 300명의 전문 상담사가 있는 고객서비스센터를 공식 개설해, 소비자 불만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직접구매(직구) 상품의 경우 구매 후 90일 이내에는 이유를 불문하고 100% 환불이 가능하게 하고, 직구 상품이 위조 상품이나 가품으로 의심되면 100%...
알리바바, 한국에 3년간 1.5조 투자…연내 물류센터 짓는다 2024-03-14 06:48:50
제시했다.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지속해 문제가 제기된 소비자 보호에도 1000억원을 투자한다. 우선 300명의 전문 상담사가 있는 고객서비스센터를 공식 개설해 소비자 불만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직접구매(직구) 상품의 경우 구매 후 90일 이내에는 이유를 불문하고 100% 환불이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 직구 상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