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양대 플랫폼 간편결제 전쟁…"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2023-11-23 09:19:41
각각 15.1%, 12.4% 늘었다. 매출액은 거래액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등의 비용을 고려해 계산된 지표다 . 거래액은 카카오페이, 매출액은 네이버페이가 각각 두 배 이상으로 월등히 많다. 두 회사 모두 거래액과 매출액, 앱 사용자 수가 성장세로, 카카오페이의 경우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거래액과 앱 사용자(500만명대) 수...
"밥 한 끼에 2만원이라니"…광화문 직장인들이 달라졌다 [이슈+] 2023-11-20 20:00:03
신용·체크카드 매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직장인 사이에서 가장 비싼 점심값을 지불하는 지역은 광화문(1만6000원)이었다. 인당 월평균 이용금액 증가가 높은 지역도 강남에 이어 광화문이 2위로, 2019년 대비 약 1300원(12%) 늘었다. 하지만 매일 편의점에서 한 끼를 해결하는 것도 건강상 우려 등으로 쉽지...
캐주얼 다이닝 한식 주점 '부엉이산장', 연 매출 250억 원 돌파 2023-11-13 10:27:01
가장 중요한 매출 전략이다”라며 “부엉이산장은 오픈 이후 3년간 무분별한 출점이 아닌 상권의 입지도를 분석하고 예비 점주와의 심도 깊은 인터뷰를 통한 철저한 검증 및 준비과정을 거쳐 지점을 늘려왔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현재 20호 매장 돌파 및 전 매장 월평균 1.2억 매출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달...
불경기에도 매출 340% 늘었다 2023-11-13 06:09:39
아이스박스·팩(64%), 육각형 가림막인 헥사타프(54%) 매출도 큰 폭으로 늘었다. 올해 1∼3분기 G마켓의 캠핑용품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0%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전인 2019년의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4% 늘어난 것이다. 캠핑 매트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38% 늘었고 캠핑 카트는 31% 증가했다. 또 캠핑...
캠핑인기에 캠핑용품 판매 '쑥'…제품 다양하고 가격 '천차만별' 2023-11-13 06:01:03
아이스박스·팩(64%), 육각형 가림막인 헥사타프(54%) 매출도 큰 폭으로 늘었다. 올해 1∼3분기 G마켓의 캠핑용품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0%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전인 2019년의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4% 늘어난 것이다. 캠핑 매트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38% 늘었고 캠핑 카트는 31% 증가했다. 또 캠핑...
펄어비스 3분기 영업이익 82% ↓…"붉은사막 출시 시간 더 필요" 2023-11-09 11:01:14
확정되지 않았다. 펄어비스는 3분기 매출 849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8.3%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12.7%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난 분기 발생한 인센티브 등 일회성 비용이 제거되며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1년 전과 비교하면 82.5% 감소했다. 주력...
펄어비스, 3분기 영업익 21억 원…전년比 82.1%↓ 2023-11-09 08:44:46
펄어비스가 올해 3분기 매출 849억 원, 영업이익 21억 원, 당기순이익 149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2.7%, 82.1%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29.9% 감소한 수치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8.4%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검은사막' 월평균...
“바디텍메드, 3분기 실적호조...25년부터 성장 가속화” 2023-11-08 13:34:54
해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늘었다. 한송협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로나 이전 동사의 월평균 매출액은 약 50억원으로 현재는 월 100억원 수준"이라며 "이는 코로나 영향을 제외하고도 매출의 체력 자체가 개선됐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바디텍메드의 주력장비는 아이크로마와 아피아스로 감염성 질환부터 당뇨,...
"장바구니 잔뜩 담아놨다"…역대급 대목에 직구족 '들썩'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1-07 21:00:03
직구 관련 소비자 불만은 1121건으로 월평균 접수건수(800.8건)보다 40% 많았다. 해외 직구 대목으로 꼽히는 11월부터 두 달간 접수된 소비자불만이 총 2069건에 달했다. 품목별로는 의류·신발이 가장 많았고(52.8%) 불만 유형별로는 미배송 혹은 배송 지연(25.6%), 취소·환불 지연 및 거부(23.5%), 제품 하자와 품질...
클래시스, 3분기 영업이익 247억…전년비 41.1%↑ 2023-11-07 16:15:36
매출 482억4600만원과 영업이익 246억6400만원을 기록했다고 7일 잠정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0%, 41.1% 증가한 수치다. 미용기기 매출액은 2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 17% 증가했다. 국내에서 슈링크 유니버스의 안정적인 판매가 지속되고 있으며, 볼뉴머의 월평균 판매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