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경 광고대상] SK브로드밴드, '고객만족·서비스 품질 1위' 퍼즐조각으로 형상화 2013-12-10 06:58:38
sk브로드밴드가 1위’라는 제목의 광고로 한국경제신문 광고대상 정보통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k브로드밴드는 1999년 초고속인터넷 adsl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국내 대표 통신기업이다. 2006년에는 국내 최초로 주문형비디오 기반의 인터넷tv(iptv)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등 기술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한국타이어, 하반기 공채 경쟁률 '170대1' 기록 2013-10-31 00:02:57
인재 10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인성검사와 1차 면접(역량·pt·영어회화), 2차 면접(토론·인성) 순으로 진행한다. 이 회사 인재경영팀 최창희 상무는 "직원들이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액티브 리더 인재 양성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
외환은행 저소득층 우수학생에 `환은장학금` 수여 2013-10-30 08:54:27
국내 개발도상국 출신 결혼이주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외환다문화주부장학금`을 신설해 다음달 1일 수여식을 가집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한국의 다문화사회 리더육성을 위해 결혼이주여성 25명에게 총 3천6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됩니다. 윤용로 외환은행장은 "어려운 환경을 딛고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학업지속...
[2013 한국의경영대상] 고객중심 경영혁신…지속성장 이끄는 힘 2013-10-30 07:08:01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한다. ‘인재경영대상’에는 한국남동발전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 ‘고객만족경영대상’은 롯데홈쇼핑, 삼성카드가 각각 5년 연속 수상했다. gs리테일은 3년 연속, 롯데마트는 2년 연속 종합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동원산업,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신한생명은 올해 처음으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시계를 패션으로 본 스와치처럼…혁신이란 기존관념 깨는 것 2013-10-18 06:59:20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한 스와치의 혁신입니다. 냉장고의 기존 산업규범은 ‘냉장이 잘 되고, 청결을 유지하기 쉬워야 한다’였죠. 때문에 누구나 냉장고를 흰색 강판으로 만들었고, 대상 고객은 주부와 음식점이었습니다. 선도 가전업체들은 냉장고의 개념을 ‘가구’로 재정의했고, 색상과 디자인을 다양하게 바꾸면서...
쿠쿠전자,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선정 2013-10-01 16:13:32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기밥솥 브랜드로 인정을 받은 것에 큰 자긍심을 느낀다"며 "밥솥과 더불어 앞으로 정수기, 제습기 등 다양한 생활가전 브랜드와 함께 더욱 고객에게 사랑받는 대표 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쿠쿠전자는 밥솥 업계 국내 시장 점유율 73%를 차지하는 1위 업체로 `에코...
[책꽂이] 사회문제의 경제학 등 2013-09-05 16:59:56
▶ [책마을] 아시아 리더가 바라본 세계 체제▶ [책마을] '나'라는 수수께끼 풀어보기▶ [책마을] 왕서방은 담배와 짝퉁을 좋아해▶ [책마을] 설렁탕·김밥에 담긴 역사의 비밀▶ [책마을] 가족마저도 고발과 감시의 대상, 속삭임도 두려웠다…스탈린 시대 '숙청과 공포'[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프리미엄진 락리바이벌 '스타일리더 서포터즈 1기' 선발 2013-08-12 11:52:39
해외여행 특전도 아메리칸 프리미엄진 브랜드 락리바이벌(rock revival)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타일리더 서포터즈인 락스타 1기를 모집한다.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기업 체험활동의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의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의...
[월요인터뷰] 김관용 "터키에서 한국의 문화강국 위상을 세계에 드높이겠다" 2013-08-11 18:05:43
경제리더 대상, 무역의 날 수출유공 대통령표창 등을 잇따라 수상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전국 시도지사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평소 직원들에게 “현장에서 길을 찾고 소통에서 답을 구할 수 있다. 현장으로 가라. 앉아서는 답이 없다”고 강조한다. 좌우명은 ‘처변불경 처변불경(處變不驚, 處變不輕)’. 어떤 일이...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평가를 받았다. 한국서비스대상 수상기업 임원에게 주어지는 서비스리더상을 수상한 이재정 신한카드 부사장은 중장기 고객중심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중심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 6시그마 추진을 주도했다. 이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의 프로세스 구축과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선도하고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가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