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의 자체 검색광고 효과는> 2013-02-15 09:09:37
제시했다"고 말했다. 정 연구원은 "자체 검색광고 초기 효과가 긍정적이지만 비용이 증가하면 이익성장성이 낮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자체 검색광고가 가져올 효과로서 성장성을 높게 평가한 전문가들도 있었다. 이날 KDB대우증권 김창권 연구원은 다음의 성장동력이 회복됐다며 목표주가를...
"다음, 올해 이익성장 제한적‥투자의견↓" - 우리투자증권 2013-02-15 08:52:12
하향조정했습니다. 정재우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다음의 광고수주는 오버추어 수준인 18만명까지 빠르게 확보했고 클릭 당 단가(PPC)는 지난해 10월 오버추어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다음은 연말까지 NHN비즈니스플랫폼(NBP) 광고주 수의 90%까지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다음, 검색 경쟁력 개선 전망"-신영證 2013-02-15 08:06:49
통해 검색 경쟁력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매수' 추천했다. 목표주가는 12만5000원으로 책정됐다. 이 증권사 최윤미 연구원은 "다음의 자체 광고 주수는 2013년말 24만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광고수주 증가에 따른 ppc와 커버리지 증가로 2013년 검색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36.4% 성장할 것"으로...
"다음, 자체 검색광고 순항중"…목표가↑-키움證 2013-02-15 07:49:41
광고주 수도 지난해 14만명에서 현재 18만명 이상으로 확대됐다"며 "매출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 rps(revenue per search)도 지난 3분기 오버추어 수준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된다"고 분석했다.이에 따라 올해 다음의 검색광고 매출은 2569억원으로 지난해보다 41.5%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그는 "ppc의...
"다음, 경기침체…4Q 실적 부진"-KTB證 2013-02-15 07:33:26
사업 철수 이후 오버추어 광고주 이탈과 이로 인한 광고 집행 예산 감소에 따라 검색 광고 매출이 12% 감소했다"며 "경기침체 여파로 디스플레이 광고 역시 0.6% 증가하는데 그쳤다"고 설명했다.사실상 성장을 주도한 것은 416% 성장을 보인 게임사업 부문인데, 이 역시도 온네트 신규 인수 효과에 따른다는 것이다. 여기에...
"다음, 1분기 서프라이즈에 대비하자"-동양 2013-02-15 07:20:04
하락한 18.7%를 기록했다.이 애널리스트는 기존 오버츄어 광고주의 다음으로의 유입에 의한 최근 검색광고 단가가 지난해 10월 대비 약 30% 상승하고 있다며 기존 오버츄어가 영위하던 광고대행 매출(네트워크 매출) 추가, ‘12년까지 순액(net)으로 인식하던 오버츄어 매출이 ‘13년부터 총액(gross)으로 인식돼 1분기 3...
현대상선, 작년 5197억 영업손실 2013-02-14 17:13:04
관계자는 “인터넷 광고회사인 오버추어가 국내 사업 철수를 발표한 이후 광고주들이 이탈하면서 지난 4분기 검색광고 매출이 전년보다 12% 감소하는 등 실적 악화 요인이 있었다”고 말했다.한국전력기술은 작년 4분기 매출 2630억원, 영업이익 468억원, 순이익 408억원을 올렸다.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29.7%, 130.4%,...
다음, 검색광고 부진..4분기 영업익 20%↓ 2013-02-14 12:53:27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최세훈)이 검색 광고 부진으로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0% 하락했습니다. 다음은 14일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전년 같은기간보다 0.3% 줄어든 1171억 7천만원, 영업이익은 20% 감소한 219억3천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5.6% 증가한 138억...
[종목포커스]다음, 4Q 실적 부진…향후 주가 모멘텀은? 2013-02-14 10:46:01
따라 광고시장의 성장성이 정체됐고, 오버추어 광고사업자 철수에 따라 검색단가가 하락한 것이 실적 부진의 이유로 꼽히고 있다. 대선 특수와 연말 성수기 효과로 디스플레이 광고 사업부가 선전했지만 판관비 및 수수료 증가가 이를 상쇄했다.그러나 증권업계에서는 지난해 연말 이미 오버추어 철수가 예고됐고, 올해 1월...
LG, 삼성에 TV 전쟁 포문 열어 … 평판 TV 판매 15% 확대 2013-02-14 10:30:08
광고모델인 걸그룹 소녀시대도 함께했다. 공개된 제품은 11개 시리즈 50여개 모델로 이날부터 순차 출시된다. 판매 시동을 거는 시네마 3d 스마트tv la7400 시리즈의 판매가는 55인치 360만 원, 47인치 220만 원, 42인치 185만 원이다. 권 사장은 "시네마 3d 스마트tv를 앞세워 올해 평판 tv 판매를 지난해 대비 15% 확대할...